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도심 보다 좋은 것이 넓은 도로 말고 또 무었이 있습니까?
2006년 큰 기대를 안고 수완지구를 분양 받아 미분양의 파고속에 주변의 비웃음과 한심스러운 눈총에도 제가 그들의 질시와 비웃음을 견디고 희망을 품었던 것은 지난 신도시(일산, 분당)들의 성공의 역사였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알게 될 것이다. 수완은 반드시 성공 한다 그때 가서 후회하지 말고 지금 저렴할 때 선택하라고 수완 홍보전사가 되었죠!
하지만 2년이 지난 수완은 어떻습니까?
구도심 보다 좋은 것이 넓은 도로 말고 또 무었이 있습니까?
보다 쾌적한 교육 여건을 위해 신도시로 이사 왔지만 애들은 ..40명이 넘는 학생 수에 책상 사이를 지나갈 때면 어깨에 닿고.. 중학교의 경우 한 학년이 11반이 뭡니까?
그런데도 교육청은 2006년에 광주시와 교육청 제시한 출생률 감소인해 학교를 축소하겠다던 그때의 논리를 다시 꺼내들고 수완지구에는 더 이상 학교를 세울 필요가 없다고 선언했습니다. 물론 현 입주민 자녀의 수를 모두 비교해보고 낸 통계일 것 같지만 학군이 좋아지면 물밀 듯 밀려들 전입세대와 아직 미분양된 주택부지는 간과한 것 같습니다.
수완은 아직 분양 입주하지 않은 곳이 1만 세대가 넘습니다.
또한 수완에서 책정된 사업마다 구도심의 견제를 받고 있는데 풍영청천 고향의 강 사업은 기가 막힙니다. 시 의회 환경복지 위원회 소속의원들은 제정신이 있는지..민주당 뿐만 아니라 민노당 출신 의원도 있을텐데..다음 선거에는 낙선운동이라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전 시장경선에 출마했던 이용섭의원이 따낸 사업이라 견제 할려고 그런건지...
판교신도시의 경우 성남 시위원의 대부분이 분당사람들이라 하는 사업마다 족족 제동이 걸렸었는데.. 판교분들은 단결하여 성남시장을 교체했고 다수의 야당의원들을 당선시켜 단합력을 과시했습니다. 그러자 기존 분당쪽 시의원들도 판교를 무시하지 못했습니다. 지금 판교입주민협의회는 법인화를 추진해 현안을 직접 주민들이 처리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동탄신도시도 단합하여 화성시장에 동탄분을 당선 시켰죠......
하지만 우리의 모습은 어떻습니까? 아직까지 수완은 한 운명공동체인데 자기 아파트가 더 좋니 ..다른 아파트는 뭐가 문제니 이런 소리나 하고 있으니 ...수완은 희망이 안보입니다.
차라리 이번에 분양하는 희망이 없는 수완보다는 교육여건이나 주민들의 단결이 잘되는 봉선 이지더원이나 상무 휴플러스가 낳지 않을까요?
첫댓글 왜 희망이 없다고 생각하십니까? 2년 지났으니 이제 시작입니다..앞으로가 더 중요한것 같은데..이런 힘빠지는 소리 그만하십시다
그리고 앞에서 나서서 일하는분들 최대한 도와줘 보세요..대안도 제시해 보시구여..쩝..
희망은 충분히 있습니다.우리가 힘을 합치고 민심이 천심이라 하지 않나요?수대협도 노력하고 모두 합심하여 우리 수완 살기좋은 도시로 만듭시다..젊은 층이 가장 많은 이곳이 미래도시 아닐까요?
님이 그쪽으로가시면 수완이 더 좋아 보일껍니다....
정말 우문현답이네요...이번참에 남구로 넘어가시면 수완이 좋아보이실껍니다...
같은말이면 '함께 힘냅시다'란 식의 말로 듣기 좋게 하시지.......
ㅠㅠㅠ
힘을 모아보자는 의도로 쓰신것 같네요....학생들은 교육권을 보장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학생들이 좀 더 좋은 교육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우리 아이들도 5년 뒤에 학교에 입학하는데..이렇게 낙후된 교육환경에서 공부하게 된다니,,,엄마마음으로 ..마음이 참 아프네요...
교육청에 민원 넣어야겠네요.
