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12일
보은 옥천 영동교육지원청 행정사무감사
안녕하세요! 혜지 인턴입니다. 'ڡ'४
어제는 제가 보은 옥천 영동 교육지원청 행정사무감사를 다녀왔답니다!
처음 가보는 행정사무감사라서 방청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어디 앉아야하는지 조금 헤맸는데 다행히도 회의 시작 전에 모든 걸 완벽하게 해냈답니다!
저는 의원들이 했던 질의 중에 가장 포인트라고 생각했던 질의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볼까요? (。•̀ᴗ-)✧
학교 통폐합 문제 - 박성원 의원, 이수완 의원
박성원 의원은 학교 통폐합을 계속 반대해왔다고 합니다.
100명 이하의 학교를 다 없애면 전국 학교수의 60%가 사라져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다 사라지면 보은, 옥천, 영동의 마을에는 학교 없는 마을이 넘쳐날텐데 그렇게 되면 그 마을이 살아남을 수 있겠냐고 했습니다.
이수완 의원은 학교에 학생 수 보다 교직원 수가 더 많은게 말이 되냐면서 경제적 효율성을 위해서 100명이하의 학교는 다 통폐합 해야한다고 주장하였습니다.
교장 평가 관련 - 최경천 의원
교장 평가는 1년에 한번 진행되는데 그 결과가 좋든 안좋든 교장에게는 혜택, 징계 아무것도 없는 것을 비판하였습니다.
저도 이걸 들었을 때 '정말 형식적으로 하는 교장 평가구나'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예산 변경 문제 - 이수완 의원
보은 교육지원청이 기존 예산안이 아닌 수정해서 예산을 쓴 부분에 대해서 이수완 의원이 지적했습니다.
이중언어 강사 자격 - 임동현 의원
임동현 의원은 현재 이중언어 강사 자격이 너무 까다로운데 이 자격을 다 갖춘 사람을 구할 수 있냐고 물어봤습니다.
그러자 교육지원청은 대답으로 '없다'라고 했습니다.
그럼 가만히 있는 것이 아니라 추후 대책을 세워야하는 것이 아니냐면서 교육지원청을 향해 비판 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회원님들에게 영상으로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영상 녹화할 때 문제가 있어서 보여드릴 수가 없네요..
여성 코치 문제 - 정상교 의원
정상교 의원은 여학생들이 있는 운동부에 여성 코치가 있냐고 물어봤고 이에 대한 옥천 교육지원청 대답은 '없다.' 였습니다.
최근 성에 관련한 문제가 심각한데 여학생들이 있는 운동부에는 꼭 여성 코치가 있어야 한다고 계속 강조하였습니다.
이렇게 저의 첫 행감은 마무리가 되었답니다!
회원님들도 그 현장감을 같이 공유해드리고 싶어서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작해보았습니다. '◡'
재미있게 영상 봐주세요! (。♥‿♥。)
youtu.be/F5iKQ1ecv5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