Мертвый дом (1932) Полная версия (youtube.com)
1931년은 작가 F. M. 도스토옙스키의 사망 50주년이었다. 빅토르 쉬클로프스키(Viktor Shklovsky)의 문학 대본을 바탕으로 한 영화가 이 날짜와 일치하도록 시간이 정해졌다. 작가는 기억의 형태로 구축되고 무성 영화의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원형 구성을 구상했습니다. 작업 과정에서 페도로프는 시나리오 작가의 줄거리 개요를 유지했지만 무대 대본에서 주요 주제에 대한 자신의 해석을 제공했습니다. 쉬클로프스키 영화의 주요 아이디어는 도스토옙스키를 혁명가로 보여주는 것이었다. 페도로프는 그러한 해석에 반대했다. 그는 도스토옙스키가 차르 정권에 의해 정신적으로 망가진 사람이라고 믿었다. 니콜라예프의 러시아라는 거대한 "죽은 자들의 집"의 분위기는 작가로 하여금 사회주의 사상을 버리고 종교 설교의 길로 들어서도록 강요했다. 페도로프는 가장 노련한 영화 예술가 블라디미르 에고로프(Vladimir Egorov)와 함께 영화의 전체 시각적 구조를 이 개념에 종속시켰다. 도스토옙스키 역은 모스크바 예술극장의 가장 위대한 배우 중 한 명인 니콜라이 흐멜레프가 맡았다. 그는 재능, 무대 문화, 독창적이고 쉽게 변형할 수 있는 외모를 결합했습니다. 초연은 1932 년 4 월 9 일에 열렸습니다. 이 영화는 관객들에게 성공을 거두었고 오랫동안 스크린에서 지속되었습니다. "죽은 집"은 소비에트 영화의 두 번째 유성 영화입니다. 우리는 비디오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 RVISION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 https://rvision.tv VKontakte에서 그룹에 가입하십시오. https://vk.com/rvision Facebook 페이지 구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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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이용 후기 죽은 자의 집 (1932) 정식 버전 장르 : 드라마 제작: 영화 스튜디오 "Mezhrabpom-film" 제작 년도 : 1932 지속 기간: 01:20:03 관리자: 바실리 페도로프 캐스트: 니콜라이 흐멜레프, 니콜라이 포드고르니, 니콜라이 비토프토프, 니콜라이 라딘, 블라디미르 벨로쿠로프, 바실리 코브리긴, 게오르기 소체프코, G 쿠즈네코프, 블라디미르 우랄스키, 빅토르 쉬클로브스키 범주: 사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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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은 자의 집(러시아어: Записки из Мёртвого дома, Zapiski iz Myortvovo doma)은 러시아 작가 표도르 도스토옙스키가 1860-2년에 출판한 반자전적 소설로[1] 저널 Vremya[2]에 실렸다. 또한 Notes from the House of the Dead, Memoirs from the House of the Dead 및 Notes from a Dead House라는 제목으로 영어로 출판되었는데, 이는 러시아어 제목의 직역입니다.
이 소설은 시베리아 포로수용소에 갇힌 죄수들의 삶을 그린다. 일반적으로 허구의 회고록으로 간주됩니다. 느슨하게 짜여진 묘사, 사건 및 철학적 토론 모음집으로, 플롯보다는 주제와 성격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그러한 환경에서 죄수였던 도스토옙스키 자신의 경험을 기반으로 합니다. 도스토옙스키는 페트라셰프스키 서클에 연루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후 시베리아의 강제 노동 수용소에서 4년을 보냈다. 이 경험을 통해 그는 감옥 생활의 조건과 죄수들의 성격을 매우 사실적으로 묘사할 수 있었습니다.
