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 그대를 위해
응원하고 있음을 잊지 마세요.
누군가 그대를 위해
기도하고 있음을 잊지 마세요.
누군가 그대를
깊은 마음으로 사랑하고 있음을 잊지 마세요.
우리는 누구나 섬이 아니랍니다.
서로에게 의미가 되고
서로에게 꽃이 되고
서로에게 봄이 되는 소중한 존재랍니다.
오늘 아픔 속에 있는 그대에게
회복의 기쁨을
슬픔 중에 있는 그대에게
기쁨의 환한 미소를
낙망 중에 있는 그대에게
희망의 지팡이를 드리고 싶습니다.
멋진 그대
오늘도 그대를 응원합니다.
힘내시고
아름답고 소중한 날 만들어가요!
성경연구 7편-예수님에 대한 예언과 성취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오늘 벌써 성경공부 할 시간이 되었네요. 이제까지 열심히 잘 공부하고 계시겠지요. 사단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고 계시리라고 믿어요. 그럼 성경을 공부하기 전에 성경말씀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기도하세요. 기도 다 하셨어요.
그럼 오늘 공부를 시작해볼까요? 여러분 지난번에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신 분이셔서 성경속에 미래에 대해서 미리 예언해 놓으셨다고 공부를 했습니다.
공부를 위한 질문입니다. )) 왜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예언을 주셨을까요?
첫째 예언이 성취되는 것을 보고, 하나님께 대한 믿음과 신뢰를 더욱 확고히 해서 우리의 삶을 하나님께 맡기도록 하기 위하여
"보라 전에 예언한 일이 이루었느니라 이제 내가 새 일을 고하노라 그 일이 시작되기 전이라도 너희에게 이르노라"(이사야 42:9)
하나님께서 미리 우리들에게 예언으로 말씀하신 이유는 바로 미래를 아시고 주장하시는 하나님을 더욱 더 확고히 믿고 따르라고 예언을 주신 거예요.
지난번에 말씀드렸듯이 사람이 아무리 돈 많고 힘이 세다할지라도 미래의 시간앞에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존재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내일 아니라 더 먼 미래까지도 아시는 분이시기에 우리가 안심하고 그분을 믿고 따라갈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하나님은 여러분을 안전하게 가장 좋은 길로 인도하실 가장 확실한 분이십니다. 그분을 꼭 따라가세요.
둘째는 앞으로 일어날 일들을 미리 알아 대처하도록(준비하도록) 하기 위하여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요한계시록 1장 3절)
여러분 아침에 학교에 갈 때 비가 온다고 일기예보를 해 줍니다. 그럼 여러분들은 무엇을 준비합니까? 물론 우산을 준비합니다. 일기예보가 우산을 미리 준비하라고 말하지 않았지만 비가 올 것이라고 미리 예보하기 때문에 비가 올 것에 대비해 미리 우산을 준비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도 우리의 앞길에 사단이 어떻게 방해를 하고,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에 어떤 일이 발생할 것인가를 미리 예보해 놓으셨습니다.
예보해놓으신 목적은 미리 그 미래의 사건에 대비해서 잘 대처하도록 하기 위해서이겠지요?
성경속에서 하나님께서는 분명히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가를 예언해 놓으셨습니다(차차 공부하겠습니다). 그리고 사단이 우리가 예수님을 안 믿고 나쁜 길, 멸망의 길로 가도록 어떤 장애물들을 놓아 두었는지를 미리 말씀(예언)해 주셨습니다.
그러니 여러분 우리가 이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데 사단의 장애물을 건너서 정말 올바른 길, 그리고 하늘가는 길을 알려면 성경속의 예언을 연구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그 성경을 연구하지 않으면 미래와 사단의 장애물을 알 수가 없으니 모두다 사단의 장애물에 걸려 넘어지는 것입니다.
여러분 여러분들이 바빠서 이 성경공부자료를 읽지 않으신다면 평생, 아니 영원히 후회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인생최대의 기회 속에서 성경공부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 번 여러분들을 위해서 간곡히 부탁을 드립니다.
