|
음 안녕하세요
시험기간이라 새벽 시험 공부를 마치고 잠을청하다 -_- 도저히 잠이안오는 관계로 인터넷 서핑중 몇자 끄적입니다.
아 먼저 인사 부터 (--) (__) (--) 꾸뻑 그냥 여기 까페에 안온지 꽤나 오래됬는데......
그냥 오늘 낮에 보강시간에 너무 지루해서 -_-;; 서핑을 하던중 여기 기사들을 좀 봤었는데요 ㅎㅎ
음 별도움이 되는글은 아니고;; 그냥 저도 시마라는 직업을 이달로 2년째를 하고 있는데 물론 작년부턴 학업이 우선이라 랩업의 차질을 학기중엔 거의 못하지만 ㅠㅠ
일단 시프마스터가 암울하다?
음 저의 생각은 -_-;; 암울합니다 전직업중 거의 최하의 벨런스가 아닐까? 머 사람의 생각의 견해의 차이가 있으니 머라고 하시면 할말 없어요 ㅠㅠ
크리티컬이 생긴다면?
그러면 보통 크리티컬은 일정활률로 데미지가 2배가 나오는것인데 그러면 시프마스터가 너무 좋아지지 않을까요 ^^;
그러나 하나 집고 넘어가야하는것 보통 체력이 낮다고 불만을 가장 많이 불만을 토로하는 직 업이 궁수(궁수,사수)와 도적(시프,허밋)입니다.
그러나 이 4직업중 자리이용?에 관한 일종 에 페널티를 받는 직업은 시프마스터 뿐입니다 -_-;;
다른직업은 예를 들어 얼마전 몬스터 의 추가로 인기 사냥터로 급부상한 뒤틀린 시간의길4 에서의 예로 들자면 s효썬님의 글을 보 면 그나마 시프도 -_- 어썰터를 이용한 자리 사냥이 가능한곳이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_-;; 자리가 좀;; 그러나 그러한곳은 아주 일부일뿐;; 이죠 궁수나 표도를 볼까요 거기 3층이라고 표현해야하나요?
거기쯤에서 서로 할려고 싸우는 모습까지 몇번봤는데 가운 대충 던지고 쏘니까 한대도 안맞던거 같던데;; 파독에서만 봐도 긴 사정거리를 이용해서 자리이용?이 가능한곳이 있음.
시프의경우 거의 99% -_- 대놓고 몸빵 물론 거기의 대체스킬로 메소가드가 나오긴했지만 그나마 덜죽기위한 수단 약빨은 여전히 시간당 장어 수백개이상 찍 어 됩니다 ㅠㅠ
크리티컬이 생긴다면 물론 시프의 입장에선 좋치만 그럼 또 너무 좋아지니 다시 벨런스의 무 너짐이 생김은 자명한사실이고, 자리이용을 못하고 몸빵? 을해야하는 시프마스터의 보상을 받는법은 1.2 ~ 1.4배 사이의 데미지 상승의 효과는 보장 받아야 하지 않을까요; (역시 견해 차이가 있어서 테클들어오면 할말 없음-_-)
시프마스터는 세비지의 뎀미지와 어썰터의 뎀미지가 뛰어나지 않나?
그러나 시프의 데미지는 것보기의 화려함과 다르 게 동일랩의 다른직업에 비해 뛰어난것이 아닌것은 사
실이라고 생각됩니다 ;; 다른직업과 비교 동일랩의 데미지와 비교한다면 썬콜과 비슷한것 같습니다. 물
론 헤네시스사냥터의 달팽이 같은 몬스터에게 세비지를 쓴다면 더 뛰어남 -_-;; 크루세이더보다 약하거
나 비슷 콤보의 뎀지때문에 비교가 좀 그렇쵸? 음 궁수랑 허밋과의 비교는 크리터지냐 안터지냐 차이인
데 개인적으로 시프마스터가 좀 낮다고 생각됨.
어썰터 개인적으로 처음나왔을때 550%정도의 데미지 보장을 해줄것이라 기대했던 스킬;;
그러나 현실은 테스트때 400% 본섭 서비스 실시 450% -_- 세비지보다 낳을것이 그다지 많이 없다;
물론 현재는 주력스킬임에는 틀림없다.
그럼 시브즈는?
좋긴합니다 ;; 그러나;;
장점 : 전체공격중 가장 빠른? 공속으로 전체 공격이 가능하다(빠르다지만 엄청난차이는아니다)
단점 : 1. 전체 공격중 가장 낮은 뎀지 임에도 mp소모 단연 최고다 (밑에설명이 있지만 기존 스킬인 세비지때문에 mp소모량이 불가피하게 많을수 빡에 없다 -_-)
2. 빠른 공속이 있긴하나 전체 공격중 가장 낮은 데미지이다.(프리스트는 제외 잘모름)
요부분은 세비지라는 기술때문에 수정하기가 난감한건 이해가 되긴함
개발자들이 데미지 관련 수정하기 난감하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으로만 이루어진글입니다.
