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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문 & 답하기...........】★--H☆D--★ 레귤레이터 이상있을때 증상이....
red0eye513 추천 0 조회 699 22.10.12 13:22 댓글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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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22.10.12 15:12

    아주 길게 쓰셨다가 두줄만 남기고 다 지워놓으셨네요... 기본이 안되서 정말 미안합니다. 기본이 안되있으면 질문도 못하겠네요.

  • 작성자 22.10.12 17:19

    @부릉부릉 뭐하노 네 증상에 따른 체크할 부분은 잘 적어주셨네요.. 그런데요.. 그 체크할 "기본"은 누구의 시각에서 기본인지 여쭙는겁니다.

    선생님의 기본을 이행하기 위해선 배터리 기본전압과 이상없이 완충시 가리켜야 할 전압, 전자기기는 전원이 안 들어올 경우 기본적으로 퓨즈부터 확인한다는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지식 등등이 필요한 거지요..

    그럼 이 선생님의 "기본"이 답이다 라는 단 두줄의 표현으로 저는 선생님 기준에서의 "기본"도 모르는 사람이 되어버렸을 뿐 아니라 방금 달아주신 내용으로 알려줘도 못알아먹은 사람으로 만들어주신 겁니다. 구체적 증상에 따른 어떤어떤 부속에 대한 의심이 간다는 등의 정보공유로 족할것이지 "기본"을 알면 답이 보인다라는 선문답으로 저의(혹은 다른 질문자의) 기본 지식 수준을 비하당한 기분이 들게 되어버리는 겁니다.. 어떤 분야에서 선생님이 지식이 많으시듯이, 다른 분야에선 제가 선생님보다 "기본"적으로 지식분야가 넓은 부분이 있습니다..

    뭐.. 관심가져 주신것은 감사한 일이지만 저는 욕한 적도 없구요.. 증상 물어봤다고 기본을 지키라는 등의 말을 딸랑 들으면 공부좀 해라 라는 말로밖에 인식이 안되서 비꼬듯이 답글 단것은 맞습니다..

  • 작성자 22.10.12 17:26

    @부릉부릉 뭐하노 그리고 한말씀만 더 드리면 이 카페의 목적 자체가 지식 및 정보공유의 목적도 분명히 존재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질문도 할 줄 아니깐 질문하는 것 아니냐는 질문은 모르면 그냥 질문도 하지말고 할코가서 정비나 해라.. 뭐 그런건가요? 결국 정비소 가서 정비하더라도 증상에 따른 의심되는 부품이나 문제점을 어느정도 알고가면 수리시간과 수리비 견적에 대한 심적 부담도 어느정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지식이 어느정도냐에 상관없이 질문하는 것은 자유이고요 소중한 답글 주시는 분도 자유의지에 의해서 달아주시는 겁니다. 바이크에 대해 기계적으로 '기본'도 모르는 사람도 자유롭게 질문하고 의견교류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작성자 22.10.12 18:56

    @부릉부릉 뭐하노 네 무슨 말씀이신지 알겠습니다.. 그러니깐 제 말도 이해 부탁드립니다 ^^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기본은.. 선생님이 정비를 배우셨는지...혹은 전기쪽은 배우셨는지 잘 모르겠지만 선생님께는 기본인 그 부분이 다른 사람에게는 기본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겁니다..

    그렇다고 처음부터 상세하게 테스터기를 통한 전압 전류량 등등을 기본적으로 판독하는 방법을 설명해 주신것도 아니고 기본이니 알아서 점검해서 찾아내라 요 글 하나만 달랑 주시고 뭘 할줄 아니까 질문하는거 아니냐고 하시니 이런거 모르면 질문하지 말라고 곡해하기 쉬운 요소가 분명 있어보입니다..

    질문하시는 분 중에는 저를 포함 '기본'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어쩌면 부족하기 때문에 당연히) 이곳에 질문하시는 분들이 분명 계실 것이라는 겁니다.. 고수분들 사이에서는 모르겠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선생님의 첫 댓글이 하등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여기까지만 답글 달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선생님을 비난하거나 혹은 욕하거나 비하하려는 의도는 전혀 없었음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리 모두 할리 하나로 뜻이 맞아 모인 사람들인데, 서로 배려해 주신다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0.12 13:56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0.12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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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0.12 15:17

  • 22.10.12 14:21

    주행중에 시동이 꺼지기도하고요 에러코드도 뜨고요 충전자체가 안되니까 방전이 됩니다

  • 작성자 22.10.12 15:13

    가끔 시동이 꺼지는 경우도 가끔 있었습니다.. 에러코드는 직접적으로 표출되진 않았었지만 한번 코드내역 확인해봐야겠네요!

  • 22.10.12 14:25

    이상이없으면 같이갈 필요 없읍니다

  • 작성자 22.10.12 15:14

    그저 어디가 이상이 있는지 빨리 파악했으면 합니다 ㅠㅠ

  • 22.10.12 14:57

    전압이 안정적인지 테스트기로 찍어 봐야 알수 있습니다 알티ㅡ레큘ㅡ배터리 다시 점검 받아보시고 이상없으면 다른쪽 보셔야 될거 갔습니다

  • 작성자 22.10.12 15:14

    네 그렇게 해야겠네요 ^^ 감사합니다!!!

