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TCL차이니스 극장(Chinese Theatre)
TCL 차이니스 극장은 세계에서 가장 멋진 극장 중 하나이다. 아름다운 실내 장식으로 할리우드의 진가를 보여주며 포코트 투 더 스타즈(Forecourt to the Stars)에 새겨져 있는 시멘트 손도장과 발도장은 과거에서 현재에 이르기까지 대스타들이 영원히 존재하게 한다. 로버트 드 니로의 손에 자신의 손을 대보거나 존 웨인의 발과 자신의 발을 비교해 본다.
TCL 차이니스 극장은 수 많은 영화 시사회가 열리는 곳이며 세계 최대 규모의 아이맥스 영화관을 갖춘 첨단 극장이다. 마릴린 먼로의 핸드 프린트 위에 손을 올려놓기도 한다.
TCL 차이니즈 극장은1927년 개관한 이래 수 많은 영화들을 상영해왔다. 조명과 파파라치, 그리고 수 많은 사람들의 왁자지껄함으로 여전히 할리우드에서 최고의 프리미어 행사 장소로 인기가 높다.
그러나 더욱 주목을 끄는 것은 극장 앞에 있는 200명 이상의 유명 스타들이 시멘트 위에 찍어 놓은 핸드 프린트와 풋 프린트이다. 자필 서명과 짧은 코멘트들도 볼 수 있다.
마릴린 먼로는 하이힐 자국을 남겼고 존 웨인은 카우보이 부츠를 신고 프린트를 찍었다. 스타워즈의 R2D2는 바퀴 자국을 남겼다.
20분간 진행되는 가이드 투어를 통해 극장 안을 둘러 볼 수 있으며 극장의 원 소유주인 극장왕 시드 그로맨(Sid Grauman)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물론 영화 관람도 가능합니다.
번쩍거리는 도시 ‘틴슬타운(Tinseltown)’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곳, 스타를 꿈꾸는 신진 예배우들이 거리를 활보하고 어두운 선팅을 한 긴 리무진 안에는 톰크루즈, 톰 행크스 또는 제니퍼 애니스톤이 타고 있을 지도 모른다.
이 곳에서 사람들이 품고 있는 꿈만큼 커다란 글자로 언덕 위에 늘어서 있는 하얀색 사인, 바로 할리우드 이다.
유명 연예인들의 발자국 프린트나 실제와 똑 같은 밀랍모형들이 있는 명소도 좋고 영화 프리미어나 시상식에서 진짜 스타들을 만날 수도 있다.
할리우드에서는 이 모든 것들이 가능하니까…
San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