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철도2호선전구간중량전철지중화의 당위성에 대하여,
2007년 부터 인천시,국토해양부,국회,청와대,행정안전기획부,국민권익 위원회,인천발전연구원에, 지속적으로 민원을 제기하였습니다.
도시의 교통시설 확충에 있어서,
인천도시철도 2호선 경량전철 사업은 여러가지 측면에서 잘못이 많습니다.
-. 도시의 이용 효율성 측면 -총연장 29,3km 중6.3km 고가철로의 건설.-
주거지 학교 밀집 (10 개 학교)지역.
-.승객 수송량 인천도시철도 1호선 중량전철 1량당 124명수송,6~10량 편성운행,
2010년1/4분기 일일 수송량 35만 .-통과구간 계양구,부평구,남동구인구 140만~150만명.
인천도시철도 2호선 경량전철 1량당 80명 수송, 최대 4량 편성운행-통과구간 서구,남구,남동구- 인구 130만~140만명.
서구 검단 개발지구 20만~40만명,청라지구,청라 로봇랜드유동인구 년간 400만명,
아시안게임 주경기장 유동인구,선수촌 아파트 2~3천세대,
공항철도 검암 환승역, 경인 아라뱃길 검암역 수변지구건설 유입,유동인구...
청라지구,한들 백석지구 유입인구등을 감안하면 35만명~40만명의 인구증가로 서구의 고정인구는 75만명~85만명이되며,
유동인구는 올림픽경기장,경인 아라뱃길,청라 로봇랜드,..등의 유동인구 년간1000만명의 발생이 예상됩니다.
위의 것들을 B/C값에 산정하지 않은채 도시철도 사업을 한다는 것은 한치 앞을 못 보는 어리석은 일입니다.
-.학생들,주변 거주민,보행자의학습,주거불안,재산가치 하락,소음,(계획된 철제차륜 경전철 75데시벨,기준65데시벨) 전철 석면브레이크 미세 발암물질,차륜 철로 부식 분진,
지하,지상 진출입로의 백석초,서인천고,대인고,초입에 건설-지하의 미세먼지,환경호르몬,발암물질....학생과 주변인들의 건강 악화.
전자파(소아백혈병 유발 결론WHO),
천공 조망권침해.
-.도시철도 건설지원에 관한 기준법(2005 건교부)-100만 이상의 도시에 중량전철 건설지원.
50만 미만의 도시에 간선과 간선을 이어주는 교통 보조수단으로 건설 지원.
-.국철 경인전철 1호선도 지하화,서울 의 모든 경량전철도 지하화,분당선도 중량전철 지중 건설중.금정~반월~산본~안산선 지하화 (7.5km 2조 9천억)
서울 2호선 성수,구의~동서울 터미널구간 지하화 (선거 공약),용산역 지하화,부산3호선 지중건설(수영강 하저 터널 공법).......................;.........
인천 도시철도 2호선 전구간중량전철 지중화 추진위원회 기획위원장 박 승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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