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담입니다. 방금 와이프랑 밖에 나가서 배구하다가 공격연습하려고 점프도약하려는 순간 아래 이미지에 빨간 동그라미 친 부위에서 '뚝' 하는 느낌이 들면서 뭔가 끊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 이후에 오른쪽 다리로 밀어내는 힘을 줄 때 엄청 아프네요. 집까지 부축받고 절뚝이면서 돌아왔습니다.
찾아보니까 종아리 비복근, 가자미근 얘기가 많이 나오는데 그냥 근육파열이면 좋겠네요. 처음에는 이거 인대 나간 거 아니여? 란
생각이 들었거든요. 내일 아침에 병원 가보려고 하는데 단순 근육파열이겠죠? 제발....
첫댓글 바로 병원가보세요 ㅠㅠ
지금 가면 응급실인데 어차피 정형외과 진료는 못 볼 거라 내일 아침에 바로 가보려구요.
일단 아이스팩 대고 삼각건으로 감아놓은 상태입니다.
보통 농구하다가 다쳤던 동생들 십자인대 파열이었어요... 혼자 리바운드 올라가다가 악! 소리 지르면서 누가 자기 저 부위를 발로 찼다고 그러는데 영상 보면 혼자 그러더라구요... ㅠㅠ 그건 아니었음 좋겠네요 ㅠㅠ
저도 설마 후방십자인대 나간 건가.... 싶었는데 그건 아니었음 좋겠습니다. 저는 발로 찬 느낌은 아니고 뚝 끊어지는 느낌이었어요.
부상부위와 뚝 끊기는 느낌
십자인대 부상일 확률이 높은거같습니다 ㅜㅜ
아니길 바라는데.... 인대 손상도 염두는 해둬야겠네요.
ㅜㅠ mri까지 꼭이요 별일 아니길
후방십자인대 파열 가능성도 있습니다. 내일 정밀검사 꼭 받아보세요. 큰 부상 아니길 기원합니다.
근육파열같습니다.
아이고 ..별일없으시길 빌겠습니다. 내일바로 병원가보셔요
저랑 같은 증상이시네요. 저도 후방 십자인대 걱정했는데 힘줄 파열이었습니다. 보통 좀더 아래쪽 가자미근이 많이 파열되는데 윗부분 힘줄도 잘 파열된다고 하더라고요. 이게 파열이라 말하지만 끊어진건 아니고 그냥 엿가락처럼 늘어진거라고 의사한테 얘기들었습니다. 그리고 인대 파열이면 무릎 빠지는 느낌과 함께 덜렁거리는 느낌이 있어 근육파열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다만 힘줄 파열도 완치되는데는 두달 정도 걸릴겁니다.
저도 인대는 아닌 것 같고 근육파열로 보이기는 하는데.... 일단 내일 병원부터 가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그 아래 종아리 한가운데였는데 종아리근육파열 진단받았습니다.
찾아보니 비복근 파열 증상이 더 많이 나오더라구요.
@Hi- ν Gundam 오 맞습니다!! 그거였어요!!!
건담님 걱정 많으실텐데 큰 부상 아니길 빕니다. 수술 안하고 잘 나으셨으면!
저도 에전에 한번 느꼈던건데 근육 파열이었습니다. 누가 뒤에서 종아리로 공을 세게 던졌나 싶어서 뒤 돌아봤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