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선 영덕역 이번달에 열차 시각표 발표 나올까요???
아니면 다음달 발표 날까요???
여객 열차 운행은 12월 말 부터 할까요? 아니면 1월에 하나요????
기차타고 영덕역~(강구항)강구역 구간과 장사역~강구항(강구역) 구간 각,각 4시간 이하 코스라 영덕 블루로드 걷기 하고 싶네요
너무 기다려 집니다
영덕은 바다와 산이 어우러져 있어서 등산, 걷기를 좋아하는 나에게는 정말 좋은곳 인듯합니다
여객열차 운행 횟수가 좀 많아 지면 좋겟습니다
평일은 운행횟수가 그렇다 치더라도 주말열차라도 더 늘리면 합니다
첫댓글 하루에 4왕복 정도 운행할 계획이므로 크게 기대하지 마세요. 적자가 뻔하므로 주말 증편은 없다고 보아야죠. 걷기를 즐기시려면 배차 간격이 짧은 시외버스나 시내버스를 이용해서 하는 게 더 편리하고 단거리에서는 무궁화호보다 가격도 저렴하므로 철도 핑계로 늦추지 마시고 지금 다녀오세요.
개통되기 전까지 적자니 안된다니 뭐이런 식에 섣부른 판단은 삼가합시다...
@도경리역 무궁화호는 빈 자리 없이 승객을 다 채워도 흑자가 아닙니다. 경강선처럼 KTX로 도배한다면 적자가 아닐 수도 있겠지요. 물론 전철화 이후에는 승객 수요에 따라 연장 운행할 수 있겠네요. 실제 이런 현실 때문에 전국의 무궁화호는 신설되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점점 줄어들고 있고 기존의 무궁화호를 ITX-새마을 등으로 승급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기사상으론 편도 7회라고 보도되고 있으니 그정도라 생각하면 될 거 같습니다.
단순 계산으론 현재 다니고 있는 동대구~포항 4편+ 부전/순천~포항 2편 + 1편 정도 아닐까 싶습니다.
뉴스에서는 편도 17회 운행 한다고 합니다...
https://youtu.be/y3WPZ-GZBX0
PLAY
다만, 선로부지가 진원지와 가까워서 보강을 한 뒤에 개통해야 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