배경[편집]
1849년 12월 22일 모의 처형을 당한 도스토옙스키는 시베리아 서부 옴스크에 있는 카토르가 강제 노동 수용소에서 4년 형을 선고받았다. 그는 드보르야닌이라는 고귀한 지위 때문에 종종 다른 죄수들로부터 적대감을 받았지만, 삶에 대한 그의 견해는 바뀌었다. 도스토옙스키는 수용소에서 6년간의 망명 생활을 마치고 페테르부르크로 돌아와 《죽은 자들의 집》을 썼다. 이 소설은 그가 감옥에 있는 동안 목격한 몇 가지 끔찍한 경험을 담고 있다. 그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잔인한 행동을 저지르는 교도관들의 잔인함과 즐거움, 유죄 판결을 받은 범죄자들이 저지른 범죄, 그리고 이 완고한 범죄자들 중에 선하고 점잖은 사람들이 있었다는 사실을 회상합니다. [3] 그러나 그는 양심의 가책 하나 없이 살인을 저지르는 죄수들의 능력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그것은 그의 예민한 감수성과는 극명한 대조를 이뤘다. 교도소에 있는 동안 그는 간질 발작을 일으키기 시작했는데, 그 발작은 평생 그를 괴롭혔다.
줄거리[편집]
화자인 알렉산드르 페트로비치 고리안치코프는 아내를 살해한 혐의로 시베리아로 추방되어 10년의 중노동형을 선고받았다. 알렉산드르 페트로비치(Aleksandr Petrovich)는 "신사"이고 거의 모든 수감자가 농민에 속한 다른 죄수들의 악의에 시달렸기 때문에 감옥 생활은 특히 힘들다. 점차적으로 고리안치코프는 자신의 상황과 동료 죄수들에 대한 혐오감을 극복하고 영적 각성을 겪으며 수용소에서 석방됩니다. 도스토옙스키는 교도소의 수감자들을 그들의 곤경에 동정심으로 묘사하고 그들의 용기, 에너지, 독창성 및 재능에 대한 감탄을 표현합니다. 그는 불합리한 관행과 야만적인 체벌이 있는 교도소의 존재는 수감자들과 러시아 모두에게 비극적인 사실이라고 결론지었다.
이 소설은 일반적인 의미에서 쉽게 식별할 수 있는 줄거리를 가지고 있지 않지만, 사건과 묘사는 수용소와 다른 죄수들의 진정한 본질에 대한 화자의 점진적인 통찰력을 중심으로 신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스토옙스키는 훗날 《작가의 일기》와 다른 곳에서 자신이 수감되어 있는 동안 겪은 변화, 즉 자신의 선입견과 혐오감을 서서히 극복하고 주변 사람들의 강렬한 인간성과 도덕적 자질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얻게 된 것에 대해 썼다. [4]
내레이션[편집]
"죄수 10년"이라는 제목의 첫 번째 장은 고랴치코프의 익명의 지인이 쓴 서문이다. 이 내레이터는 고랴치코프가 죄수로 살았던 배경, 그의 범죄와 형량, 그리고 석방 후 시베리아 식민지 개척자로서의 삶의 본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는 고랸치코프의 강렬한 성격과 은둔적인 행동을 그에 대한 호기심을 키운 새로운 지인의 피상적이고 초연한 관점에서 묘사한다. 그는 고랴치코프의 사망 소식을 듣자마자 여주인으로부터 몇 가지 서류를 입수할 수 있었다고 기록했는데, 그 중에는 감옥 생활에 대한 회고록도 있었다. 그는 그것들을 "일관성이 없고 단편적"이라고 묘사합니다. 여기저기서 일화에 의해, 또는 작가에게서 찢어진 것처럼 경련을 일으키며 던져진 이상하고 끔찍한 기억에 의해 중단되었다." [5] 고랴치코프가 직접 서술한 이 회고록은 소설의 나머지 부분을 구성한다.
등장인물[편집]
소설에 등장하는 많은 인물들은 도스토옙스키가 감옥에 있을 때 만났던 실존 인물들을 바탕으로 했다. 그러나 그의 주제에 더 깊이를 부여하기 위해 일부 인물과 사건에는 어느 정도 변경되거나 꾸밈이 있었습니다. [6]
소령, 난폭하고 폭압적인 교도소 총독. 알렉산더 페트로비치(Alexander Petrovich)는 그를 "악의적이고, 통제가 잘 되지 않는 사람으로, 무엇보다도 끔찍한데, 왜냐하면 그는 200명의 인간에 대해 거의 절대적인 권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묘사했다. 전지전능한 외모로 인해 죄수들이 "여덟 개의 눈을 가진 남자"라고 부르는 그는 보편적으로 경멸과 두려움의 대상입니다.
