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안보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각자 생각하는것은 다르지만 나는 남들과 다른 색다른 생각을 하고 잇으니 많은 이의제기 바란다
일단 내 생각을 적기전에
유럽축구에 대해서 잠깐 적어본다
그래 축구종가라고 하는 영국을 살펴보자
프리미어리그 인기가 정말 대단하다 1부리그 팀들은 거의 관중들이 꽉 들어차있고
방송사들은 서로 중계권을 딸려고 애쓴다. 하고 여러 뛰어난 선수들을 배출하여 경제적으로는
외화까지 벌여들인다. 프리미어리그가 대단히 열광적이니 국대가 자연스럽게 강해진다
그럼 한국축구를 살펴보자
일단 역사만큼이나 인기가 없어도 너무 없다.
영국처럼 1부팀들의 관객석이 다 들어 찬 것도 아니며
방송사에서 중계권을 따려 하지도 않고 중계를 하더라도 도중에 멈춘다.
그리고 절대로 k리그에 있을 때 선수들은 스카웃 대어지지 않는다.
한국축구는 흑자보다는 심하게 적자이다.
하지만 두 축구 마다 공통점은 있다
국대에 엄청난 관심을 가진다
한국도 국대경기는 방송사에서 다 해준다.(당연하겠지만......)
그런데 한국은 축구를 그래도 아시아에서는 좀 하는 축으로 든다..(아시아에서는 최고라 불러도.. 뭐..)
유럽팀이랑 가끔 이길 때도 있다. 하지만 약체 오만 베트남등 정말 축구 약체인 나라한테 질 때도 있다.
혹시.........
이 이유가 왜 그런지 아시는분??
영국은 자국리그도 활성화대어서 경제적으로 엄청나게 작용하고 있고 국대도 잘한다.
한국은 자국리그도 엉망이고 경게적으로 엄청난 적자를 보고 국대는 기복이 너무 심하다.
이유는 예산이다.
거의 모든 유럽국가들은(전부라도 해도)
자국리그에 예산을 뿌릴대로 뿌린다. 그러니 당연히 강할 수 밖에...
그런데 한국은??
국대에서만 예산을 뿌릴대로 뿌린다.
잘못된 이치이지 않는가....?
잠시동안 국대가 국제적인 망신을 당하더라도 나는 몇 십년간
k리그에 돈을 뿌려야 된다고 생각한다.
국대에 돈을 다 뿌리는 일은
그야말로 기초공사가 잘 못된 백화점이라고 생각이 든다.
축구역사가 유럽에서 시작 된지는 모르지만
처음 경기장을 개설하고 할 때도 축구에 사람들이 별로 관심이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꾸준히 자국리그에 예산을 뿌리고 가꾸니 어떻게 이변이 일어나겠는가?
방송사에서 k리그 중계를 해 주지 않는 것은 당연한 논리다
한들 중계를 해 준다 해도 관심 밖이고 인기가 없는데 방송사에서 뭣하로 돈까지 주며
중계를 해 줘야 된다는 말인가?? 방송사도 다 돈장사인데
필자는 k리그를 TV에서 정말 재미없지만 관심을 가지도 보았다
대략 정말 실망 곧곧에서 감독들의 성난 목소리 야~!! 야!!! 절로 가야지!!!
선수들의 욕설 야이 x끼야 패스해~ 패스하라고!
그리고 심판을 잡아먹을 듯한 선수들의 무모함.
얼마나 축구협회가 k리그에 무관심하며 관심 가지는 척 하는 것 뿐인것을 잘 알게 해준 상황이였고
예산란에 얼마나 허덕이는지 잘 보이는 광경이였다.
한국축구가 독일가서 개망신을 당하여도 국제대회에서 망신을 당하여도
나는 k리그의 영원한 예산투자많이 120만달러하는 거액의 명장 감독들을 꼭 영입하지 않는다 해도
믿고 투자하면 세계속의 영원한 축구강대국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된다.
첫댓글 흠... 안본다라... 님께서 축구장 나가서 보신다면 그 돈이 조금씩 쌓여 예산이 되는겁니다. 지금 축협은 매년 적자죠. 그러면서도 버틸수 있는게 정몽준 회장님께서 자기 돈을 풀어내시기에 지금 껏 버티고 있는겁니다.
정몽중 회장의 그 사적인 돈이 2002월드컵때 막대한 부를 쌓은거인거를 알고 게신지? 정몽준 회장 돈 다 풀어야 됩니다 100/1도 안풀고 머하는짓?
결론은 한가지.. 님 같은 사람들 때문에 활성화가 안되는 거죠 ^^ 알겠나요?
주제와 내용이 영 딴판이군요. 누구나가 알고있는 K리그의 고질적인 문제점만 집으셨을뿐만아니라, 어떻게될것이다 라는 엉뚱한 결론과 잡소리들 뿐입니다,, 확실하게 분석해서 미래 지향적인 이야기를 해야지,, 누가 돈을 먹었다느니,, 국대에만 돈을 쓴다느니,, 아이러니한 근거들만 내세우셨습니
나도 안보지만..재미없어서.. ㅋㅋ 이렇게 대놓고 안보는건 당연이라고 쓰면 욕먹죠 ㅋ
글 전체를 읽으면서.... 글쓴이, 참 생각이 엷다고 느낍니다. 무슨 생각으로 이런 글을 쓰는지도 모르겠고, 어디서 주워들은 얘긴지 말도 안되는 근거나 잘못된 정보가 많습니다. 최소한 이곳 칼럼에 글을 쓰려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고, 논리적인 근거를 마련하고, 명확하게 주제를 내세울 줄 알아야 합니다.
