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26630] 디지털 기반 공교육 혁신에 관한 특별법안(김진표의원 등 11인) 2024-04-29
♧ 공교육의 디지털 전환 2025년부터 초ㆍ중등 교육 현장에 AI 디지털 교과서 보급 ♧ 국가학습데이터 통합정보시스템 학습데이터 수집ㆍ보관ㆍ관리
● 반대의견 (4/29) 공고육의 디지털 전환 디지털 교과서 반대합니다 (1) 다량의 전자파에 의한 건강상의 해악 (2) 창의적인 사고 저해 / 기억력 약화 / 문해력 저하 /실제 정보검색 능력 퇴보 (3) 인터넷 중독 (4) 정신활동을 이용하고 제어하는 능력 퇴보 /그러한 통제력 상실로 정신적, 신체적 몰락과 함께 사회적 퇴보와 고립, 스트레스, 우울증의 악순환 초래 (5) 유해 사이트로의 접근 위험성 (6) 기계 조작이나 오작동 등의 가능성 (7) 교사 간 디지털 역량 격차와 관련 교사 부족으로 인한 문제 (8) 네덜란드는 학교 내 스마트폰·태블릿·스마트워치 등의 사용을 금지하였고 캐나다, 핀란드, 스웨든 등 여러나라에서 전통 교육 방식으로의 회귀 (9) 국가학습데이터 통합정보시스템으로 인한 학생의 개인정보 침해 우려 (10) 카르텔 형성하여 잇권 챙기기에 악용
<결론> 디지털교육은 육체적ㆍ정신적 건강에 해롭고 오히려 학습력을 떨어뜨리며 여러 많은 폐해가 있기에 반대합니다.
● 간단한 반대의견 육체적ㆍ정신적 건강에 악영향 /창의력 저하 /기억력 감퇴 /문해력 저하 /인터넷 중독 / 유해사이트 접근 용이 /개인정보 침해 /카르텔 형성 잇권챙기기 /등 오히려 학습능력을 떨어뜨리며 많은 폐해가 있는 AI 디지털 교과서 반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