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sir, instructors, and our classmates!
아이구 ... 죄송합니다. 짧은 영어로... 저 기억(ㄱ)하시죠? 유일하게 빨간 벨트차고 연수 받았던... 박광햅니다.
(연수 사진 중 앞줄 오른쪽)
충북 청원군 오창
제가 백지에 그림을 그리듯 16기생으로는 처음으로 연수 수기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첫 경험... 첫 사랑... 항상 처음했던 경험은 평생 잊지 못하는 법인데 제가 처음으로 쓰게 되었네요. 첫 사랑의 경험이 되살아 가슴이 설레입니다. ㅎㅎㅎ 부족하지만 몇 자 적어 보겠습니다.
1. 연수 신청 이유 / 스스로 평가
현재 하고 있는 체육수업을 영어로 하고 싶었으며, 항상 머리 속에서 맴도는 영어를 크게 외치면 제 스스로 자신감(confidence)이 생길 것 같아서 신청을 하였죠. 결과는? 대만족입니다. 연수에서 만난 강사님들, 연수에 참가했던 우리 동기분들 덕분에 태어나서 가장 큰 목소리로 영어를 말한 기회였습니다. 듣고 - 말하고 - 읽고 - 쓰기... 듣고 - 외치고 - 읽고 - 쓰기...
2. 연수 준비
일단, 회원가입을 하고,
이단, 자료실에 있는 자료를 한글 화일로 만들어 프린트 했고, 강의내용은 스마트폰에 저장하였죠.
삼단, 프린트한 유인물을 유심히 살펴보고, 귀에 음악 대신에 태글리쉬 강의 내용을 들었죠.
사단, 학생들이 없는 빈 체육관에서 소리치며 영어를 말했죠.
오단, 수업마다 한가지씩 연습을 했습니다. 학생들이 신기하게 생각했지만 뻔뻔하게 했어요.
ex) Pay attention to me! (학생들 표정이 이상하다는 반응)
Pay attention!! (알아들은 학생들이 주변 학생들에게.... '주목하래'라고 이야기하는 반응)
Attention!!! (저에게 주목하는 학생들 반응 - 전 속으로 쾌재를 불렀어요.)
육단, 품새 1~3장을 몸으로 했습니다.
칠단, 품새를 소리치면서 연습을 했죠.
팔단, 그러고 나니 여유가 생기더군요.
* ㅎㅎㅎ 저 팔단 되었습니다. *
3. 연수 실시
설레이는 마음을 안고 리조트에 도착하여 강의실에 들어갔습니다. 뭔가 포스가 느껴지는 분들만 모인 것 같더군요. 김성훈 대표님의 진행으로 자신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었는데...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너무나도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많았기 때문이죠. 순간 여러가지 노하우를 배울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정말 너무나도 다양한 수업 방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모방이 가장 훌륭한 창조라고 들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제가 마치 창조자가 된 듯한 느낌입니다. ㅎㅎㅎ 대표님은 태글리쉬에 대한 전반적인 것들을 자세하게 설명하여 주셨고, 정선희 강사님은 유창한 영어로 English pattern Taegeuk number 1~2, 미국식 영어 태권도를...... 가이(Guy) 강사님은 정말로 유창한(영어 굉장히 잘하시더라구요.....ㅎㅎㅎ) 영어실력으로 English pattern Taegeuk number 3를 ........ 박민재 강사님은 태글리쉬 실전에 대하여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계속 반복되는 가운데 저도 모르게 자신감이 조금씩 생기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동안 했던 다양한 경험.... 직접 체험하지 않으면 얻지 못하는 것들을 배우게 되었
습니다. 하루 수업이 끝나고 동기생들과 즐거운 맥주타임도 갖고, 다음 날 있을 시험을 위해 서로 토의도 하고 연습도 했죠.
아침이 밝아 시험을 보았는데 우리 기수 동기님들! 다시 보게 되었죠. 엄청난 능력과 아이디어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된 계기였으니까요. 살짝 옆구리만 건드려도 아이디어가 막 쏟아 질 것 같았어요. 아니, 쏟아지고 있더라구요. 조금 전에 그분들이 했던 .... 쏟아 냈던 아이디어들을 책자에 정리했어요. 역쉬 대단한 분들이었습니다.
