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6QmsisnWvCk?si=-tIWbZ0_yb7VL9PY
미국 출생의 작곡가들의신작 오페라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별로 빛을보지 못 하였다.미국의 오페라 상연은 1735년 이후로 보고 있는데,이때<우물에 떨어진 작난바치플로라>(Flora or Hobin thewell)>가 남부 칼로라이나의 챨스톤에서 상연 하였다.
그 무렵 챨스턴이나 필라델피아에서는 뮤지컬의 진정한 조상인 발라드 오페라(Ballad opera)가 한창 꽃 피고 있었다.-그 증거로는 앤드류 바튼(Andreu Barton)의 실망(The Disappointment)[1767]을 들수 있다.
한편 <거지 오페라(The Aeggarsopera)가 1750-1751년에 걸쳐뉴욕에 공연하였다.이와 같이 18세기 후반을 통해 뉴욕에서는 정기적으로 오페라 시즌이열렸다.
대부분의 작품이 영국의 코미크 오페라였고,프랑스의 오페라 코미크도 있었다.
인디언의 문화적 유산은 1794년 영국의 제임스 휴위트(james Hewitt , 1770-1827)의 <타마니 Tammarny 이래 이용 되는 일이 없었는데 여기에 정치적인 의도가 없었다고는 할 수 없다.같은 영국 태생의 음악가 밴자민 카(Benjanin Carr, 1769-1831)의<사수 The Archers>(1796),존 브레이(John Bray)의 1808년작 <인디언의 왕녀 The lndianPrincess> 등도 그런종류의 작품이다.1825년에 이탈리아 및 프랑스 오페라의 유행,이어서 50년 뒤의 바그너 오페라의 유행은 한편으로는 베를리오즈와 친했떤 윌리엄 헨리 프라이(William Henry Fry)의 <레오노라 Leonora>(1845-58)로 반영 되고 다른 한편으로는 폐인(Paine)의 <아자라 Azara>(1901)에서 태어났다.
극음악의 작곡가로는 다무로시(Damrosch,W.1862-1950),헤들리(Hadley,H.1871-1937)등이 있다.한편 보수적인 작곡가인 테일러(Taylor,J.1885- )의<부하 (The king's Henchman)>와 <피터 이벗트슨(Peter lbbetson)>등이 있다.이 작품은 후기 낭만파 중에서 현대풍의 맛을 삼은 유창한 스타일로 썼으며,풍부한 멜로디와 하모니는 대중들이 좋아 할수 있도록 되어 있다.
바그너와 엘가의 영향이 채드웍(chaduick)의 몇몇 제자들에게서도 볼수있다. 즉,메트로폴리탄 가극장에서 상연에 성공한 존 버스(Conrerse,c.1832-1918)<욕망의 파이프 The Pipe of Disire>[1909]나 파레이쇼 파커(Parker,H.1863-1919)의<모나>[1912],<동화의 나라>[1915]이다.그러나 놀라운 일은 오페라가 미국의 젊은 유파의 관심사에서는 빠져있었으며,또 그러한 유파에 주어진 큰 영향(드보르 작,나디아 블랑제의교육,신고전주의)도 무대에는 그다지 반향을 가져 오지 않았다는 사실이다.사실 빅트 허버트(Victor Herhert)>의 <마들렌느 Madeleine>(1914)나카드만의 오페라 특히 1933년 루이스 그루엔버그(1884-1964)의 작품인<황제 존스 The Emperor lones>가 태어난 것은 거의 우연의 일이었다.이<황제 존스>는 오는날에도 상연 되고있다.버질 톰슨은 대담하게도 흑인을위하여 <3막 4인의 성자>(1934)를 썼고,이어서 거트루드 스타일을 바탕으로 한 페미니스트적 오페라 우리의 <어머니 The Mother of us all>(1947)를 썼다.
거시윈(Gershwin,G.1898-1937)은 1936년에 미국적인 오페라 <포기와 베스(Porgy and Bess)>를 발표하여 크게 성공 하였다.이 작품은 흑인의이디엄을 활용하여 미국 공전의 본격적인 오페라이며,재즈의 수법과 흑인영가의 멜로디를 교묘하게 살린 것으로 미국 독자의 음악성으로 본다면그것은 그 나라의 진정한 국민음악을 창안했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거시윈의 극적인 <포기와 베스>에 의해서 보다 확실한 길은 이미 열려있었다이길은 더글러스 무어(Donglas Moore)의 <악마와 다니엘 웹스터 The Devil and Daniel Webster)>(1938)을 거쳐 마크 블리츠 스타인의 교묘한재즈 오페라 <레지나 Regina>(1949)나 레나드 번스타인의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1957)로 이어졌다.당연한 일이지만 잔 카를로 메그티(Menotti,G.1911- )의 작품은 어떠한 국민적 조류에도 이어질 수 없다.메노티는 현대의 가장 유명한 오페라 작가인데 그가 지닌 대본작가나 연출가로서의 재능은 때때로 작곡가로서의 재능을압도하여 가려버린다.
1935년에 발표한 오페라부파<아멜리아 무도회에 가다 (Amelia Cpes to the Ball)는 대중적인 인기를 끈 작품이었다.그밖에 <노처녀와 도둑 The old Maid and the Thef)>과 희가극<전화 The Telephone)>등 많은 오페라작품이 있다.그는 만년의 푸치니가 공인한 제자로써 희극에서나 비극(<블릭커 거리의 성녀 The Saint of Bleecker Street>[1958]에서도 솜씨가 있었지만 특히 철저한 베리스모 작품이 볼만 하다.<영매>(1946)나<영사>(1950)는 그러한 종류로써의 뛰어난 성과이다.
그렇기는 하나 금세기 미국 오페라의 참다운 고전은 새뮤얼 바버(1910-81)의 극히 서정적인 <바네사>(1957)와 장엄한 <안토니오와 클레오파트라>(1966,개정, 1980)로서 인기있는 아론 코플랜드(1900- )의<제 2의 하리케인 The Second Hurricane>(1949)이나 <입찰지 The Tender Lend>(1954)를 능가 한다.케다가 로저 셰션즈(1896-1985)가 1947년에 <루쿨루스의 심판>을 상연한 뒤에 1964년음열기법에 의한 자작의 오페라 <몬테주마>(1955년 착수)를 베를린에 가서 상연해야 했던 일이 시사하는 바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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