⑵ OP(Operation)
① 여행사에서 상담, 여행지 수배, 여행 상품 기획 업무 담당
② 여행일정 및 항공일정 조정하여 고객에게 안내
⑶ TC(Tour Conductor)
① 공항에서 고객을 모시고 여행지에 가서 가이드 미팅 및 현지 행사를 관리
② 여행을 마친 후 고객을 모시고 다시 돌아오는 업무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Check-in Counter)
① 티켓 확인 후 탑승권 발행
② 고객의 여권 확인
③ 여행 목적지 국가의 비자 확인
④ 승객의 수하물 탁송 업무
⑤ Flight Editing
승무원 담당 (Crew Coordinator)
① 승무원 스케줄 조절
② 한국 체류(Lay Over) 승무원을 위한 호텔 체크
③ 공항에서 시내까지 필요한 교통편 체크
④ 승무원 출입국시 필요한 서류 확인 및 문제 발생시 지원
라운지(Lounge)
① Reception
② 라운지 내의 편의 서비스 시설 관리
③ 음료, 스낵 등의 준비
④ 출발 시간 확인 후 고객에게 탑승 안내
⑤ Business Center PC 및 기타 사무기기 관리 운용
게이트(Gate)
① 탑승권 및 항공권 회수 업무
② Load Sheet(Weight & Balance) 생산 및 Handling
③ 탑승구에서 발생하는 각종 특이사항 조치관련 업무
④ 입출항 항공기에 관련된 EDI작업
⑤ 탑승 방송, 도착 방송
⑥ 항공기가 정시(On-time)에 출발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 및 기내 승무원들과의 업무 협조
⑦ 도착 항공기 Door Open Service
수하물 담당 (Lost and Found)
① 수하물에 대한 승객 안내 및 수하물 정리 업무
② 미검 수하물 관련 업무
③ 수하물 연착시 필요한 서비스 제공
④ 수하물의 파손 및 분실시 필요한 서비스 제공
카고(Cargo)
① 일반 항공화물 서비스 제공
② 특수화물(위험품, 동물, 무패성 화물 등)서비스 제공
③ 화물운송 문제 발생 부대 서비스 제공
마일리지 카운터
① 회원카드 신규 발급
② 회원 Data 관리
③ Mileage 사후 입력
④ 고객 우대카드 제도 운영에 대한 안내
첫댓글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좋은 자료 감사감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