  • 22.10.12 15:16

    @red0eye513 한곳이라도 이상있는데 계속 사용하면 세개 다 나갑니다 일단 채크해 보시는게 안심히 되실겁니다

  • 작성자 22.10.12 17:29

    @titan 네 그렇게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22.10.12 18:41

    레귤레이터 고장났던 경험으로

    엔진체크등이 들어옵니다.
    알피엠이 왔다갔다 하고요.
    스로틀을 감아도 2천이상 안올라가고 속도도 2.30정도 그이상 안올라가네요.

    또 다른바이크는 엔진체크등 들어오고
    밥먹을때 시동 끈후 밥먹고 나와서 시동켜니 걸려 센타까지 갔는데 거기서 시동껐다 켜니 방전되서 시동이 안걸리더라구요.

  • 작성자 22.10.12 19:01

    앗 그렇군요!! 지금 제 할리의 증상과 비슷한 점이 많네요... 엔진체크등 들어왔다가 알피엠도 왔다갔다 하다가... 역시 레귤레이터 쪽으로 마음의 준비를 해야겠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 22.10.12 21:39

    연식 차종을 어떻게 되는지요?. 연식과 차종으로. 예상 진단이 달라 질수 있습니다.

    우선 스테이터 (알터레이터) 는.
    절연이 되는지 판단 합니다.

    즉 3선으로 되것을 테스터기로 통전을 할시. 3 곳에서 한군데라도 통전이 되면. 절연이 안된것으로 통전 시험시 소리가 납니다. 그럼 탄것으로 판단 되기에 교환해야 합니다.
    ★이것은 앞전에서 하신걸로 판단 됩니다★
    레귤레이터는. 시동을 키고. 전압이. 14.3언저리 보다 많으면 사망 입니다.

    래귤테이터는 분배기라 생각 하시면 됩니다 일정한 볼트를 밀어 줘야 하는데. 15-16-17이상 나오면 오히려. 베터리가 문제가 생깁니다.

    테스터기로 테스트 해야 하며.
    스테이터 보다 교환은 빠릅니다

  • 작성자 22.10.12 22:44

    09년식 다이나 팻밥입니다! 하루빨리 레귤레이터 전압을 측정해봐야겠네요!!

  • 작성자 22.10.12 22:49

    아.. 한가지 더로 인산철 배터리 사용중인데 이것으로 인해 더 생각해봐야 할 부분은 없을까요?? 인산철이 기본 전압이 조금 더 높아서 문제가 있을수도 있다는 얘기를 어디서 들었어서....

  • 22.10.12 21:31

    Rpm이 올랐다가 떨어지는건 정상이지만. 오르락 내리락 하거나.
    시동이 꺼지는건.. 전자식 타입이 아니면. 아이들 컨트롤 모터가 문제이고요. 이를 먼저 의심을 하고 이것이 고장나면 시동이 안걸리기도 합니다.

    또한 열간시에 갑자기 시동이 안걸리면. 크랭크 포지션 센서가 의심 되고요.

    그외. 스로틀 온도센서. 스로틀 포지션 센서.

    속도나 시동이 안걸릴시에는. 스피드 센서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수 있으며 위 본문과 같은 증상이. 레귤이라기 판단 보다 더 다양한 각도에서 보셔야 하며 충전이 안되거나 문제 라면. 스테이터와 레굴레이터를 보는게 맞습니다.

  • 작성자 22.10.12 22:45

    아.. 센서 쪽도 생각을 해봐야겠군요... 역시 흥달님 ㅠㅠ 항상 큰 도움 받고 갑니다♥

  • 22.10.12 21:38

    일단 간단하게 테스터기로 배터리에 물리고 엑셀을 3000rpm 정도에서 dc 14.5v정도 나오면 됩니다. 그 이상 나오면 안됩니다. 배터리 사망합니다. 액셀 올리고 내리고 하면서 전압이 12~14.5v 정도가 되는지 체크해 보세요.

  • 작성자 22.10.12 22:47

    아 넵 그렇게 해보겠습니다~! 비록 RPM 계기판은 없지만 어림잡아 측정해도 요는 14.5를 넘으면 문제가 있다는 거겠지요!! 감사합니다!!!

  • 22.10.12 21:45

    레귤의 원래 목적은 안정적인 전압공급입니다. 가장 간단하게 보실 수 있는 방법은 시거잭용 전압측정usb 충전기 꽂아보셔서 시동후 30분 주행후 14v 전후 나오면 정상입니다. 보통 시동후 1분이내 14v 나옵니다
    완충되면 더 떨어지는데 대략 13.5v 전후나오면 정상입니다.
    그런데 알터 고장이면 레귤이 정상이어도 전압이 안나오니 센터 가셔서 각 부품별 체크해보심이 빠를겁니다

  • 작성자 22.10.12 22:50

    알터는 작년 이맘때쯤에 할코에서 교체를 완료했습니다... 다시 알터 문제가 아니기를 바래야죠... ㅠㅠ 시가잭 USB 포트로도 측정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군요!! 꿀팁 감사합니다~~~

  • 22.10.13 00:50

    걍 삭제 합니다.
    벽보고 혼자 아는체 한것 같아 글 삭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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