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께서 세우셨고, 사도들이 다녔던 초대 교회 이름은 '하나님의 교회' 입니다.
재림예수님게서 세우셨고, 진리를 사모하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다니는 교회 이름도 '하나님의 교회' 입니다.
하나님이 주인인 교회 --하나님의 교회.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다 말씀 하신 뜻을 따라 안식일을 지키며,
예수님께서 유언으로 세워주신 유월절을 소중히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
이곳에 이시대의 구원자이신 아버지 안상홍님과 어머니 하나님이 함께하십니다.
성령과 신부되시는 엘로힘 하나님께서 주시는 생명수를 받으러 하나님의 교회로 오세요. 
※ Bible common sense
천국구원과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키우고 자키기 위해 하나님께서 직접 알려주신 성경상식을 알아봅니다.

성경을 읽다보면 간혹 생소한 도량형 명칭을 접하게 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지금으로부터 6천~2천년 전에 사용했던 단위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현 시대와 맞지 않는 것입니다.
이스라엘의 도량형은 바벨론, 페르시아, 헬라. 로마 등의 지배를 받으면서 조금씩 변화하였습니다. 또한 부족(部族)과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오늘날과 비교하여 정확한 절대치를 얻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아래의 내용 역시 근사치임을 먼저 밝히는 바입니다.
성경에 기록된 도량형은 무게, 길이, 부피, 화폐 등의 단위로 나눌 수 있는데 먼저 무게의 단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성도들의 이해를 돕고자 성경 속에 기록된 도량형을 생활 속 물건에 비교하여 설명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무게의 단위
1. 게라(Gerah):
→ 이스라엘의 무게 단위 중에서 가장 적은 것으로 약 0.57g에 해당합니다.
레 27장 25절 "너의 모든 정가를 성소의 세겔대로 하되 이십 게라를 한 세겔로 할찌니라"
1원짜리 동전의 무게가 약 0.73g이라고 하니, 게라가 얼마나 가벼운 무게를 나타내는지 짐작할 만 합니다.
2. 세겔(Shekel):
→ 구약에서 자주 언급되는 세겔은 약 11.4g의 무게를 나타내는 단위입니다. 게라의 20배에 달하며 돈의 단위이면서 무게의 단위이기도 합니다.
창 24장 22절 "약대가 마시기를 다하매 그가 반 세겔 중 금고리 한 개와 열 세겔 중 금 손목고리 한 쌍을 그에게 주며"
아브라함의 명으로 이삭의 아내를 찾고자 나홀의 성에 이른 아브라함의 종이 청혼을 목적으로 리브가에게 금 장식을 준 방면입니다. 반세겔의 금고리와 열 세겔의 금 손목고리 한 쌍을 무게로 따지면 함 119.7g입니다.
금 1돈의 무게가 3.75g이니 한 세겔은 금 3돈의 무게와 흡사합니다. 위 말씀에서 리브가가 받은 장식의 무게는 금 32돈(120g)정도 일 것입니다.
3. 마네(Mina):
→ 무게의 한 단위로 약 571g에 해당하며 방패의 무게를 재는 데에 사용되었습니다. 마네는 세겔의 50배에 달하는 무게입니다.
왕상 10장 17절 "또 쳐서 늘인 금으로 작은 방패 삼백을 만들었으니 매 방패에 든 금이 삼 마네라 왕이 이것들을 레바논 나무 궁에 두었더라"
삼 마네의 금으로 방패를 만들었다고 하니 방패 하나의 무게는 1.7kg 일 것입니다. 그 정도 무게라면 1.5리터 콜라 한 병의 무게와 견줄 만 합니다 (1.5리터 콜라 한 병 = 1.5kg).
4. 달란트(Talent):
→ 이스라엘의 무게 단위 중 가장 큰 것으로 무게는 약 35kg이며 세겔의 3,000배, 마네의 62배에 달합니다.
삼하 12장 30절 "그 왕의 머리에서 보석 있는 면류관을 취하니 그 중량이 금 한 달란트라 다윗이 머리에 쓰니라 다윗이 또 그 성에서 노략한 물건을 무수히 내어오고"
다윗이 '랍바'라는 나라를 쳐서 그 왕의 머리에 있던 면류관을 취한 장면입니다. 당시 한 달란트 무게의 면류관을 쓰고 있었다고 했는데 35kg면 금 933돈(1돈=3.75g)정도에 달하는 무게입니다.
출처 : 하나님의 교회 www.watv.org
하나님의 교훈 담긴 성경의 상식들로 구원의 지혜를 더해가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교회에는 참 진리가 있습니다.
평소 궁금했던 성경상식 뿐 아니라,
세상 지혜로는 도저히 알수 없는 구원의 길을 성경을 통해 알려 드리고 있습니다.
궁금하시면 언제든지 문을 두드리십시요.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첫댓글 달란트가 역시,, 많이 듣고 보는거라 이해가 빠르군요,, 어려워요 성경은,,
그러게요 저도 달란트만이 눈에 들어오네요
우리가 지은 죄의 무게가 일만달란트 빚진자... 라고 하셨는데. 너무 큰죄를 지었네요 ㅜㅜ
성경무게단위도 알게되고 .. 유익한거같아요^^
카페에 들러 성경상식도 알게되니 참 유익하고 좋습니당^^*
참새들의 방앗간 ^^ 영육간의 쉼터와 양식을 주는곳이죠~
잘보고 갑니다.이미지도 보고 싶은데..
휴대폰으로는 보이던데.. 컴터로 는 안보이네요 ^^ 수정하겠습니당~
아하~~~~~~~
이해하기 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