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면담 전 악수하고 있다.
국민의힘 혁신위원회가 17일 내년 총선 모든 지역구에서 전략공천을 원천적으로 배제해야 한다는 혁신안을 내놨다.
이날 이소희 혁신위원은 여의도 중앙당사 브리핑에서 ‘상향식 공천을 통한 공정한 경쟁’을 혁신안으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 위원은 “대통령실 출신 인사도 예외 없다. 모든 지역구에 전략공천을 원천 배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엄격한 컷오프(공천 배제) 기준’을 당에 요구했다.
구체적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사람, 당 명예를 실추시킨 사람, 금고 이상의 전과자는 모두 공천에서 배제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김경진 혁신위원은 “하나의 선거구를 놓고 봤을 땐 전략공천이 필요할 수 있지만, 전략공천에 대한 판단이 틀렸을 땐 공천 등 여러 논란과 잡음의 소지가 있다”며 “큰 틀을 보고 전략공천을 원천 배제하는 방향으로 가는 게 전체 선거를 위해선 훨씬 유리한 길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그는 대통령실 인사를 포함해 ‘전략공천 원천 배제’ 원칙을 제시한 데 대해 “결국은 선거의 본질은 민심에 따른 공천”이라며 “대부분 선거 지역구에서 국민들의 민심에 따른 후보 선택이 중요한 문제라고 보고 있기 때문에 일반화시켜서 선거 원칙으로 삼자 합의에 이르게 됐다”고 말헀다.
이 혁신위원은 “3호 혁신안인 ‘청년전략지역구’ 개념을 설정할 때 가급적이면 당선이 유리한 지역에 청년 전략지역구를 선정했으면 좋겠다라는 단서 조항을 달았다”고 설명했다.
huac**** 10분 전
잘한다. 역시 민주당보다 낫다. 낙하산 공천은 비정상적인 것이다. 혁신위 화이팅!
tehn**** 23분 전
윤핵관이란 놈들은 나라가 어찌되던 지들 권력 지키려고 혈안이 되었네. 이런 인간들은 지들 권력 유지하려고 민주당 쓰레기들과도 뒷구멍으로 거래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sdi1**** 27분 전
설령 경범죄라 하더라도 공천에서 무조건 배제해야 한다. 그것이 홍어삼합당 조폭들과의 차별화다. 홍어삼합당 년놈들은 범죄전과를 국가유공자로 선동하고 있다. 이러니 구케가 범죄소굴이고 범법이 훈장이 되는 것이다. 그러니 국민의 짐 당은 경범죄 전과자도 배제시켜 완전히 차별화하고 국민공천을 하도록 해야 한다.
doil**** 42분 전
상향식 공천한 더부러 민주당의 범죄인을 봐라 ! 경선을 받으려 봉투 주고, 토착 비리에 연연하는 국회의원 선출 반대한다. 헌법의 가치와 정당의 목표, 국가 발전을 위한 깨끗한 정치인을 공천 하라 !
1004**** 51분 전
“지역구 전체를 전략 공천없이 경선으로 뽑는다” 지극히 당연한 결정을 해는데도 국힘이 기특하다는 생각이 드는건 그동안 지극히 당연한 일을 안하고 엉뚱한 짓만 골라서 해왔기 때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