예) 세비지 6방 80% mp27소모, 시브즈 6마리 동시타격가능(전체) 210% mp50소모
거의 2배의 mp차이 입니다 세비지 두방에 160% 시브즈 한방에 210% -_-;;
전체공격과 단일 공격의 비교가 어렵긴하지만 아마 이부분때문에 수정하기가 좀 그렇치 않을까;;
이유
보통 전체 기술은 3-4마리 이상일때 쓰는데 시브즈가 210% 보다 높아진다면 세비지를 쓸이유가 없어지게 되어버립니다. 예 240%까지 상승한다고 가정했을때 기본 수치상 3배의 데미지+(알파) 입니다 세비지는 방당 물리방어에 영향을 받으니 알파로 했습니다. 그렇다면 2마리의 몬스터가 나왔을때도 시브즈를 쓰는게 세비지를 쓰는것보다 이득이 되어버리고 450%에 불과한 어썰트보다도 좋아져버리죠 -_-;; 240+240=480 -(베타)(물리방어영향) 아주 신기한 현상이 되어버린 -_-;; 데미지뿐아니라 mp소모에서도 말이죠.. (두마리만되도 전체기술을쓰고 mp소모량은 적으면서 파워는더 쎄니 전체공격의 의미가 퇴색되어버린다.)
그리고 세비지나 어썰터의 한방공격과달리 시브즈는 전체 공격이라 mp소모량이 기존의 세비지나 어썰터의 양에 비례해 증가했다고 생각되는데 그 유때문에 mp소모량이 엄청커졌다 분명수정이 필요한 부분인데 암담하다
만약 시브즈를 수정하게 된다면 그전에 어썰터와 세비지의 세부수치 수정이 불가피한상황.
가장오랬동안 사용해온 2차스킬 세비지의 수정이 이루어진다면 2차의전직때의 벨런스도 고려해야한다
그래서 시프마스터들은 데미지 보상을 받고 싶어하지만 현실적으로 이부분이 가장 큰 벽이다.
**
개인적인생각으론 보통 2차에서 가장 쓰지 않는스킬 스틸 or인듀어 3차에서가장 안쓰이는 차크라 이 두스킬의 변환?크리티컬류로 (물론크리티컬이 2배가되면 말도 안되게 쎄어지니 안된다)으로 데미지를 보상받지 않으면 기존스킬의 대대적인 수정이 필요하므로 개발자들도 어려움에 부디칠것이란 생각이듭니다.
그렇다고 2차스킬의변화를 주면 다시 2차적직??의 벨런스고려. 결론3차스킬의 수정말곤-_-;
그러나 집고 넘어가야할부분
마법사가 아닌 타격케릭터는 공격력에 영향을 받는다.
현 210%가 머가 불만이야? 공격력은 시푸가 젤낮습니다. 단검도 공격력 공식 젤낮음 그나마 용천부터약간의 수정이 가해진상황
보통 110정도의 전사분들은 무기에 따라 차이가 있긴하지만 최뎀 기준으로 3000대의 전후의 공격력을 보이며 용기사분들은 좀더 높은걸로 압니다.
시프마스터는 제가 대충 2000정도 공격력을 보입니다.
물론 스킬이 틀리고 직업이 틀리고 공속이 틀리니 누가 좋다 안좋다고 비교는 하지 않겠습니다
**참고사항
보통의 메이플스토리의 겜을 즐길때 사람들이 가장크게 생각하는것은 2가지이다
득템과 랩업 보통 두마리의 토끼를 다잡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중 하나인 랩업의 예로 들자면..
작년 연초 제가 같 98 99 사이의 랩을 유지할때 보통 전체 도적랭킹기준 3-4위를 유지했고 보통10위안에 작게는 3명의 시프 많게는 5:5까지도 가끔 랭킹을 유지하여줬습니다.
이후로 학업의 이유로 가끔랭킹을 보긴했지만 멀어진 상태라서 자주는 못봤는데 그래도 3차 나오기전까진 어느정도 전체10위권에 시프가 있었고 각섭 도적랭킹에도 몇몇의 시프님들이 1 위 2위 권을 유지 하셨습니다.
역시 학교에서 보강이 너무 지루한관계로 바낀 랭킹검색 시스템을 이용해서 검색해봤습니다.
도적랭킹기준 -_- 시마 1위 전체 36등 쩝 -_-;
전채랭킹기준 -_- 시마 1위 전체 144등 쩝 -_-;
도적랭킹기준 50위 안에 5명 10%
생각보다 암담하더군요
3차가 나오고도 어느정도 직업의 벨런스는 둘째치고 사냥과 랩업의 벨런스는 맞아 떨어져 갔 습니다. 한 작년 8-9월까지였던걸로 기억하내요.