좀 역설적으로 쓰신 글 아닐까요?? 수완주민이 좀 더 단합하여....산적한 문제들을 하나씩 해결해나가보자는...전 좀 그런 취지로 읽혔는데..아닌가요?? 수완에 희망을 보고 오신분이고..지금도 애정이 있기에 적으신 글로 생각됩니다..무작정 글 하나로 헤집기 보다..다시한번 돌이켜보며 합심하여 하나하나 일궈가는 수완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도 그렇게 보였네요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저두요. 옳으신 말씀! 단합해서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봅시다!
궁극적으로 마지막 줄의 내용을 말하기 위해서 포석을 깔았나요? 그곳에서 분양하는 아파트 알바하는 건 아닌지?
광주 어디를 보더라도 수완만큼 정갈한 도시는 없는듯해요! 현재말고 앞으로의 미래를 보자면요! 수완시민이 단합하여 학교도 더 짓게 하고, 환경도 개선하는데 앞장서야 합니다! 수완주민은 젊으신 사고와 자세를 갖춘불들이 대부분이라고 들었습니다~감투를 쓰고 말고를 떠나 내가 사는 곳에 애정이 있다면 다같이 움직여야 결과가 큽니다..시의원 하나 밀어주고 앞장서서 하라 하는 것보다 우리 수완시민연대가 먼저 앞장서는게 더 빠른 전달이라고 생각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항상 글을 보면 옳은 말씀만 하시네요....
글요지는 수완을 많이 사랑하시는 분의 글 같습니다. 그런만큼 불만도 많구요... 저도 역시 아파트만 많이 지어지는것 보다는이제는 편의시설 및 학교 등 이런데 많이 신경써야 할것 같네요!
이사온지 2년정도 지나가고 있지만 하루하루가 많이 발전하고 있는 수완이 한층 더 발전했슴 합니다. 윗분의 말씀처럼
서로 자기아파트 자랑질은 그만 하고 수완발전을 위해 모두 뭉치고 힘냅시다.
뭐가 걱정이세요? 집값도 많이 올랐겠다 전세사는 사람이라면 모를까 요즘 수완지구 아파트팔면 광주 어디든 들어갈수있지 않나요? 상무지구든 봉선동이든 거기가 좋으면 집팔고 이사가면 될것을 ... ㄷ
장마가 끝나면 찾아오는 자동차와 오토바이 폭주족들 처리 방안도 시급합니다. 더운 여름밤에 문을 닫고 지내지 않으려면 폭주족들을 모두 잡아야 하는데 지난 여름 정말 괴로웠는데....
조금 천천히 가시지요! 글쓴 분이나 댓글 다신 분들이나 직접 몸으로 뛰실 분들은 아니지 않습니까??!! 분노 하실 필요도 없습니다.혹시나 나서는 분들이 나오면 우리가 힘이나 보태주게요! 봉선동, 남구 단합이 잘된다고요 !! 아마 자기 이웃집 얼굴도 모르고 지내는 사람 많을 겁니다. 그들이 잘한 것은 정치인을 잘 뽑았다는 거지요! (남구청장님을 하셔야 할분이 시장님을 하고 계시니..)
광주 최대의 택지지구인 수완지구가 희망이 안보인다니요............ 농산물공판장,롯데마트,앞으로 개장 할~롯데아울렛..영화관.... 이만한 택지지구가 광주에 어디에 있나요?? 현재 몇까지 문제가 생겨서 그렇지... 곧 좋게 해결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각성하는 글을 올려주신 수완살이님, 수완짱님과 같은 분들이 있기에 수완지구는 더욱 살기좋은 공동체가 될거라 믿어요. 감사합니다^^
몇몇 분들의 오해 로 인한 악성(?) 댓글이 느껴집니다. 제눈에는 수완살이님의 글은 충정어린, 우리모두가 각성하자는 글로 보이는 군요. 수완살이님이나 수완짱님 같으신분들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완지구에 불만있으면 다른 지구로 가면 될 것을 왜 이 글을 남겼겠습니까. 수완에 애정을 가지고 있고 현재 발생한 문제점들을 공동으로 해결해나가서 궁극으로 말로만 아닌 진짜 명품신도시를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보이는데요. 저는 아이키우는 입장으로 교육문제가 가장 절실하게 와닿고 수완지구 전입 생각만하고 있습니다.
다 해결된 뒤에 들어간다면 무임승차하는 꼴이라 개혁적인 수완짱님 등과 같은 분들에게 미안해지겠는데요. 모두들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