여러분들에게 드리는 이 성경공부 자료는 정말 엄청나게 중요하고 여러분의 삶에 직접적으로 연관이 되는 내용들이 나옵니다.
시간 없더라도 시간을 내서 보셔요. 귀찮더라도 싫더라도 읽으십시오.
여러분 분명히 분명히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 꼭 읽고 공부하세요.
그럼 성경 속에 어떤 내용이 예언되어 있을까요?
궁금하지요. 미리 답하면 우리가 하늘나라 가는데 필요한 모든 내용은 미리 다 예언이 되어 있답니다. 또 한번 다시 말하지만 그러니까 우리가 하늘나라가기 위해서는 성경에 나와 있는 모든 예언을 공부해야겠지요.
그럼요 두말하면 잔소리지요.
이제 차근차근 한 부분씩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경 속에는 먼저 아주 많은 내용들이 예수님에 관해서 예언을 해 놓으셨습니다. 우리가 첫 시간에 공부했지만 사실 구약이라는 책은 예수님이 태어나시기도 전에 예수님에 대해서 미리 예언(약속)해 놓으신 책입니다.
이제 공간이 허락하는 데로 예수님에 대한 예언(약속)을 아주 조금(시간관계상, 공간관계상) 공부하고 예수님께 성취가 되었는지도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1. 예수님의 태어나실 고향에 대한 구약의 예언(약속)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에니라"(미가 5:2)
구약 성경 미가라는 책에 예수님께서 베들레헴에 태어나실 것이라고 예수님이 태어나기 전에 약 700년 전에 예언해 놓으셨습니다. 700년전에 예수님께서 베들레헴에 태어나신다고 예언해놓았는데 정말 그곳에서 태어나셨는지 신약을 통해서 확인해볼까요?
성취 및 확인
"헤롯왕 때에 예수께서 유대 베들레헴에서 나시매" (마태복음 2장 1절)
예수님께서 정확하게 700년전에 예언하신대로 베들레헴에 태어나셨습니다.
2. 예수님의 어머니에 대한 구약 예언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로 너희에게 주실것이요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이사야 7장 14절)
구약성경 이사야라는 책에 예수님을 낳으실 어머니는 처녀라고 예언해 놓으셨습니다. 이 예언도 예수님 태어나기 전 약 700년전에 하신 내용입니다.
참고로 “임마누엘”이란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신다”라는 예수님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성취 및 확인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 그 모친 마리아가 요셉과 정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마태복음 1장 18절)
예수님께서는 700년전에 예언한 대로 정확하게 처녀의 몸에서 성령으로 잉태되셔서 태어나셨습니다.
3. 예수님의 족보에 대한 구약의 예언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때가 이르리니 내가 다윗에게 한 의로운 가지를 일으킬 것이라. 그가 왕이 되어 지혜롭게 행사하며 세상에서 공평과 정의를 행할 것이며 그의 날에 유다는 구원을 얻겠고 이스라엘은 평안히 거할 것이며 그 이름은 여호와 우리의 의라 일컬음을 받으리라" (예레미야 23:5, 6)
구약성경 예레미야서에 예수님께서 태어나기도 전 약 600여년전에 예수님은 다윗의 족보를 타고 이 땅에 태어나실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님이 다윗의 족보를 타고 이 땅에 태어나셨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다윗을 왕으로 세우시고 증거하여 가라사대 내가 이새의 아들 다윗을 만나니 내 마음에 합한 사람이라 내 뜻을 이루게 하리라 하시더니 하나님이 약속하신 대로 이 사람의 씨에서 이스라엘을 위하여 구주를 세우셨으니 곧 예수라"(사도행전 13장 22,23)
약 600년 전에 예언한대로 예수님은 다윗의 족보를 타고 이 땅에 태어나셨습니다.
4. 예수님이 팔리실 때의 돈에 대한 구약예언
"내가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가 좋게 여기거든 내 고가를 내게 주고 그렇지 아니하거든 말라 그들이 곧 은 삼십을 달아서 내 고가를 삼은지라" (스가랴 11장 12절)
예수님 태어나기 전 약 500년 전에 스가랴 선지자를 통해서 예수님께서 팔리실 때에 은 30에 팔리실 것이라고 예언해 놓았습니다.