그러나 파이어독같은 고랩몹의 등장과 -_- 초반 초절정 랩업관광버스였던 자쿰팔깨기 필살기 때 걷잡을수 없을만큼 벌어졌죠.(당시 동랩의 허밋님이800만점 한탐에하고 나왔는데 같이 했 던 저는 200만 좀넘었던걸로 기억하내요)
이후 하루3번이라는 자쿰 패널티가 생겼습니다.
이미 늦어버린상태죠 엄청 벌어진 이후에 패 치였고 여전히 위에팔은 어차피 허밋이나 마법사 궁수들을위한공간 이였으니;;
그리고 파독이 명실상부한 최고랩업의 사냥터로 근 9개월간 유지된 곳 여기서 큰 랩업 의 차이가 초래 되었다 생각됩니다.
허밋은 어느사냥터를 가리지 않고 흑자, 궁수 그나마 자리이용 하면 적은 약값사용, 썬콜은 머 상성이라 하여간 이 세가지 직업이 현재 가장 고랩 의 부흥?을 이끄는 개기가 되었고. 쿠루님들과 시마들은 -_- 하루종일 사냥하면 천만메소 이상도 지출되는데 떨어지는 아템의 가격앞에 랩업이 아무리 좋아도 몇일이지 유지가 어렵게된게 현실이고 현제 새로추가된 바이킹과 기간틱바이킹 역시 파이어독때의 수순을 밟고 있다고 봐 도 무방 한것 같음;;
해결과제는 두가지이다.
1. 물약을 값을 유지 시켜달라 -_-;; 약값이 있음 어떻게든 사냥이라도 가능하지 않을까;;
2. 정안되면 일정의 데미지라도 보상을 받아야 맞지 않나?약 1.2-1.4배까지는 ;;(이부분은 보상받아도 물약의 문제는심각하다고봄)
원래는 언제 한번 시간내서 이미지툴을 이용해서 글을 하나 올리려했는데;;
우연히 와서 글읽다가 관련글을 읽다보니 첨부 그림은 하나도 없고 -_-;; 글로만 쓰니까 읽기 지겨우실지 모르겠내요;;
그냥 평소에 좀 불만 있었던것 몇가지 끄적여봤었습니다;;
이상 스카니아 몬난아 였습니다
차라리 차크라인가 그거 삭제하고 마스터시 50%확률로 피하게하는 스킬을 집어넣는건 어떨까요 . 데미지도 향상시키고 . 50% 래봤자 몇방맞으면 피 거의 까질텐데 ;
몬난아님이시다 ㅡㅁㅡ
요즘 단도에 대한 글이 아주 많네요..;;;;저도 단도인데 암울..;;;
몬난아님...책에서 봤어요..!!ㅋㅋ
궁수(궁수,사수)가 아니라, 궁수(헌터,사수)입니다. ㅡㅡ; 사수도 궁수인데요....
이터 ?얼마나 찬다고? 20~30차는거같은대 ㅋㅋ?
저기요.. 궁수에대해서 전혀 모르시고 글을 쓰신거 같은데요.. 적어도 스킬이라던지 자리지형에 피해를 보는게 어느정돈지 시마 입장에서만 글을 쓰신거같은네요.. 궁수 계열이 고랩되기전엔 지리적 요소를 얼마나 피해를 보는진 아시는지요.. 그리고 표도가 불만이 많다니요 누가 그래요.. 대꼬오세요 뚜들겨 패게
위에님은 글을 잘못 읽으신거 같은데 고랩되기전엔 기준으로 글을 쓴게 아닌데요 제가 쓴글은 거의 3차위주인데? 표도가 불만이 많다고 글쓴적없는데 혹시 영작하셨어요?
님.. 영작은......... 영어문장을 만드는 것입니다-_-
어떻게 보면 단점많은게 자신의 직업이고, 어떻게보면 장점많은게 자기 직업이예요.
자기 직업에 충실한 생각을 갖고 삽시다!!!!! 그게 가장 좋은 해결책 ㅣ에요
윗분들 그만 싸우세요 ㅠㅠ 단도, 불법, 궁수, 크루, 폴암용기사 다 안좋습니다! 상향 필요합니다! 이것으로 끝! 끝끝끝!!! 끝내버렷!
시프 진짜 좀 어떻게해야됩니다 -_- 시프 50인데 어떻하라구요 -_-... 진짜슬퍼요 ㅠㅠ 시프가 ㅜ
저 단도키우는데 단도하기싫어서 죽겠음 뎀지 왜이리 낮아
저기요...저 사진보고 남자신줄알앗다는 몬난님 샤기헤어 이상해요......... 저두 근데 시마있는데 정말짱나 죽겟어요.....시마 처분하든지해야지원........저두 그래서 표도키우는중....시마넘아까벙ㅠ,ㅜ
샤기 이쁜데...단도한테 딱 ㅇㅓ울리는 머리
지금 그딴거 말할때가 아니거든요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