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Harley-Davidson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질문 & 답하기...........】★--H☆D--★ 레귤레이터 작동 방식에 대해 궁금한게 있습니다
류형준 추천 0 조회 411 22.10.07 18:07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2.10.07 18:09

    첫댓글 제너레이터는 AC를 발생시키는 것이고 그것을 다시 레큘이 DC로 변환해서 배터리를 충전시키면서 바이크에 전원을 공급하는 것입니다

  • 작성자 22.10.07 18:13

    아 그저 변환의 기능을 하는것인가요?
    전기 사용량이 증가한다고 더 많은 전기를 레귤에서 공급해주는 개념은 아닌거죠?

  • 22.10.07 18:14

    @류형준 증가는 제너가 합니다 rpm이 증가하면 전류량이 많아 집니다

  • 22.10.07 18:21

    @titan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kt9411&logNo=150161913992&proxyReferer=

  • 작성자 22.10.07 18:22

    @titan 혹 예를 들어 제가 평시 운행 전압이 14볼트라면 열선 같은 전자장비 사용으로 전기 사용이 많아 진다면 제네에서 더 많은 전기를 생산하고, 레귤에서 평시 운행 전압인 14볼트를 유지 시켜준다 는 개념이 맞는건가요 아님 제네와 레귤에서 생산하는 전력은 일정 수준이 정해져 있는게 맞는건가요
    이 개념이 확실하게 안서서 헷갈리네요 ㅜㅜ

  • 22.10.07 18:41

    @류형준 많이 쓴다고 자동으로 많이 생산하는 것은 아니고 rpm이 올라가면 전류를 많이 생산하는데 무한정하는 거는 아니고 아래 차트가 할리 알티네이터와 rpm의 관계 그래프입니다 저는그렇게알고 있습니다만 다른분들 말씀도 참고하시시요 ^^

  • 22.10.07 18:43

    @titan 이거는 할리 정품 업그레이 충전시스템입니다..
    https://shop.thunderbike.de/en/Harley-Genuine-Parts/Multi-Fit/Lighting/Charging-Wiring-Accessories/High-Output-Charging-System-oxid.html

  • 작성자 22.10.07 18:58

    @titan 많은 정보 감사합니다 ㅜ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느정도 이해가 되었어요!! 감사드리고 좋은 밤 되시길 바랍니다 ^^

  • 22.10.07 19:11

    @류형준 예 즐거운 연휴 되십시요 ^^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0.07 18:22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0.07 18:27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0.07 18:35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0.07 18:59

  • 22.10.07 19:27

    발전기. 전동기 개념은전기에서 기기라는 학문을통해
    알수 있답니다.

    책을 멀리놓치 마시고 색상곁에 놓아 생각 날때마다 반복으로
    보세요. 요즘은 동영상 무료자료도 많아 훨 이해력이 높답니다.
    추천을 해보며..

    발전기는 회전자 속도와 권수비에 의해 전압을 결정합니다 쉽게 말씀드려서.
    모든 발전기 전동기가 (크기=모양)가 일정 하지 않는것은 이 이유라서지요.
    코일 권수가 변하지 않으면 출력은 어느시점에 일정하죠.

    따라서 레규레이터는 말그대로 제네레이터 AC3상 전기를 받아 정류자에의해
    변성합니다 VDC로..... (설명이 길어질것 같아 ,,정류자 소자들이 얻던것이 있는지 찾아보시길)

    레큐레이터란 것은 변압기와 같다라 정의 할 수 있습니다.
    변성된 전압은 정류자 불량 아니면 일정전압 14볼트 유지지속하므로 축방전은 밧데리가 담당하죠.

    그러므로 최대소비전력이 커지면(라이트외여러 구성품 풀 사용시) 밧데리 용량이 커져야 하고
    (차단용량=휴즈)가 커져야하고 밧데리멘인 전선도 전류량에 따라 굵은것으로 채용해야 합니다.


    이런 논리는 바이크 뿐만 아니라 일반전기도 같고 이는 최대수용용량 설비용량 부등률 등 고려 하여
    계산값을 적용해 차단기 설정, 전선의굵기

  • 22.10.07 19:34

    만약 열선및 등화관제 필요한 최대소비전력이 커서 필요 하다면 병렬로 밧데리 채용
    할 수도 있다 봅니다.

    모든기구에는 W전력이 표기되여 있어 모두를 합한 계산 값이 소비전력이고
    일부는 소등 일부는 전등일시는 부등이겠지요.. 낮과 밤 바이크 사용하는것은 차마다
    다르니까요..

    스넥차들보면 밧데리 병렬로 해놓고 장사 하는것 흔하게 볼수 있습니다.
    개념은 차나 중장비나 일반전기나 모두 같아요 다만 교류냐 직류냐 차이로
    해석이 다를 뿐..


    (타이탄님께서 그래프 포함 설명이 잘 되여 있네요.)
    말로 힘들게 할것을 수식이나 그래프로 간단히 할 수있는것을..ㅎㅎ
    죄송합니다.

  • 작성자 22.10.07 20:10

    알기쉽게 잘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공부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셔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