그럼 정말 그렇게 성취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내가 예수를 너희에게 넘겨주리니 얼마나 주려느냐 하니 그들이 은 삼십을 달아 주거늘"(마태복음 26장 15절)
정확하게 이루어졌지요
5. 예수님의 무덤에 대한 구약의 700년전의 예언
"그는 강포를 행치 아니하였고 그 입에 궤사가 없었으나 그 무덤이 악인과 함께 되었으며 그 묘실이 부자와 함께 되었도다" (이사야 53장9절)
예수님께서 부자의 무덤에 장사되실 것이라고 했는데 성취되었는지 보겠습니다.
"저물었을 때에 아리마대 부자 요셉이라 하는 사람이 왔으니 그도 예수의 제자라 빌라도에게 가서 예수의 시체를 달라 하니 이에 빌라도가 내어 주라 분부하거늘 요셉이 시체를 가져다가 정한 세마포로 싸서 바위속에 판 자기 새 무덤에 넣어 두고 큰 돌을 굴려 무덤 문에 놓고 가니"(마태복음 27장 57-60절)
정확하게 예수님은 700년전에 예언된 대로 부자의 무덤에 장사되셨습니다.
6. 예수님은 무덤에 계속 있지 아니하시고 부활할 것임
"이는 내 영혼을 음부(무덤)에 버리지 아니하시며 주의 거룩한 자로 썩지 않게 하실 것임이니이다" (시편 16:10절)
예수님께서 부자의 무덤에 안치되셨지만 무덤에 계시지 않고 썩지 않을 몸으로 부활하실 것이라고 약 1000여년전에 예언해 놓으셨습니다.
정말 그렇게 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여자들이 두려워 얼굴을 땅에 대니 두 사람이 이르되 어찌하여 산자를 죽은 자 가운데서 찾느냐 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나셨느니라"(누가복음 24장 5, 6절)
정확하게 예수님은 1000여년전에 예언한대로 무덤에서 나오셔서 부활하신 것입니다.
그 예언대로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지금 여러분들 곁에서 여러분의 친구와 안내자로 서 계시는 것입니다.(이 외에도 엄청난 내용들이 있지만 줄이겠습니다)
여러분 우리가 예수님을 확실히 믿고 따라갈 수 있는 것은 우리가 믿는 예수님께서는 성경에 미리 예언해 놓으시고 그리고 그대로 그 예언을 이루시고 성취하신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그분을 확실히 믿고 신뢰하며 따라갈 수가 있는 것입니다.
지금도 자신이 자칭 예수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예수가 될 수가 없습니다. 예수님에 대해서 미리 예언해 놓은 구약성경 예언내용대로 이루어지지도 않았고 성취되지도 않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예수님에 대한 성경예언이 정확하게 이루어졌습니다.
그 확실한 예수님께서 오늘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4장 6절)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예수님)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한복음 1장 12절)
예수님을 믿으시고 그분께서 인도하시는 안전한 길로 걸어가시는 여러분들 되시기를 바라면서 공부마칩니다. (다음시간에 예언-2에 대해서 공부하겠습니다)
기도하겠습니다.
하늘에 계신 고마우신 하나님
오늘 미래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미래를 확실히 인도해 주실 수 있는 예수님을 소개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우리의 마음속에 그 확실하신 예수님을 모시고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사랑하는 모든 분들에게 하나님의 한량없는 은총이 함께 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https://youtu.be/-bpwgzbcvwQ?si=1WZw1w-XYJ93wO4h
https://youtu.be/ZMYPvE9CcgA?si=ievMgtmVwt8asoFG
https://youtu.be/nStLoD3KqmA?si=irJNgdrfamFeL0QX
https://youtu.be/vmtOs3ljWJg?si=O3a7QkzxpOsKi58x
https://youtu.be/PjtgwXOB-u0?si=FW98neYR_0E1A6T4
https://youtu.be/JfTLZafrt4c?si=GkIgNn7aOVwNLyW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