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G80(DH) 3.3 N/A차량 운행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현행 G80 못지 않은 엄청난 포스를 자랑하는 국산차 넘버원 역대급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외관 디자인 한정으로요...
아무튼 승차감도 좋고, 디자인도 너무 마음에 들었고, 여러모로 행복하게 탔던 차량이었습니다 ㅠㅠ
하지만 코로나 기간에 갑작스럽게 이사를 진행하면서...아끼던 애마를 정리했습니다 ㅠㅠ
생각보다 큰 평수로 옮기면서 리모델링 비용이 많이 초과 되는 바람에...
이사 하고 대출금 갚으면서 돈을 모으는게 쉽지 않더라구요...
다시 G80으로 복귀한다는 목표로 열심히 모았습니다 ㅠ
그리고 그동안 저의 발이 되어준...
저의 세컨카 코란도C ㅋㅋㅋ 지금도 보유중입니다.
승차감 미션내구성 잡소리 등등 어느하나 제대로 된 것이 없는 차입니다...
미션은 정말 쓰레기라는 표현도 아까울 수준이구요...ㅠㅠ
그리고 올해 중고로 다시 팔공이 복귀했네요...
너무 행복합니다 ㅠㅠ
이전 차량과 비교해보자면
2세대 G80은 안락하고 컴포트한 승차감과 렉시콘사운드 어라운드뷰 헤드업디스플레이 등등 지금은 추가금을 내야하는
옵션들이 기본으로 장착이 되어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또한 6기통+자연흡기가 주는 정말 부드러운 가속감과 주행질감이 있겠습니다.
단점은 부드러운 승차감 때문에 장거리 운행시 멀미가 약간 나고 고속 안정감이 생각보다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물론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기대한것만큼은 아니라는 것이고, 실내 디자인이 너무 올드하다는 점, 그리고 요철이나 포트홀을 지나갈 때 내려찍는 승차감 등이 있겠네요.
3세대 G80은 요즘차다운 세련 된 실.내외 디자인 그리고 2세대 대비 탄탄해진 하체 덕분에 고속 승차감 및 안정감이 향상 되었다는 점이 장점으로 느껴집니다. 또 실내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이 눈부시게 좋아진 점도 장점이겠네요. 그리고 2.5T의 넉넉한 마력과 토크로 부족함없는 가속감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단점은 아직 차를 타고 한달정도 밖에 운행을 안해서 딱히 모르겠습니다. 제네시스의 공통적인 단점인 사악한연비? 그리고 그외 유지비정도? 이겠네요... 단점은 앞으로 쭉 운행하다보면 점점 더 파악이 되겠죠. ^^;;
취미가 시간 날 때마다 차를 알아보는거여서...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 알고 있는 선에서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첫댓글 축하드립니다. 안전운전 무사고 기원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Binyoppa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좋네요. 즐거운 차라이프 되세요.
감사합니다! 내맘이져 님도 항상 행복하세요~!
멋집니다^^
그냥 열심히 사는거죠 ㅠㅠ 고고싱님도 매일 매일 화이팅 하세요!
저도 제드림캅니다
중고로 가시죠...요즘 신차시장 가격이 너무 빡세요.... 그랜저 펠리세이드는 이제 5-6천 생각하셔야 합니다. 쏘나타 투산은 4천만원대 생각하셔야 하구요... 그돈으로 중고로 넘어가시면 물론 연식과 킬로수는 좀 있겠지만 그래도 한급 높여서 사실 수 잇으니까요...저는 그게 더 합리적 소비라 생각이 들어서 그랜저 살 돈으로 G80중고 간거에요~
두돌안된 아이가 있는 가정인데요 저와잎아기 이렇게 르노 xm3타고있는데 좁다고 좁다고 노래를 부릅니다 ㅠ 와잎 삼촌이 사장님이신데 리스차량으로 21년 g80 3.5 4륜 풀옵 15만 타시다가 인수하고 헤이딜러 내놓는다는데 최고가로 달라고해서 가져오자고 하는데 유지비 자신이 없네요 ㅠㅜ 고민입니다
댓글을 제가 너무 늦게 봤네요. 2.5T 기준 시내바리 에어컨 틀고 연비 6-6.5 정도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3.5T랑 큰 차이는 없을건데 그래도 시원하게 달리시면 연비 5-6정도 나온다고 봐야할거에요. 그리고 3.5T는 고급유 넣어주셔야 할겁니다. 일반유도 가능하지만 나름 400마력에 가까운 세팅이라 고급유 권장일거에요. 한달 운행거리가 얼마나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만만치 않게 나올겁니다. 그리고 4륜이면 엔진오일,브레이크오일,미션오일에 더해서 데후오일 TC오일도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나름 프리미엄 차랑이라고 이것저것 자잘한 부품들도 일반 현대차에 비해 비싸다고 보시면 되요. XM3랑 비교하면 유지비 거의 2배 가까이 들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저도 dh중고 알아보고잇는1인입니다.
