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의!!!] 카페의 게시판 운영에 대한 일체의 질문은 금지되어 있으며, 게시판 유무에 대한 질문을 할 경우 즉시 접근금지 처리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상식 2
간혹 "점착성 러버는 이렇고 하이텐션 러버는 이렇다"라는 식으로 글을 쓰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따라서, "점착성 러버는 하이텐션 러버와 이렇게 다르다"는 식의 표현은 성립될 수 없으며, 그런 말을 쓰셔서도 안됩니다.
상식 3
간혹 "셰이크핸드"를 "세이크핸드"라고 쓰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렇게 쓰셔서는 안됩니다.
Shakehand는 "셰이크핸드"나 "쉐이크핸드"로 읽으셔야 하며, 줄여서 "셰이크"나 "쉐이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경우에도 "세이크(Sake)"라고는 읽을 수 없습니다.
상식 4
"ALC 계열" 등의 표현을 무책임하게 함부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기서 "무책임하게 함부로"라는 것은 특수소재 이름 하나만 보고 블레이드의 특성이 어떨 것이라고 섣불리 상상해 버리는 것을 말합니다. 특수소재 하나가 블레이드 특성을 결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목재들이 무엇이고 어떻게 구성되었나에 따라서 실제 특성은 천차만별로 달라지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할 때 필요한 양식
탁구 경력 : 3년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블레이드 : 에벤홀즈7 레전드
현재 사용하는 러버 : 전면 : 네오 허리케인 (1Q) 후면 : 블리츠(칼리브라투어 S)
수많은 브랜드를 떠나 FL(레번드) 그립중에 가장 좋은 그립을 추천 받을 수 있을까 해서 입니다.
1.에벤홀즈7(레전드) : 상당히 맘에 들지만 그립 때문 인지 윙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약간 손에서 노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2.닛타쿠 아델리 (FL) : 상당이 부드러운 듯 하면서도 파워가 숨어 있는맘에 들었던 블레이드지만 그립이 앏고 윙이 불편했습니다.
3.파이버텍 익스트림(FL) : 손맛이 예술인 파워있는 블레이드 깊이 잡히는 윙은 좋았지만 얇은 듯한 그립이 불편했습니다.
4.어벤져7(FL) : 타구감은 별로였지만 그립은 지금가지 써본 블레이드중 가장 맘에 들었습니다.
블레이드중 그립이 좀 두툼하면서도 깊게 잡을수 있는 윙처리가 되어 있는 블레이드를 추천 받기 원합니다.
지금 까지의 경험으로 일단 그립이 깊게 잡히면서 약간 두툼한 느낌의 조합이 지금 까지 가장 좋은 승률을 보였습니다.
클리퍼 스리즈의 레전드 그립이 두툼 하던데 윙의형테는 깊게 잡을수 있는 모양인가요?
아디다스 제품군이 비교적 깊게 잡히면서 그립감이 좋던데 두툼한 느낌의 FL그립이 있을까요? FLW 는 조금 부담 스럽더군요.
아디다스 제품중에는 첼린지 스피드를 생각 하는데 그립이 어떤가요?
그외에도 그립감이 좋은 블레이드 추천 부탁 드립니다.
첫댓글 저는 손이 작고 손가락도 짧은편이라 윙때문에 고생 많이 했습니다 ㅠㅠ 이거저거 사용해봤는데 아디다스 스트라이크 카본 FLW가 윙부분이 좋더군요. 정말 깊게 잡기 편하게 윙부분이 잘돼있습니다.(그립은 모르겠네요 제손이 워낙 특이해서리...)
스트라이크 카본의 FLW와 FL그립의 윙의 모양이 다를까요?
글쎄요 제가 flw만 써봐서 ㅎㅎ;; 현재 저 같은 경우는 스트라이크카본 flw 샘플로 남겨두고 그립감이랑 감각 괜찮은 라켓 산 다음 장원장에 윙부분 똑같이 만들어달라고 의뢰해서 튜닝해서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그립도 의뢰하면 교체해줍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피터팬 그립이 제일 좋았습니다. 클리퍼 cr 레전드 그립도 불편했었고 파이버텍 그립은 저도 얇다고 느꼈었습니다. 아디다스 flw 그립은 잡아보지 못해 이부분 비교 못하는 것이 아쉽네요.
저는 스티가 레전드 그립이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레전드 그립은 저도 맘에 드는데 윙이 조금 커서 깊이 잡는것을 방해 하더군요 예전에 윙을 다듬었더니 그립이 불편 해지고요 ㅡ,.ㅡ
삭제된 댓글 입니다.
한번잡아봐야 겠군요. 깊이 잡을수 있늘 그립과 윙의 모양은 아디다스가 제일 좋다는 느낌이 들뎌라고요. 개인적으로~
ㅎㅎ
저는 루디악 FL에 한표..!!!
기존에 프리모라치 ST & 바이올린 ST 썼었는데..그립감은 루디악 FL이 최고인것 같습니다..ㅎ
말슴하신 것처럼, 어벤져7 FL 그립은 상당히 두툼하고 챌린지스피드의 FL그립은 상대적으로 가늘게 느껴집니다. 저의 경우에는 챌린지스피드보다는 어벤져7의 FL이 더 편해서 루디악과 함께 거의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루디악의 FL 그립도 어벤져7에 비하면 가늘게 느껴집니다. 다만 어벤져7은 타구감이 좀 둔탁하게 느껴져서........그립은 개인차가 심해서 본인이 좋은게 제일 좋은 그립인 듯 합니다.
저도 어벤져7의 그립감을 좋아 하는데요. 전 어색한 타구 감이 맘에 들지 않더군요
비스카리아의 그립감은 좋다는 말씀들이 많은데 윙은 어던지 혹시 아시는분 계신가요?
전 삼소노프 포스프로 그립처럼 납작한 그립이 포백 전환에 이질감이 덜하던데..제가 좀 특이 취향인듯하네요..
텍소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