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디 이번 건은 야당, 야당 지지자들보다 여당, 여당 지지자들이 더 적극적으로 윤석열 정부를 압박해서 미국으로부터 사과와 재발 방지를 이끌어냈으면 좋겠습니다.
어차피 정치적 성향이나 지향하는 가치는 달라도 대한민국 국민이고, 대한민국 안보와 국익을 지키겠다는 마음은 하나잖아요?
아무래도 야당 지지층이 다수인 이곳에서 여당 지지들이 목소리를 내기 어려운 분위기인거 잘 알긴 하지만,
그래도 이번 도청 건만큼은 모두가 한 목소리로 미국의 사과와 재발 방지를 요구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결국 대한민국 정치가 발전하려면 지지자들도 그 수준이 올라가야 하는 법인데,
우리가 아무리 서로의 견해가 달라도 도청 당한 걸 상대국과 '항의'가 아닌 '협의'하는 건 참 부끄러운 일 아니겠습니까?
누가 뭘 해도, 아무리 잘못을 저질러도 30%는 지지한다는 그런 식의 체념적 인식을 벗어나서 이번 미국의 도청만큼은 좌시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국내 여론이라도 미국의 항의를 강력하게 요구하는 쪽으로 수렴되었으면 좋겠다는게 제 바램입니다.
첫댓글 진짜 심각한 사안인데;;;;윤 지지자들은 어차피 내 삶과는 무관하다는 반응으로 계속 지지할 듯 싶습니다;;;
아닐 겁니다... 나라가 도청을 당했다는데... ㅠㅠ
@Steven John Nash 도청 안 당했는데 도청 당했다고 주장하며 국가안보와 한미동맹을 뒤 흔드는 빨갱이 취급을 할 겁니다... 아마
말로만 짖는 안보
그리고 거하게 똥을 싸죠...-_-
자칭 보수가 집권했을때 안보가 뻥뻥 뚫리기만 했지 뭐 제대로 된적이나 있는지..
어차피 저 지지자분들은 지도층(?)이 화내라고 해야 내지않나요. 조용히 그냥 지나갈거같아요 미친 나라죠
역대급 폐급 정부
이게 뭔 일이래요?
요새 세상 돌아가는 일을 전혀 몰라서 그러는데
미국이 우릴 도청한 건가요?
넵 맞습니다. 뉴욕타임즈발 대형 특종입니다. 뭐 우리만 당한건 아니고요
적극적 매국이죠. 일등 영업 사원
제 고향땅에 내년이면 독도도 일본에게 넘어갈 거라고 엄포를 놨더니 독도 가지고 있어서 무슨 이익이 있긴 한가 하는 표정으로... 그리고 만능키로 답변하죠. 그래도 이재명이 되는 것보다는 낫다. ㄷㄷㄷ 이런 건 아무런 타격도 못 줍니다.
저 30%는민주당은 북한에 통채로 넘겨줄꺼라국힘이 무슨짓을해도 지지한다는데요 답없어요ㅋㅋ
국가를 작살내는 파렴치한 말종들 더 이상 정치 못하게 해야합니다. 총선에 국운이 달렸고 탄핵 못하면 적어도 다수당 만드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지금도 독재처럼 국회 무시하고 있는거 보면 다수당 되면 진짜 독재 막가파 정부처럼 할 겁니다.
국힘지지자 논리
1. 감청은 미국이 했다. 미국은 우리 우방이다. 문제가 없다.
2. 우리나라 안보는 북한으로부터 지키는것. 북한한테 나라 팔아먹는 민주당과 빨갱이들이 더 큰 문제다.
3. 그래서 윤석열 지지 만세
아닐것 같죠?
만약 윤석열이 독도 팔아먹는다고 결론이 난다면?
국힘지지자 논리
1. 독도때문에 일본과 싸워서 이득이 없다
2. 독도 넘기고 더 큰 것을 받아올 것이다.
3. 못받는다면 야당의 반대때문
4. 북한한테 나라 빼앗기는 것이 문제지 독도 하나 넘기고 빨갱이한테 나라 지키는게 더 낫다.
5. 그래서 윤석열 지지!
그쪽 지지자한테 GG 칩니다...
어차피 말로만 부르짖는 안보라서 1도 신경 안쓰고 굳이 변명도 안할겁니다.
그냥 무슨 상관ㅋ 이러고 끝입니다
@구리구리쫑쫑 ㅋㅋㅋㅋㅋㅋㅋㅋ 개웃기네 ㅋㅋㅋ
@구리구리쫑쫑 그런 지지자들
자기 주머니서 천원 빼간다 그러면 개거품 물듯
지금 감청한 미국도 심각하다하는데 감청당한 우리는 괜찮다 별일아니다 하는거죠?ㅋㅋㅋ
저 당 지지자는 이성적, 합리적으로 생삭하면 안됩니다.
안보생각하는 작자였으면 진작에 일본이랑 붙어 먹지도 않죠. ㅠㅠ
그냥 넘어갈겁니다.... 예상 논리 : 그래서 미국한테 뭘 어떻게 할수 있는데?
진짜 어마어마 하네요.
여기 계신 그짝 지지자들 한번 의견 들어보고싶네요.
전두환이 쿠데타로 서울로 올라갈때 북한이 눈치챘으면 그때 우리나라는 끝났겠죠. 국힘 지지하는 자칭 우파가 안보를 생각한다 애초에 지나가던 개가 웃을 일이라고 봅니다
비정상의 시대에 살고있습니다 ㅎㅎㅎㅎ
어차피 내년 되면 독도 건이건 바이든 건이건 잊어버려요. 그러고나서 국힘에 표 던지겠죠.
진짜 임기내에 독도 넘기는거 아닌가 심히 걱정됩니다
그렇게 해도 국민들 35% 정도는 지지할 겁니다.
국익이나 보수적 이념을위해 윤을 지지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없을 겁니다. 그저 세뇌를 통해 체화된 습관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