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IG차량인 그랜저가 주행중 엔진오일 부족으로 경고등이 점등되 아래지방 현대 서비스점에서
오일 보충하고 거주 지역인 평택 기능장 카센타에 입고하여 수리해 달라고 하는군요
실린더 내부 보어상태가 많은 스크래치 과다로 오일이 소모될수 있는 조건이 발생되어있는데
차량 소유주는 이러한 문제를 미리 알았다면 보증 수리를 받을수 있었는데 차량소유주는
지정점 만 댕기고 있었던 모양이다
스크래치를 확인후 압축력을 확인한 것인데 3회의 연속 점검에도 모두 100%의 그래프바가 보여지질 않는다
이거 정말 믿어야 되지유?
엔진을 분해 해 보자고 졸라 엔진 점문가가 순삭으로 실린더 헤드를 분해 보여준다
점화플러그 전극의 위치를 보면 서로 다른 실린더 헤드인데
제대로 연소된곳이 없는 경우로 보여집니다
3.5.6번 실린더는 완전 미연소된것으로 보여지는데 보링한 엔진을 올린뒤 확인해 보기로 합니다
50배율로 확대후 보기좋게 요리조리 수정후 수리전 데이터를 살펴보는데 그리많이 해본 작업이 아닌지라
뭐가뭔지 알길이 읍당 크~~~ 보면 뭐 아나?
동일한 펄스가 나와줘야 하는데 3개는 약간 올라가게 보여지구 3개는 약간 내려가 있구
점화후 4.5.1번은 압축력이 ㄱ거의 같은데 (역전압) 2.3.6은 좀 약한듯하구. . .
몰라두 기냥 그려놓구 한참을 봅니다
누가 좀 알려주셔유!!! 브레인에 콕 박힐수 있도록 도와 주세유!!!
이후부터 엔진
보링후
출처 입력
작업 데이터 입니다
보링후 수차례 압축력확인
어떻게 된게 보링후 더욱 그래프가 약하게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