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출시
· Q5 라인업 중 국내 처음 선보이는 쿠페형 SUV모델. 스포티한 주행성능, 진보적 디자인, 여유 있고 안락한 실내로 높은 실용성과 다재 다능한 매력 자랑
· 우아하게 이어지는 숄더 라인, 완전히 기울어진 리어 윈도우와 높게 장착된 리어 범퍼 등 스포트백 특유의 스포티하고 우아함을 강조
· 2.0L TDI 엔진,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 탑재로 최고 출력 204 마력, 최대 토크 40.78kg.m의 역동적인 퍼포먼스 발휘
서울, 2021년 9월 1일 – 아우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아우디 부문 사장: 제프 매너링)는 아우디의 베스트셀링 중형 프리미엄 SUV ‘Q5’의 쿠페형 모델인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The new Audi Q5 Sportback 40 TDI quattro)’ 와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The new Audi Q5 Sportback 40 TDI quattro Premium)’을 출시하고 9월 6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는 아우디의 베스트셀링 SUV인 Q5라인업 중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쿠페형 SUV모델로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와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는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넓고 편안한 실내공간, 효율성, 스포티하고 강렬한 디자인과 높은 수준의 실용성을 갖춘 다재다능한 모델이다.
시선을 사로잡는 강렬하고 진보적인 외관 디자인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와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스포트백 특유의 우아하게 이어지는 연속적인 숄더 라인은 휠과 함께 콰트로 사륜구동임을 강조하며, 완전히 기울어진 리어 윈도우와 높게 장착된 리어범퍼, 크롬 윈도우 몰딩, 파노라믹 선루프 등은 스포티하고 우아한 쿠페형 디자인을 완성한다. 여기에 전면에 낮게 위치한 팔각형 싱글프레임과 더 커진 측면 공기흡입구가 아우디 Q 모델 특유의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특히, 아우디의 LED 기술이 집약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는 촘촘하게 배열된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되어 차체의 윤곽을 강조해 우아함을 더해줄 뿐 아니라 빛의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와 안전성을 자랑한다.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는 티타늄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 알루미늄 실버 버티컬 프레임, 매트 블랙 리어 디퓨저 및 언더런 프로텍션 등이 적용된 어드밴스드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에 19인치 5-더블 암 스타일 휠을 장착해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자아내고,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은 S라인 엠블럼 및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측면 공기 흡입구, 메트 알루미늄 실버 언더런 프로텍션, 매드 블랙 리어 디퓨저 등이 적용된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와 20인치 5-V스포크 스타 스타일 휠을 적용해 우아함을 더했다.
여유 있고 안락한 실내 공간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에는 알루미늄 롬버스 인레이를,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피아노 블랙 인레이와 블랙 헤드라이닝 등 실내에도 스포티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요소들을 갖췄다. 차체를 가로지르는 수평라인이 편안함을 강조하며, 계기판의 전체 너비를 따라가는 트림 스트립은 세련되게 마무리되어 차량 내부의 우아한 분위기를 완성한다. 멀티 컬러 조명의 앰비언트 라이트는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도어 엔트리 라이트, LED 독서등 등을 탑재해 아우디의 고품격 감성을 더했다. 여기에 넉넉한 헤드룸과 레그룸을 갖추었고 뒷좌석 등받이를 세 부분으로 나누어 접을 수 있어 적재 공간의 유연성과 실용성도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패들 시프트 및 열선이 내장된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을 비롯한 다양한 시트 기능 등으로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에게 향상된 편안한 이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TDI 디젤 엔진과 콰트로 사륜구동이 결합된 스포티한 주행성능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와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모두 2.0L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 토크40. 78kg.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는 울트라 기술을 통해 아우디 고유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 구동 시스템으로 동력을 전달한다. 이와 함께, 취향에 맞는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 운전자는 컴포트, 오토, 다이내믹, 효율 모드를 비롯해 개별화된 주행 프로필까지 선택이 가능해 개인별 최적화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7.6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22km/h,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3km/l (도심연비 12.2km/l, 고속연비 14.3km/l) 다.
편안하고 효율적인 주행을 돕는 안전 및 편의 사양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와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운전자의 편안한 주행을 선사한다. 카메라를 사용해 전방 100미터 범위까지 도로위의 다른 차량과 보행자를 스캔해 위험이 감지되는 경우 운전자에게 일련의 경고를 보내거나 차량을 비상 제동시키는 ‘프리센스 시티’, 사각지대 감지 시스템인 ‘사이드 어시스트’,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등을 탑재해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이와 함께,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40 TDI’에는 크루즈 컨트롤과 후방 카메라가,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차선 이탈을 방지해주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를 비롯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헤드업 디스플레이, 360° 서라운드 뷰 카메라 및 파크 어시스트 등이 탑재되어 진일보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12.3인치 터치 스크린에서 이용가능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는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마트폰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무선 충전, 아우디 커넥트, 6채널 10스피커의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 등을 갖추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했다.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의 가격은 67,696,000원,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73,586,000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한편, 아우디는 공식 딜러사를 통해 판매하는 모든 아우디 모델의 기본 보증인 “Audi Warranty”를 5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5만km까지 (선 도래 조건) 보장하고 있다. 또한, 아우디는 모든 차종 대상으로 기본적인 차량 보증 서비스 외에도 차량 유지 관리를 위해 정기점검 및 소모성 부품 교환 등을 제공하는 ‘아우디 카 서비스 플러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아우디 카 서비스 플러스’는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차량 점검 주기에 맞는 필수 교환 부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차량 유지관리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전국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별도의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아우디는 내방객 및 임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에 방역 및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이 직접 전시장을 내방하지 않더라도 관심 차량 예약 및 상담까지 진행이 가능한 비대면 상담 서비스인 ‘온라인 차량 예약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주요 제원 |
|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콰트로 | 더 뉴 아우디 Q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
엔진 | 2.0L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TDI) 엔진 |
엔진 배기량(cc) | 1,968 |
구동형식 | 사륜구동 |
변속기 |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 |
최고출력(ps/rpm) | 204 / 3,800 – 4,200 |
최대토크(kg·m/rpm) | 40.78 / 1,750 – 3,2500 |
최고속도(km/h) | 222 |
0→100km/h 가속성능(s) | 7.6 |
연비(km/L) | 13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3등급/복합), 12.2 (도심), 14.3 (고속) |
CO2 배출량(g/km) | 146 |
공차중량(kg) | 1,950 |
전장/전폭/전고(mm) | 4,690 / 1,895 / 1,660 |
가격 (VAT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 67,696,000원 | 73,586,000원 |
첫댓글 뒷테보소 역시!
대세는 전기인가요?
이 차는 디젤이라오~~
@클럽아우디[황문규] 아 그러네요
어제 a8 ppf 하단작업하면서 정신이 나가서 댓글달다보니 요즘 주변에서 전기차들 많이 뽑아 TDI 글자가 안보였네요 ....!
@백구[김기명] 아~ 이쁘다~ 실물 보고 싶다…
@아휴[이광복] 실내가 ㅋ 그냥 조금넓은 A6야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