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나님의 이상 가정과 평화 이상 세계 왕국 II.
* 다시 말 해서
완성한 아담과 해와의 결혼은 a.하나님 자신의 결혼이 되었을 것입니다.
b.하나님이자 아담이요, 해와이자 하나님이 되어,
c.아담과 해와는 하나님의 몸이 되고, 하나님은 그들의 마음의 자리에 안착하시어,
더불어 유형 d.무형 두 세계에서 인류의 참부모가 되었을 것입니다.
< 평화 훈경. P.103. 상. 9 중 ~ 하. 8 말. >
2. 위 인용 본문의 창조 원리적 이해.
위 인용 본문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의 기독론적인 Issues가 있다.
가. 완성한 아담과 해와의 결혼은 a.하나님 자신의 결혼.
창조 원리에 의하면
인간은
하나님의 원상 ( 原相 : Original Image. ) 중 신상 (神相 : The Truth of God. )의
본성상 ( 本性相 )과 본형상 ( 本形狀 )을
형상적 ( 形象的 )으로 피조 전개 하신
형상적인 피조물로서, 하나님의 아들이면서 형상적인 대상의 위에 존재 한다.
따라서
하나님은 창조주이시고, 인간의 종적인 부모이시며, 주체적인 위치에 존재 하시고
인간은 피조 존재이고, 하나님의 형상적인 횡적인 자녀이며, 대상적인 위치에 존재 한다는 것이
창조 원리의 기독론에 해당 한다.
그러므로
완성 아담 해와의 결혼식은
하나님의 형상적인 횡적 대상으로서 형상적인 자녀의 결혼식이 되는 것이다.
나. b.하나님이자 아담이요, 해와이자 하나님이 되어,
다. c.아담과 해와는 하나님의 몸이 되고, 하나님은 그들의 마음 자리에 안착하시어,
창조 원리에 의하면
완성 아담은 하나님의 본성상을 형상적으로 피조 전개 한 형상적인 대상으로서의 아들이 되고,
완성 해와는 하나님의 본형상을 형상적으로 피조 전개 한 형상적인 대상으로서의 딸이 된다는 것이
창조 원리의 기독론에 해당 한다.
완성 인간은 결코 하나님 자신이 될 수 없다.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이 형상적으로 피조 전개 된 형상적 대상의 존재로서
형상적인 아들과 형상적 딸의 위에 존재 하는 것이
완성 인간의 창조 원리적인 위치인 것이다.
새장에 비둘기가 들어 간다고
새장이 비둘기로 변화 되는 것은 아니다.
라. 유형 d.무형 두 세계에서,
창조 원리에 의하면
< 무형 > 세계라는 것은
타락으로 영적 오관의 감각 기관이 고장으로 정상 작동이 불가능 한 상태에서의
인식 현상일 뿐이고,
유형 세계도 < 육적 실체 세계 >이고
무형으로 보여서 무형으로 인식 하는 세계도 < 영적 실체 세계 >이다.
타락으로 고장 난 영적 오관 기관을 보유 한 복귀 과정의 타락 인간이
복귀 완성 되어 고장 난 영적 오관의 영적 감각 기관이 정상 작동 되는 때에는
영적 실체 세계를 육적 실체 세계와 같이 인식할 수 있다는 것이
창조 원리적인 관점이다.
<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 ( 창 1 : 26 )
하나님이 자기의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 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 ( 창 1 : 27 ) >
영적 실체 세계의 주체이신 하나님 자신이 스스로
영적 실체를 보유 하시고, 보유 하신 영적 실체는
형상과 모양을 소유하신 다는 증언을
성서를 통한 기록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완성 인간의 영적 감각 기관이 정상 작동 되는 때에는
영적 실체의 형상과 모양을 바라보고 인식 할 수 있다는 것이
창조 원리적인 관점이다.
3. 결론.
위 인용 본문의 기독론적인 Issue 들은
문자 그대로 한정 하여 이해 하게 되면
기독론에 반 하는 인식이 되므로,
위 인용 본문의 기록은
상징과 비유적인 표현의 기록이라고 이해 해야
창조 원리에 부합 하고
기독론에 상충 되지 아니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