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두머리를 세워 재판하게 하다.)
13; 이튿날 .모세,가 백성을 재판하느라고 앉아 있고 백성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모세, 곁에 서 있는지라.
14; .모세,의 장인이 .모세,가 백성에게 행하는 모든 일을 보고 이르되 <네가 이 백성에게 행하는 이 일이 어찌 됨이냐? 어찌하여
네가 홀로 앉아 있고 백성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네 곁에 서 있느냐?>
15; .모세,가 장인에게 대답하되 <백성이 .하나님,께 물으려고 내게로 옴이라.>
16; <그들이 일이 있으면 내게로 오나니 내가 그 양쪽을 재판하여 .하나님,의 율례와 법도를 알게 하나이다.>
17; .모세,의 장인이 그에게 이르되 <네가 하는 일이 옳지 못하도다.>
18; <너와 또 너와 함께 한 이 백성이 필경 기력이 쇠하리니 이 일이 네게 너무 중함이라 네가 혼자 할 수 없으리라.>
( 오늘 수요 예배 때에 성경 말씀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출애굽한 후에 첫 번째 전쟁에서 이기고 신 광야에 있던 중 모세의 장인 이드로가 모세의 부인과 두 아들을 데리고 와서 백성들이 모세에게 찾아와 재판을 보고 모세에게 충고하는 내용의 글이랍니다.
백성들이 문제가 생기면 모세에게 찾아와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묻는 내용으로 이를 본 장인 이드로가 보고 충고를 하는 내용의 글이랍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믿는 방법으로 살아야 한답니다.
세상의 지혜는 마귀에게서 왔기 때문에 우리 성도들은 신앙적으로 생각하고 행하여야 한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해야 한답니다.
우리 성도의 뜻이 하나님의 뜻과 같아야 한답니다. 하나님의 뜻과 우리들의 뜻이 하나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답니다.
우리들은 하나님 앞에 엎드려 하나님의 뜻을 구하여야 한답니다. 하나님의 뜻이 나의 뜻과 같아지게 노력해야 한답니다.
사도 요한처럼 하나님의 뜻을 구하면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뜻을 밝히 보여주신답니다.
우리들은 하나님의 전에 나와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물어야 한답니다.
모세는 하나님의 뜻이 아닌것으로 살다가 하나님의 뜻을 깨달아 두 번째 아들의 이름을 엘리에셀이라 지어서 하나님의 뜻대로 살기로 결심했답니다.
하나님의 일은 혼자가 아니라 여럿이 함께 해야 한답니다.
모세는 장인 이드로의 충고를 받아드려 천부장과 백부장과 오십부장과 십부장을 만들어 짐을 나누게 했답니다.
오늘날 교회에도 대표자들을 뽑아 교회의 성장을 이루어야 한답니다. 각각의 은사를 합하여야 한답니다.
하나님의 일은 혼자가 하는게 아니랍니다. 조직을 만들어야 한답니다.
성도들은 항상 하나님의 뜻을 구하여야 한답니다 여럿이 동참하여야 교회의 성장을 이룰수 있답니다.
오늘도 이 말씀은 우리 안재윤 목사님께서 하여 주셨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