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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ouis Vuitton, Hermes, Gucci, Prada, Rolex 순 - | |
등록일 : 2014.07.16 |
파리 방돔광장에 위치한 루이비통 |
무엇이 높이 평가되는 성공적인 브랜드를 만드는가? ‘탑 10 럭셔리 브랜드’는 그들의 생산품목에 있어서도 다양하지만 몇 가지 공통적인 중요한 목표가 있다. 현재의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새로운 시장을 확대시키기 위해 항상 민감한 시장에 주목하고 있으며 또한 브랜드 제품의 전략적인 마케팅과 광고를 통해 좀 더 창의성을 발휘하고, 브랜드 제품의 판매망과 판매촉진에 중점을 두고 소비자의 마음속에 그들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시키려 노력한다.
다음의 ‘탑 10 럭셔리 브랜드’ 리스트는 영국의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밀워드브라운옵티머(Millward Brown Optimor)의 자체 조사를 통해 2014년도 브랜드 가치의 순위가 매겨졌다.
1. Louis Vuitton
모회사: LVMH(Louis Vuitton Moet Hennessy Group)
본사: 2, rue du Pont Neuf 75001 Paris, France
생산라인: 남성 ,여성용 의류, 가죽제품, 신발, 액세서리, 문구류, 주얼리
주얼리 유형: 2001년 Marc Jacobs가 첫 번째 Louis Vuitton 주얼리를 디자인한 것을 시작으로 준보석을 사용한 18K 팔찌, 커프스 링크
브랜드 가치(2014년): 258억7,300만 달러(약 26조1,783억원)
루이비통은 미국, 캐나다, 중앙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유럽, 중동, 아시아, 호주, 뉴질랜드 등 전 세계 74개국에 진출해 총 465여 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LVMH 그룹 총 영업 이익의 절반을 점유하고 있다.
2. Her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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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 24 rue du Faubourg, Saint- Honore, Paris, France
생산라인: 패션 액세서리, 가죽 제품, 주얼리, 시계, 향수, 의류
주얼리 유형: 1캐럿 솔리테어 다이아몬드 반지, 스털링 실버 반지, 목걸이 ,팔찌, 애나멜 귀고리와 팔찌, 가죽 팔찌와 목걸이
브랜드 가치(2014년): 218억4,400만 달러(약 22조1,017억원)
한국 법인은 에르메스코리아로 1997년 설립됐다. 2006년 ‘메종 에르메스 도산파크’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으며 이는 파리, 뉴욕, 도쿄에 이어 세계에서 네 번째로 서울에 지은 에르메스의 단독건물이다.
3.Guc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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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 Via tornabuoni 73r-81r florence, 50123 florence, Italy
생산라인: 가죽제품, 구두, 액세서리, 의류, 시계, 선물, 주얼리, 안경 ,향수
주얼리 유형: 다이아몬드와 컬러 스톤, 18K 백금, 금제품의 반지, 귀걸이, 목걸이, 팔찌
브랜드 가치(2014년): 161억3,100만 달러(약 16조3,213억원)
구찌는 2013년 기준 전 세계 460여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23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구찌그룹은 이브 생 로랑(Yves Saint Laurent)을 포함해 발렌시아가(Balenciaga), 부쉐론(Boucheron), 브리오니(Brioni)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4. Prada
본사: Via Antonio Fogazzaro, 28 20135 Milano, Italy
생산라인: 남성·여성 의류, 가죽 제품, 액세서리, 신발
브랜드 가치(2014년): 99억8,500만 달러(약 10조1,028억원)
프라다는 전 세계 80개국 49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이 전체 매출의 약 35%를 차지하고 있다. 프라다 S.P.A는 프라다 외에도 미우미우(Miu Miu), 처치스(Church’s)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5. Rolex
본사: 7 rue Francois- Dussaud, Genneva, Switzerland
생산라인: 손목시계- 다이아몬드, 진주와 같은 다양한 귀금속 및 보석으로 액세서리의 다양성을 대신한 문자판에 금과 백금, 세라믹 등을 소재로 한 모델
브랜드 가치(2014년): 90억8,300만 달러(약 9조1,929억원)
롤렉스 SA(Rolex, SA)는 전 세계 100개국에 공식 판매점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30여개의 지사와 A/S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롤렉스는 회사설립 이래 최초의 방수케이스, 최초의 자동태엽, 데이트저스트 기능, 스톱워치 기능 등 400건 이상의 특허기술을 획득했다.
6. Cart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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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회사: Richemont(리치몬트)
본사: 51 Francois, Paris, France
생산라인: 주얼리, 시계, 안경, 액세서리, 가죽제품, 향수
주얼리 유형: 1993년 까르띠에가 고안한 인비저블 세팅(Invisible Setting), 파베 세팅을 기반으로 한 화이트 골드, 옐로우 골드, 핑크 골드의 다이아몬드, 유색석으로 된 반지, 목걸이, 팔찌, 브로치
브랜드 가치(2014년): 89억4,100만 달러(약 9조491억원)
까르띠에는 전 세계 125개국 이상에 진출해 200여개가 넘는 부티크와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플래그십 스토어는 파리, 런던, 도쿄를 비롯한 서울 총 5군데에 위치해 있다.
7. Chanel
본사: 135 Avenue Charles de Gaulle, 92521 Neuilly-sur Ewine Cedex, France
생산라인: 향수, 화장품, 의류, 안경, 액세서리, 시계, 주얼리
주얼리 유형: 다이아몬드 귀걸이, 목걸이, 반지, 펜던트와 화이트 골드, 옐로 골드, 백금 세팅을 한 유색석과 다른 종류의 펜던트를 포함해 1993년에 런칭한 화인 주얼리 컬렉션
브랜드 가치(2014년): 78억1,000만 달러(약 7조9,045억원)
독립된 부티크, 선정된 백화점과 특별 매장을 모두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400여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이 중 30%가 프랑스에 있다), 2010년을 기준으로 국내에서는 약 2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8. Burberry
본사: Horseferry Rd., Greater London, SW1P 2AW, United Kingdom
생산라인: 가방, 신발, 액세서리, 시계, 향수, 의류-트렌치코트
브랜드 가치(2014년): 59억4,000만 달러(약 6조118억원)
전 세계 50개국 5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버버리는 2007년 한국시장에 법인을 설립했으며, 2014년 현재 80여개의 매장을 두고 있다.
9. Coach
본사: 516 West 34th St New York, NY 10001, United States of America
생산라인: 핸드백, 의류, 신발, 선글라스, 액세서리, 향수
브랜드 가치(2014년): 31억2,900만 달러(약 3조1,668억원)
코치는 30여 개국에 920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2010년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 뒤 2012년 코치코리아(COACH Korea)를 설립했다.
10. Fendi
모회사: LVMH (Louis Vuitton Moet Hennessy Group)
본사: Palazzo della Civilte Italiana, E.U.R Rome, Italy(2015년 예정)
생산라인: 모피, 핸드백, 선글라스, 가죽 제품, 신발
브랜드 가치(2014년): 30억2,300만 달러(약 3조595억원)
에두아르도 펜디(Edoardo Fendi)와 아델 카사그란데(Adele Casagrande)에 의해 1925년에 설립된 펜디는 2001년 LVMH 그룹에 인수됐다.
/ 자료: 밀워드브라운옵티머
정리: 한윤이 기자
출처 : 귀금속경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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