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CT로_진화하는_스마트_렌탈_시장의_미래.pdf
=======================================================================================
개요
미래에 대한 불안으로 소비를 줄이는 ‘소비절벽’이 한국 경제의 새로운 리스크로 부상하고 있다.
그러나 실제로는 무조건적으로 소비를 줄이는 것이 아니라,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고 나를 위해 지출하는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소비 성향은 필요한 때에 필요한 만큼만 쓰겠다는 ‘공유형 렌탈’로 이어져 새로운 소비 트렌드와 시장을 만들어
내고 있다.
2013년 경제경영연구소에서는 2016년 기준 국내 렌탈시장 규모를 약 25.9조원으로 추정한 바 있다. 그런데 최근 몇 년 간 IoT, 커넥티드카 등 시장 환경이 급변하면서 렌탈 시장에도 새로운 성장요인이 등장하게 되었고,
이를 반영하여 새롭게 분석한 결과 2020년에는 약 40.1조원 규모로까지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ICT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렌탈 서비스도 등장하고 있어, 미래 렌탈 시장은 단순한
제품 렌탈뿐만 아니라 새로운 경험과 가치까지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첫댓글 자료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