dh 스포츠앞뒤 교체하면 비용이얼마나들지..
혹시 비엠 530i 비교해서 승차감이나 연비등등 비교가능할까요 ..차를 잘아시는듯해서 조언좀 얻고자 합니다.ㅎ
DH중고 스포츠개조는 200전후로 알고 있어요. 승차감은 전자서스 들어간 찐G80스포츠가 훨 더 좋을거에요. 신형이 아니라 이전세대 G80구매 고려중이시라면 찐스포츠 강추합니다. 신형 G80이랑 비교해도 오히려 이전세대 G80스포츠의 주행질감이 더 좋다고 손을 들어주는 분들이 아직도 더 많으니까요. 530i도 시승 해봤는데요. 고속 속도감은 530이 더 안느껴져요. 120으로 달려도 80으로 가고 있는 느낌입니다. 경쾌하고 재미있는 주행은 530이 더 낫죠. E클래스랑 비교하면 차라리 G80을 추천하겠지만, 성격이나 지향점이 달라서 운전재미를 추구하시는 성향이라면 530 추천합니다. 물론 80이도 고속 속도감이나 경쾌함이 많이 좋아졌지만 그래도 엔진과 미션의 궁합이 잘 맞는 530이 좀 더 낫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530i : ZF8단 미션과 엔진의 조합이 일품(구동손실이 적고 반응이 즉각적이며, 앞뒤 무게배분의 비율이 좋아 직선 및 곡선구간에서도 안정적이어서 경쾌하고 재미있는 운전이 가능)
A6 : 숙성된 엔진과 이전 세대의 단점을 보완한 미션이 장점. 콰트로 4륜의 신뢰도도 큰 장점. BMW가 후륜구동기반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면 아우디는 전륜구동 기반의 안정감있는 주행에 대한 노하우가 강점. BMW만큼 민첩한 주행은 아니지만 아우디만이 가지고 있는 그것이 분명히 있음.
E클,G80 : 두 모델을 같이 묶은 건 지향점이 같다는 개인적 결론 때문. 둘 다 편안함과 안락함에 포커스를 두고 있음. E클은 삼각별이 박혀 있다는 최대의 장점을 가지고 있음. 화려한 엠비언트를 포함한 이쁜 실내 인테리어부터 엘레강스한 외부디자인까지...고급감에선 단연 최고. G80역시 RG3에 이르러 더욱 고급감이 향상되었음. 또한 풍부한 편의 옵션과 한국시장과 한국소비자에 맞는 편의장비들은 홈그라운드의 이점을 최대로 살린 강력한 무기라 할 수 있음. E클을 뛰어넘는 고급감이라 할 순 없을지 모르지만 어느정도는 만족감을 주며, 주행질감도 많이 향상되어 경쟁력은 충분. 게다가 국산 브랜드라
국산 브랜드라 유지비 면에서도 강점이 있음. 삼각별을 포기한다면 지향점이 비슷한 두모델 중에서 G80을 선택하는게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음.
이상 제가 '개인적으로 느낀'부분을 정리해서 말씀드려보았습니다. 제가 결혼하지 않았다면 530갔을 겁니다. 그런데 와이프가 외제차는 절대 안된다해서 G80으로 간거에요. ㅠㅠ 물론 80도 매력이 많습니다. 스포츠모드도 나름 재미나구요. 이제 국산차도 수준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다만 시내 실용구간 속도 60킬로 이하에서는 롤스로이스급 아니면 큰 차이 없어요. 하지만 속도가 150넘어 한계구간에 이르면 아직은 독3사에 비비지 못합니다. 하지만 그 차이 역시 좁혀가고 있다고 봅니다. 답글이 늦어 죄송합니다. 좋은 구매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