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건희 회장~ 윗쪽이 벤츠 마이바흐 아래쪽은 벤츠 600 풀만 리무진...
마이바흐
마이바흐의 5513㏄ 12기통 엔진은 최대출력이 550마력으로 낮은 회전에서도 강력한 힘을 낸다. 1500?에서 53.3㎏중m, 2300~3000?에서 91.8㎏중m의 엄청난 토크를 자랑한다. 6000㏄ 가솔린 엔진의 사륜구동차 허머(H2)의 최대 출력이 316마력, 최대 토크가 49.7㎏중m인 것과 비교하면 힘이 넘치는 차임을 알 수 있다.
시속 100㎞에 도달하는 시간은 불과 5.2~5.4초. 최고급 스포츠카의 그것이 4초 내외인 것에서 알 수 있듯 뛰어난 순발력을 자랑한다. 또 전자식 브레이크 보조장치인 SBC, 에어매틱 서스펜션, 링궈트로닉 음성안내장치 등 벤츠의 최신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고강성 알로이스틸 차체에 10개 에어백 등을 갖추고 있어 차량 내 탑승 위치와 상관없이 탑승자를 보호한다.
마이바흐의 실내는 600W의 앰프와 18개의 스피커, 두 대의 DVD플레이어와 스크린으로 훌륭한 '카 시어터'(차안 극장)를 연출한다. 에어컨은 좌석마다 원하는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며, 62모델의 경우 뒷좌석이 비행기 일등석처럼 등받이가 뒤로 눕혀지고 좌석 밑에서 다리와 발 받침대가 펼쳐져 편안한 자세를 취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밖에 냉장고와 콤팩트 바를 갖추고 있다. 천장에 속도계 시계 온도계가 달려 있어 뒷좌석에서도 쉽게 차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마이바흐는 실내를 밝게 만드는 천장의 선루프(채광창)와는 별도로 태양열 전지판도 갖추고 있다. 마이바흐만을 위해 제작된 여행용 가방세트, 순은으로 만들어진 샴페인잔, 담배케이스, 골프가방 등도 옵션으로 갖출 수 있다.
마이바흐는 수공으로 생산하기 때문에 많아야 하루 3대가 제작될 뿐이다. 마이바흐를 주문한 사람은 차가 만들어지는 광경을 지켜보고 자신만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다. 가령 최고급 6가지 양가죽과 3가지 나무장식 중에서 하나씩 선택해 실내에 자신만의 고유 인장을 새겨넣을 수도 있다.
제작사인 다임러크라이슬러측은 이런 식으로 주문자에게 200만가지 옵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마이바흐 한대 한대는 각각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소유자의 개성을 반영하고 있어 똑같은 마이바흐는 한 대도 없는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