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쌍둥이,삼둥이가 사주가 같을수도 있고 다를수도 있겠죠.(탯줄끊는 시간에 사주가 결정됩니다) 사주가 같아도 성격이나 재능이 다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사주가 달라도 성격이나 재능이 비슷할 수도 있습니다. 사주는 여러가지 해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런일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래도 해석의 범위내에서 움직입니다. 따라서 해석의 범위만 정확히 안다면 사주풀이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해석의 범위에 관해서 예를 든다면 과학자와 무당은 전혀 다른 분야(정 반대의 분야)에 종사하지만, 놀랍게도 사주는 비슷합니다. 그 이유는 상관의 해석이 '신기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과학자나 무당은 상관이 강한데, 이는 '신기한 일'이 많은 분야에 종사하기 때문에 사주가 비슷해도 전혀 다른 일을 하는 것입니다.
과학자와 무당의 사주가 같은 유형이지만 전혀 다른 분야라는 것을 온전히 이해하면 세상의 이치가 그와같이 꼬여있음(보다 정확히 표현하면 헝클어져있는 것)을 알 수 있고, 그것이 세상의 진짜모습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세상을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고, 그것이 되면 인간의 생각을 벗어나는 거죠..
첫댓글 쌍둥이,삼둥이가 사주가 같을수도 있고 다를수도 있겠죠.(탯줄끊는 시간에 사주가 결정됩니다)
사주가 같아도 성격이나 재능이 다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사주가 달라도 성격이나 재능이 비슷할 수도 있습니다.
사주는 여러가지 해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런일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래도 해석의 범위내에서 움직입니다.
따라서 해석의 범위만 정확히 안다면 사주풀이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해석의 범위에 관해서 예를 든다면
과학자와 무당은 전혀 다른 분야(정 반대의 분야)에 종사하지만, 놀랍게도 사주는 비슷합니다.
그 이유는 상관의 해석이 '신기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과학자나 무당은 상관이 강한데, 이는 '신기한 일'이 많은 분야에 종사하기 때문에 사주가 비슷해도 전혀 다른 일을 하는 것입니다.
과학자와 무당의 사주가 같은 유형이지만 전혀 다른 분야라는 것을 온전히 이해하면
세상의 이치가 그와같이 꼬여있음(보다 정확히 표현하면 헝클어져있는 것)을 알 수 있고, 그것이 세상의 진짜모습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세상을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고, 그것이 되면 인간의 생각을 벗어나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