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점.. 10점이요
존윅 시리즈의 스파이더맨 노웨이홈(삼스파)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존 윅1이 처녀작 느낌이 조금 있었다면 존 윅4는 팬을 위해 꽉꽉 채워 눌러담은 종합선물세트같은 느낌입니다.
존윅 1~3편에 대한 셀 수도 없는 온갖 세세한 셀프 오마주(제가 넘겨짚은건지 모르지만 3편에서 의사 선생이 총 맞은 자리 두군데를 기억하신다면 얼마나 섬세한 오마주와 디테일을 넣었는지 더욱 한껏 느끼고 즐기실 수 있을겁니다.) 가 영화 한가득입니다. 심지어는 키아누가 연기한 게임 사이버펑크의 오마주까지 살짝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카메라 각도, 컷의 길이, 액션의 디테일, 견자단등 캐릭터의 매력과 디테일까지 어느 것 하나 빈틈없이 완벽한 존윅 시리즈였다고 생각합니다.
카메라 각도가 매우 매력적이라고 느꼈기에 영화관 정중앙에서, 가능하다면 아이맥스로 보시는 걸 강추드릴만할 것 같습니다.
존윅1-3의 팬이라면 무조건 보시면 되고, 존윅의 팬이 아니시라면…. 좀 길어서 지루하실 수도 있겠지만 그럼에도 수작 오락액션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존윅의 팬이라면 : 10/10
존윅의 팬이 아니라면 : 8/10
이 정도의 평점이 적절한 것 같습니다. 전 기대를 한참 뛰어넘었네요, 존윅의 팬이시라면 무조건 영화관 관람 강추드립니다.
첫댓글 존윅 1편만 봤는데. 이전 작들 다 보고 가야하나요?
100% 다 즐기려면 1-3편 모두 보는게 제일 좋겠지만 이제와서 급하게 몰아보는게 더 잘 즐기는 방법이 맞을까 싶기도 하고 ㅎㅎ 유튜브에서 요약본만 보고 가셔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 스포 그닥 신경 안 써서 나무위키에서 줄거리 대략 다(..) 알고 갔는데 가능하면 노스포 상태에서 보시는걸 강추드립니다 ㅋㅋ
존웍인데
Good wok..
저도 10점 만점 줍니다.
이게 액션이지. !!
도로위액션
건물안에서 카메라무빙
계단위액션
음악은 말한것도 없구요
최고에요
모두가 그랬겠지만 천장신에서는 정말 크으…. 액션게임보는 줄 알았어요, 세시간 가까이 전혀 지루할 틈이 없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