감옥에 있는 몇 안 되는 귀족 중 한 명인 아킴 아키미치(Akim Akimitch)는 알렉산더 페트로비치(Alexander Petrovich)와 친구가 되어 감옥 생활의 방식에 대해 가르칩니다. 그는 일방적으로 불법 처형을 명령한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전직 장교다. 알렉산더 페트로비치(Alexander Petrovich)는 아킴 아키미치(Akim Akimitch)가 독립적인 지성을 가질 수 없고 의무와 복종의 개념에 전적으로 묶여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양심적이고, 정확하고, 흥분하기 쉽고, 논쟁적이며, 그를 두려워하면서도 그를 비웃고 약간 미쳤다고 생각하는 다른 죄수들과 함께 도덕적 훈계자의 역할을 맡습니다.
살인마. 알렉산더 페트로비치가 언급한 두 번째 죄수는 이름이 언급되지 않았지만 그의 성격과 범죄(유산을 얻기 위해 아버지를 죽임)에 대해 자세히 논의합니다. 그는 항상 "가장 활기차고 명랑한 정신"으로 묘사되며, 자신의 죄를 부인하는 데 흔들리지 않는 것으로 묘사되며, Goryanchikov는 이러한 부정을 믿고 싶어합니다. 이 캐릭터의 기반이 된 실제 인물(D. I. Ilyinsky)은 나중에 다른 남자가 범죄를 자백한 후 풀려났습니다. 그의 이야기의 주요 요소는 카라마조프 형제의 중심 주제이자 디미트리 카라마조프의 캐릭터에 대한 초기 영감이 되었습니다. [7]
아리스토프는 스파이이자 정보원으로 활동하는 매우 부패하고 변태적인 귀족입니다. 그의 타락에 반발한 알렉산드르 페트로비치는 그와 관계를 맺기를 거부한다. 그는 육체성과 가장 비열한 충동에 완전히 복종한 사람이며, 냉철한 계산에 의해서만 인도되는 양심을 가진 사람이다. 알렉산더 페트로비치(Alexander Petrovich)는 그에 대해 "만약 그가 브랜디를 마시고 싶어 했고, 누군가를 죽여야만 그것을 얻을 수 있었다면, 범죄가 드러나지 않을 것이 확실하다면 그는 한 순간도 망설이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한다.
엄청나게 강하고 폭력적인 범죄자인 Gazin은 무엇보다도 어린 아이들을 고문하고 살해한 혐의로 감옥에 있습니다. 그는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 충격적이고 혐오스러운 인상을 심어줍니다. 알렉산드르 페트로비치(Alexander Petrovich)에 따르면, "그가 공포를 불러일으킨 것은 그의 거대한 키와 거대한 체격 때문이라기보다는, 그의 거대하고 기형적인 머리 때문이었다."
알렉산더 페트로비치(Alexander Petrovich)가 물질에 대한 완전한 복종에서 두려움을 느낀 다른 죄수들과는 달리 "물질에 대한 정신의 승리의 훌륭한 예"라고 묘사한 악명 높은 범죄자이자 탈옥수인 오를로프. 그는 극심한 체벌을 받았지만 굴복하지 않고 빠르게 힘과 정신을 회복했습니다.
루카는 여섯 명을 살해했고, 가끔 그 사실을 자랑하며 두려움을 받고 싶어 하지만, 사실 감옥 안에서는 아무도 그를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알렉산더 페트로비치(Alexander Petrovich)는 다음과 같은 특정 유형을 대표한다.
일단 죽음의 선을 넘었을 때, 그는 자신을 위해 신성한 것이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놀란다. 그는 모든 법을 어기고, 모든 권력을 무시하고, 자신에게 무한한 면허를 부여합니다... 때때로, 살인자는 절망 상태에 빠졌을 때의 대담함, 불법을 회상함으로써 자신을 즐겁게 할 것이다. 그는 이 순간에 자랑할 수 있는 어리석은 동료가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저는 그런 사람입니다.
