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곡물 만들기
1. 작업창 크기; 700*500
이번에는 연사 이미지를 사용해 계곡물 흐르는 장면을 만들어 보자. 연속 찰영 이미지만 있으면 가장 만들기 쉬운 것이 연사 이미지다. 그림1 아웃라인에서 연사 이미지 7장을 불러와 그림2에서 작업창 크기에 맞게 한다.
그림3처럼 맨 아래 이미지를 선택하고 1프레임에 플레스, 2프레임에 리무비를 주고 이 둘을 카피해 계단식으로 붙여넣기를 하고 맨 마지막 리무비를 주지 않는다. 이 모두를 한꺼번에 무비클럽으로 묶으면 끝난다.
2. 본 영상은 만들어졌고 오늘은 스위시 자체에 있는 프레임을 활용해 액자를 만들어 보자. 그림1 사각툴 선택하여 그림2 솔리드로 하고 그림3에서 700*500으로 작업창과 같게하고 이를 복사 그림4(화면은 잘 보이게 하기 위해 색상을 임의로 바꾼 것) 제자리 붙여넣기를 한 다음 사이즈를 640*440으로 한다.
3. 이 둘을 블록으로 잡고 마우스 우클 Shape Operations-Subtract를 선택하고 색상을 검정으로 한다.
4. 툴바의 별표(Auto Shape Tool을 한번 클릭하고 Frames-FlexiStacked를 선택하고 작업창에 드래그한 다음 크기를 작업창 크기와 같게 한다.
5. 플레임이 선택된 상태에서 Window-Filters-Glow-bler8_strength100-green을 선택한다.
6. 색상을 검정, x=15, y=15, inner shadow에 체크한다.
출처: 스위시와 함께 원문보기 글쓴이: 촛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