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하는
제2회 전국대학생 Korea 1등 브랜드 사례개발 공모전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 한국미래마케팅연구원
지난 1회 공모전을 통해 전국 대학생뿐 아니라, 해외의 명문대학에 재학한 우리 학생들이 많이 참여하여 커다란 도약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본 공모전의 결과로 출간된 ‘How Korean Brands Soar’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1등 브랜드들의 성공사례를 전 세계적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본 영문 사례집 Top 10 사례에 뽑힌 우리 대학생들을 저자로 명시함으로써 학생들의 커리어 개발에 엄청난 효과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최근 많은 학생들이 제 2회 공모전에 대한 요청이 있어 아래와 같이 제 2회 전국대학생 Korea 1등 브랜드 사례개발 공모전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우리나라의 문화를 세계적으로 드높이며 일류로 떠오른 Korea1등 브랜드에 관한 사례개발 공모전이므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할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기업들, 브랜드들이, 5000년 역사가운데 처음으로, 세계일류로 떠오르고 있는데, 이들은 모두 뭔가 세상에 없었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냄으로 그렇게 떠오르게 된 것입니다.
한국미래마케팅연구원은 변화무쌍한 시대에 멋진 미래를 향해 열정으로 도전하는 대학생 여러분이 1등 브랜드들의 비결을 배워, 그 꿈을 성취하고 세계 무대에 당당히 설 수 있도록 돕는 기회의 장으로, 특별 공모대회를 마련하였습니다. 본 공모전을 통해서, 이들이 어떻게 위기와 역경 속에서도 오히려 자기만의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고 그렇게 떠올랐는지를 배운다면, 도전하는 여러분의 50년, 100년을 향한 커리어 경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본 사례공모전의 목적은 한국 기업 또는 브랜드로써 세계일류가 된 사례를 중심으로 이들이 왜, 어떻게 그렇게 세계적 일등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는지 살펴보되, 특히 미래창조중심의 경영 또는 마케팅 전략과정을 중심으로 사례를 개발하여 전략적 안목을 갖게 합니다. 더 나아가, 우수작 10개를 뽑아, 상장과 상금은 물론 ‘How Koreans Brands Soar II" 사례집에 학생들을 저자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아마존)에도 출간함으로써 이들의 커리어에 도움이 되는 실적을 쌓도록 도와줍니다.
☆참가 대상 자격
전국 대학생
*참가자는 팀 당 3-5명으로 구성
☆사례개발 공모 주제
- 한국 기업 또는 브랜드로써 세계일류가 된 사례를 중심으로 이들이 왜, 어떻게 세계적 1등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는지를 미래창조경영중심의 마케팅, 즉, 미래마케팅 전략과정으로 사례 개발하여 발표한다. 공모 주제는 아래 추천 공모 중에서 선택하거나, 아니면 자유 공모 주제 중 Korea 1등 브랜드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연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특히 한국의 문화를 담은 K-Management, K-Culture, K-Services 를 중심으로 선택한다.
추천 공모 주제
-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 노트 시리즈, LG전자
- 현대자동차, KT, CJ오쇼핑, 하렉스인포텍 Moca
- 문화 컨텐츠, YG, JYP
- 휴먼 브랜드(반기문, 윤종용, 이석채, 김연아, 싸이, 소녀시대 등)
자유 공모 주제
- 참가자가 연구하고 싶은 Korea 1등 기업 또는 브랜드 선정
- 입사하고 Korea 1등 기업 또는 기관 기업 연구
☆시상 및 특전
시상
- 대 상 (1팀) : 상장과 상금 200만원, 특전 및 장학금 혜택
- 최우수상 (2팀) : 상장과 상금 50만원, 특전 및 장학금 혜택
- 우 수 상 (7팀) : 상장, 특전 및 장학금 혜택
특전 및 장학금 혜택
- Amazon에 출간될 Top 10사례집, How Korean Brands Soar II에 해당사례 저자로 명시
- 수상 사례기업에 입사지원 시, 해당 기업 인사팀에 추천서 직접 지원
- 수상자 소속대학에 장학금 수여를 위한 추천 및 수상 확인증 발급
- 본 연구원 Young Leader of the Year Award 수여 및 커리어 멘토링 제공
* 발간된 Top10 사례집(How Korean Brands Soar II)은 영문으로 발간하여 유수기업 및 기관에 배포예정이며, 아마존 E- book 으로 출간하여 수상작과 수상 학생의 프로필을 소개
☆공모전 제출 및 심사 일정
1차 참가의향서 및 예비심사용 제안서 제출 [1]
- 1차 제안서 마감 : 2013. 6. 11. 화. 오후 5시까지
- 1차 결과 발표 : 2013. 6.14. 금
- 1차 제안서 심사를 통과한 팀에 한해서 사례개발 진행
☆2차 본심사용 사례공모작 제출
- 2차 공모작 마감 : 2013. 8. 23. 금. 오후 5시까지
- 2차 결과 발표 : 2013. 8. 30. 금.
- 2차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발표대회에 참가할 Finalist 선정 발표(약 12~15팀)
☆최종 발표대회 및 시상식: 2013. 9. 14. 토
- 최종 발표대회를 통해 Top 10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포함) 선정 [2]
- 최종 선정된 팀의 사례는 Top 10 사례집- How Korean Brands Soar II’ 로 발간 [3]
☆영문버전 최종 제출일 : 2013. 11. 15. 금
[1] 1차 제안서는 기한내에 제출하되(분량은A4 총2쪽), 선착순에 따라 가산점 부여
[2] 심사결과 수준작이 모자란 경우, 시상팀은 10팀 미만이 될 수 있음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에 적합한 사례가 모자랄 경우, 수상 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How Korean Brands Soar 사례집은 amazon을 통해 전 세계에 출간되기 때문에 영문본도 제출합니다. 영문본은 최종 수상한 Top10 작품에 한해서 제출합니다.
☆접수 및 문의 방법
- 접수 및 문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미래마케팅연구원 홈페이지 www.kimfff.org 참조
- 공모전 관련 정보, 공지사항, 참고자료, 또는 우수 사례개발요령 등 참여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은 연구원 홈페이지에 안내
- 공모전 안내 링크 : http://www.kimfff.org/learning/learning5.php?sub_page=&show=view&board=learning5&id=35&offset=0&select=&contents=&category=
-
문의처 : 070-8688-5177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