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터 소명과 사역 발자취 조명
한국기독실업인회(중앙회장 이대식, 이하 한국CBMC)가 창립 70주년을 맞아 한국CBMC 70년사 ‘은혜의 70년, 여호와께로 돌아가자’를 발간했다.
비즈니스 현장에 하나님 나라 건설을 위해 그간 끊임없이 도전해온 CBMC 회원들의 발자취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한국CBMC는 이를 위해 편집 TF팀(팀장 송완주)를 가동하고 1년 동안 자료 수집, 원로 회원 인터뷰, 원고 집필 과정을 거쳐 한국CBMC가 지난 70년 동안 걸어온 역사를 집대성했다.
특히 한국CBMC 역사를 증언해줄 수 있는 30여 명의 회원을 인터뷰 영상으로 촬영해 향후 한국CBMC 역사를 연구하는데 중요한 사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송완주 팀장은 “한국CBMC 70년사를 통해 하나님의 은혜와 준비하심. 그리고 하나님의 소명에 기꺼이 응답한 회원들의 헌신이 이룩한 역사임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번 70년사는 모두 3부로 구성됐다.
1부는 한국CBMC의 국제 사역 등 한국CBMC가 70년 동안 노력해 온 과정을 기술했다. 또한 한국CBMC의 4개 해외총연합회 역사를 담았다.
제2부는 한국CBMC 70년 역사 중에서 중요한 에피소드 70개를 선별, 이를 중점적으로 기록함으로써 각 역사적 사건에 대한 이해의 깊이를 더했다.
또한 한국CBMC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느꼈던 감동과 은혜를 증언하는 기고문을 ‘나와 CBMC’라는 별도 칼럼코너로 다루고 제3부 부록에는 한국CBMC 비전과 사역, 핵심가치를 소개하는 ‘한국CBMC의 소명’과 ‘자료로 보는 한국CBMC 70년’을 담았다.
한편 CBMC는 크리스천 실업인과 전문인들의 모임으로, 비즈니스 사회동료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양육하여 영적 비즈니스 리더로 세우는 일과 바른 경영을 통한 비즈니스 사회의 변화를 핵심사역으로 활동하는 국제적인 사명공동체로 한국CBMC는 전 세계 39개국에 분포된 75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http://www.kosi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