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v.kakao.com/v/20211101100154910
인터넷 먹통 사태 후 일주일만에 보상안 발표
개인 평균 1000원..소상공인 7000~8000원 보상
전담센터 통해 추가 보상 접수 받을 것
KT가 지난달 25일 전국 단위 유·무선 인터넷 장애 사태 발생 이후 일주일 만에 피해 보상안을 내놓았다. 개인·기업을 대상으로 최장 장애 시간인 89분의 10배인 15시간, 소상공인은 서비스 대상 10일 기준으로 일괄 보상한다. 개인의 경우 5만원 요금제 이용 시 1000원, 소상공인은 7000~8000원가량 등 총 3500만 회선에 최대 400억원의 보상금이 투입될 것으로 KT는 추산했다. 다만 이는 실질적 보상이 아닌 만큼 이번 주 중 운영할 전담콜센터를 통해 접수되는 피해사례에 따라 추가 보상 요구가 빗발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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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 4000번 라우팅 작업 진행… 오류 1차 원인은 ‘협력사’
KT는 이날 보상안 발표와 함께 재발 방지 대책도 내놓으면서 1차 원인은 협력사에 있다고 강조했다.
서창석 KT 네트워크혁신TF장 전무는 “이번 부산에서의 사고는 협력사가 작성한 작업 절차서에 명령어가 누락된 오류가 있었다”라며 " KT가 검증과정에서 누락을 발견하지 못해 발생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협력사가 작업한 작업 절차서에 종료를 선언하는 명령어가 누락됐다”라며 이번 사태의 원인의 주요인이 협력사에 있음을 거듭 밝혔다. 그러면서 추후 구상권 청구도 검토할 수 있다고 했다.
시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천원? 미쳤나
천원? ㅋㅋㅋㅋ
천원이여?ㅅㅂㅋㅋㅋㅋㅋㅋ
도랐냐?
천원? 누구 놀리냐?
ㄱ ㅐ색기야~
울엄마 가게 kt쓰는데 손해 존내 봣다고 ||
으이구 쪼잔해
천원;;
장난하냐 ;;;
천원? 장난하냐 미친;
천원ㅋㅋㅋ 데이터도 개쓰레기새끼들이
아가리
결제안돼서 손해본 금액 엄청날텐데 8천원ㅋㅋ... 존나 갈아타야지
천원 ㅋㅋ ㅋㅋㅋㅋ
미친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협력사'의 잘 못이 아니라 kt의 잘 못임 kt 사원이랑 협력사원이랑 같이 스크립트 검토 했고 문제 '안'찾은거임
보통 새벽에 작업하는거 직원이 새벽 잔업하기 싫어서 오전에 한거고 협력한테 문제점 모는거 웃김
(이런글 안되면 말해줘..)
응~ 갈아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