연수 참석 전 가지고 갔던 '태권도 울렁증'과 '영어 울렁증'을 상록 리조트에 정말로 많이...... 아니 거의 대부분을 내려 놓고 왔습니다. 이젠 집에서도 .... 학교에서도.... 자신감을 가지고 영어를 뱉어 봐야겠습니다. 지금 옆에 있는 딸에게.... 제가 하는 말. "DO you like your father? " 딸이 하는 말이 " No, I don't like my father."이라고 이야기 하는 우리 집 분위기를 보며......... 다시 한 번 얼굴에 미소가 ..... ㅎㅎㅎ. 허걱 .... 원래 "Yes, I like my father."이었는데......ㅎㅎㅎ.
1박2일 동안 자신감을 얻은 것과 좋은 분들을 만나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기회를 주셔서 많은 것을 배우고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I love Taeglish and our classmates!!!!
P.S
1. 우리 16기 모임있어요. 점심 먹으면서 16명이 의견을 내셨어요.
7. 7(토), 13:00 / 한국교원대학교부설 미호중학교 체육관 / 서로의 노하우 전수 및 단결활동
2. 앞으로 신청하실 17기 선생님들.... 위에 시험문제가 몇 개 있어유. 찾아보세요.
첫댓글 와~우 역쉬 대단해용 박셈! 짱!!!짱~
ㅎㅎㅎ.... 제 머리가 좀 크지는 않지만 .... 단단하죠..... 과찬이세요.
16기 김도연입니다. 아직 서로의 이름을 다 기억못하니 연락처 옆에 사진이 있으면 기억하기기 쉬울듯 하네요^^ 근데 한국교원대학교부설 미호중학교가 서울인가요?
안녕하세요? ㅎㅎㅎ 일단 제이슨 선생님이 주소와 이메일 주소를 올려 주신다고 했슴돠. 그리고 대표님이 단체 사진 올려 주시면... 그 사진 가지고 작업을 한 번 해보겠습니다. 참.... 학교는 충북 청원군에 있어요. 멀죠? 서울에 계신 분들은 카풀을 하신다고 ....
단체 사진 올려 드렸습니다. 연수 준비하시고 직접 받으시고,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확인하여 동기님들께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네 카풀할 예정입니다.근데 문제는 주영자누님께서 박쌤한테 1박2일인지 당일로 모임을가질것인지 연락했다고하던데 어떻게 하실건가요?가능하면 1박2일로 했으면좋겠습니다.
예.... 톡으로 받았는데 일단.... 연수 종료 후 말씀하실 때는 당일로 말씀들을 하셨어요. 개략적인 계획이 나오고 연락처 확보되는 그때에 전체 연락을 함 .... 드리죠. 수고하셔요.
박광해선생님~~!! 안녕하세요^^ 연수 후기 잘 읽어 보았습니다. 저도 연수를 진행하는 직원이지만 매 기수마다 참여하시는 선생님들을 보면서 늘 존경하는 마음이 생깁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자리에 오래 있으면 안주하기 쉽운데... 연수에 참여하시는 분들을은 정말 안주라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노력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늘 제 자신을 반성하게 됩니다.
이번 연수도 역시 열심히 참여하시고 노력하시는 모습에... 또 한번 에너지를 받고 왔습니다.
박광해 선생님도 정말 멋지십니다^^ 학교 선생님은 수업, 아이들 관리 뿐만 아니라 일반 행정도 많아서 늘 바쁘신데 1박 2일이라는 시간을 아이들을 위해서 시간을 할애하는 모습...참
멋지십니다. 방학 때 교원연수도 참여하셔야 하는데... ^^
그리고 자신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동기생들에게 널리 알려주시는 우리 16기 강사님들... 정말 멋지십니다.
항상 좋은일만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1박 2일동안 수업 받고 시험 보시느라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예. 이번 방학 완전히 반납입니다. 하지만 수업 후 뒤통수가 시린 수업의 빈도가 낮아 지겠지요. 참~~~~~~~~~~~~~~~~연수간 세심한 배려 감사했습니다~~~~~람쥐.
형님 완전 멋찌세요~^^ 언제 이렇게^^ 대박!!
연수 받고 집에 오니... 그리워서리~~~ 잘 지내시는 것 맞죠? 아자아자!!
다음주모임때 정확히 무엇을 할 계획인지 알고싶네요?^^노하우 전수및 단결활동이라고는 적혀있지만 구체적인 계획을 알고싶습니다 박광현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