페트로프는 겉으로는 조용하고 예의 바른 사람으로 알렉산더 페트로비치와 친구가 되고 종종 그의 동료를 찾는데, 이는 지식 문제에 대한 교화를 위한 것으로 보인다. 알렉산드르 페트로비치는 페트로프의 진심 어린 우정과 변함없는 예의와 가장 극단적인 폭력을 행사할 수 있는 잠재력(알렉산드르 페트로비치를 포함한 다른 모든 죄수들이 페트로프에게 귀속시켰다)을 조화시키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런 의미에서 페트로프는 감옥에서 가장 위험하고 단호한 사람으로 여겨진다.
아름다운 영혼을 가진 젊은 타타르인 알리는 두 형과 함께 감옥에 갇혀 있었다. 그는 온화하고 천진난만하면서도 강하고 금욕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Alexander Petrovich와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젊은이가 고된 노동 기간 동안 어떻게 그의 부드러운 마음, 타고난 정직성, 솔직한 친절을 왜곡되거나 타락하지 않고 보존할 수 있었는지는 도무지 설명할 수 없습니다."
알렉산더 페트로비치(Alexander Petrovich)의 절친한 친구가 된 유대인 이사야 포미치(Isaiah Fomitch). 그는 작고, 연약하고, 교활하며, 비굴한 비겁함과 큰 용기를 모두 지녔으며, 다른 죄수들에게 끊임없이 비웃음을 받았지만, 동시에 "무궁무진하게 유머러스한" 사람이었다. 그는 이마와 뺨에 필로리에 있는 동안 입은 화상으로 인한 흉터가 있습니다. 모든 죄수들이 한증탕을 하기 위해 함께 모여 있는 목욕탕 장면에서 알렉산더 페트로비치는 시체, 열, 증기의 지옥 같은 혼돈을 묘사한다.
이 구름 속에서 찢어진 등과 삭발한 머리가 눈에 띄었다. 그리고 그림을 완성하기 위해 Isaiah Fomitch는 가장 높은 벤치에서 기쁨의 울부짖음을 지었습니다. 그는 증기로 몸을 흠뻑 적시고 있었다. 다른 사람이었다면 기절했겠지만 그에게는 너무 높은 온도가 없습니다. 그는 코펙을 위해 고무를 사용하지만 잠시 후 후자는 계속할 수 없어 나뭇가지 다발을 버리고 찬물을 끼얹기 위해 달려갑니다. Isaiah Fomitch는 용기를 잃지 않고 두 번째 고무를 고용하고 세 번째 고무를 고용하기 위해 달려갑니다. 이럴 때 그는 비용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않고 고무를 네다섯 번 갈아 끼운다. "그는 끓여를 잘 지는구나, 용감한 이사야 포미치." 죄수들이 아래에서 외친다. 유대인은 자기가 다른 모든 사람들을 능가하고 그들을 이겼다고 느낀다. 그는 쉰 목소리의 가성으로 승리를 거두고, 일반적인 소란스러움 위로 솟아오르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공기를 노래합니다.
리셉션[편집]
『죽은 자들의 집』은 도스토옙스키가 유일하게 레오 톨스토이가 존경했던 작품이다. [8] 그는 그것을 깊은 믿음과 인류에 대한 사랑에서 영감을 받은 고귀한 종교 예술로 보았다. [9][10] 투르게네프는 도스토옙스키의 더 큰 규모의 소설(특히 악마와 죄와 벌)에 매료되지 않았으며, 죽은 자의 집의 목욕탕 장면을 "단순히 단테스크"라고 묘사했습니다. [11][12] 헤르첸은 단테와의 비교를 되풀이하고 시베리아 감옥 생활에 대한 묘사를 "미켈란젤로의 정신에 담긴 프레스코화"에 비유했다. [11] 프랑크는 회고록 소설이 도스토옙스키의 산문 스타일에 반감을 가질 수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것은 서술의 침착하고 중립적인 어조와 묘사적 글쓰기의 생생함 때문이라고 제안한다. 내면의 정신 상태에 대한 면밀한 분석은 거의 없으며, 외부 세계의 관찰자로서의 도스토옙스키의 능력을 드러내는 놀라운 묘사 구절들이 있다." [11]
에디션[편집]
The House of the Dead: or, Prison Life in Siberia, J. M. Dent & Sons Ltd., 1911년판영어 번역[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