글쓴이에게 가슴 속으로부터 뜨겁게 토해내고 싶은 말들이 있음은 이해하지만... 이런 두서없는 글은, 명확한 정보에 근거하지도 않은 글은, 차라리 "프리토크"에서 가벼운 이야깃거리로 지나갔으면 합니다.
은근히 잼있습니다
관심을 가지고 응원해 주삼
이런걸로 매니아칼럼에 감히 글 쓸 생각을 하시다니....
우리가 먼저 K리그를 구경가야지 활성화 되지 이건 잘못된 이치십니다. 전부 돈장사라고 했는데 우리가 먼저 보고 경기장에 찾아가서 돈을 써줘야지 다른 사람도 투자를 하리라고 봄.
아무리 생각해도 협회에서는 매년 벌어들이는 돈을 어디에다 사용하는지 의문... 먹튀인가?
이걸 여기다 쓰는 깡하고는;;;;; 재미없다고 안볼거면 조용히 혼자 안보면 되지 이렇게 할게 아닌데-_-
정말로 k-리그 보셨삼??? 부산에서는 축구보다는 야구가 인기가 많지만 나는 그래도 지하철 타고 꾸준이 부산 경기 봤삼 정말이삼. 그런데 우리가 관심을 가져야 된다고 하셨는데 표는 3000원 박엔데 그걸로 투자가 된다고 생각하삼? 솔직히 왜 안보삼? 재미없지 않으삼? 박주영경기 뺴고 매진된거 본거 있으삼?
관심을 가지고 k리그 꾸준이 보시는 형님들한텐 뭐라 할 내가 대꾸할 말은 없지만 솔직히 갈때마다 실망이삼 k리그 심판 옐로하나 던지면 선수들 4명 몰려와 심하게 대꾸함 감독들 심하게 욕하삼 선수들끼리 내분 일어남 오늘 신문 보셨삼? 심판이 관객 폭행했으삼 매일 내가 3000원어치 투자하삼? 그럼 좀 나아지삼?
나는 어쨋든 k리그가 더 좋아지기 위해서 쓴 글일 뿐이삼 적절한 반어법 왜 이해하지 못하삼? 그러니가 k리그가 사는 길은 국대에 예산 집중적으로 넣지말고 k리그에 없는 예산 투자에 k리그 살려보자는 뜻이없삼 왜케 부정적이삼? 형들도 유럽축구만 보지 않스삼 말만 k리그 살리자고 하지 않스삼 3000원 투자한적 있스삼?
30000원아니다 20000이다
학생;;;;;;;;;;;;;;;;;;;
가치하기도 싫은글
글쓰는 연습 많이 하셔야 할듯...... 일기는 일기장에
K리그 잼있는데... 관중들이 없어서 유럽축구보다 잼없게 느껴지는거 같아요. K리그 관중이 없는건 경기의 질이 떨어져서다? 그건 핑계에 불과하고 제생각엔 그냥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K리그는 그냥 관심밖의 일일 뿐인거 같습니다. 축구자체를 즐기는 사람이 많지 않은듯... 국대경기에 열광하는건 애국심에서 그런거구요.
돌았구만...'안봐서' 예산이 안 나오는 데 예산이 안 나와서 안 본다는 말도 안되는 헛소리를 지껄이다니...
허접한 논리로 매니아 칼럼에 글을 쓰시다니..생각의 다양성을 인정하는 것은 좋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생각을 피력하실 때는 확실하게 근거 있는 논리를 내세우셔야죠. 예산을 쌓아야 한다면서 k 리그를 안 본다는 아이러니와 주제와 동떨어진 결론..
삭제된 댓글 입니다.
누가 글 잘쓰라고 했는지 궁금하군요. 이따위 말도 안되는 논리를 들고와서는 축구 토론장에 써도 될 글을 매니아'칼럼' 이라고 떳떳이 쓰는 모습이 얼마나 웃긴지는 아십니까?
난 K-리그 좋아하는데.. 제발 어이없는 반칙좀 하지 말았으면 한다. 뚫리면 뚫리든지.. 아니면 택클을 제대로 해서 카드를 받던지, 다리를 절묘하게 걸던지.. 왜 옷을붙잡고 늘어지고, 손으로 부둥켜 안고 씨름을 해대 추한꼴을 보이나 반칙이 심하게 말해 1~2분한개씩 나면 볼래야 볼맛이 떨어진다.
대충......학생이라고 쓰인글에 공감~
ㅋㅋ 역시 다굴신공 나왔당..
세리에도 적자보는판에 무슨 ㅡ
축구도 안보러 가면서;;
잘못된 주장에 뒷받침할만한 근거가 적철치도않고 글의 오류도 많습니다.ㅠ.ㅠ 시청자들이 축구를 많이보면 서로 중계권따려고 방송사들이 고분분투할것이고 팬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축구장에간다면 티켓값으로 클럽축구에 그만큼 지원이 될거같다라는 생각은 안했삼?
왜 글의 마지막 단어에 `삼`자를 붙여요? 우스운글이삼!
오랫만에 공감가는 글을 봤습니다 이분 진짜 축구를 걱정하고 사랑하는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