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년식 투어링 임니다타이어 갈면서 베어링 오일씰 교환할러고 합니다 앞.뒤 베어링 .오일씰 규격이나 구입처 좌표 부탁합니다. 급해요~~감사합니다~~
첫댓글 할코에서 구입한적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goodman 재고 문의해보세용
@흥달이 네~
@흥달이 할코 주문했습니다~
@goodman 굿입니다.. 재고가 있네요
내열.그리스 잔뜩.. 꼼꼼히 틈까지 넗어주세요.. 니들 베어링은 윤활이 생명 입니다..경험상 저가 베어링. 구리스 no. 로 베어링이 터져서 낑겨서 엑슬이 안빠져서.. 커팅하는데 고생 하였습니다.. 다행히 휠은 살렸지만요..
이왕 하시는거 풀리 볼트도... 싹. 바꾸세요.. 풀리볼트 오래되면.. 뿌러집니다. 에보는 풀리 볼트 길이가 짧습니다.
넵 감사~합니다그리스는 내열 빨간걸로 바르겠습니다
@goodman 네 빨강색 바릅니다.. 많이요.. 씰은 오염을 막는 씰 입니다.. 에보 베어링 ㅠㅠㅠ..제친구 에보는. 엑슬 3/4흴 일반 베어링 휠로 주문 하였습니다...맞혀낄라고요. 에보 베어링은 진짜 ㅠㅠ 입니다.
@흥달이 ㅋㅋ 저도 프론트는 사제베어링으로 하고리어쪽은 정품으로 할계획입니다할코는 왜이리 비싼지. .!. 사제품 4배이상 차이 나네요
@goodman 비싸죠. 사제는 팀켄 베어링 사용 많이 합니다., 그러나 저가휠에 달려나온 베어링으로 낭패 본적이 있습니다.. 조립 불량인지.. 베어링 하자인지.. 터져서 엑슬이낑겼는데..고생한것 생각하면. 두번다시 에보베어링 만지기 싫었습니다.에보는 엑슬을 토크값으로 조이고.. 저스트가 아닙니다.. 약간의 유격이 있어야 합니다..저도 몰랐던 사실이였지요 ㅠㅠ그럼 베오링 터거리를 조정해야 하고.액슬을 조이고. 액슬에 다이얼을 대고..바퀴를 흔들어. 오차 범위 안에서 흔들려야 합니다.."이것이 맞는건가" 할정도로 무지 했지만..전문가님께서 하시는걸 보고...에보휠은 막 커스덤 하는게 아니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에버 베어링은. 저스트가 아니라 유격이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제조사 휠에서 맞춘대로 했는데 운이 좋아면 맞지만..이부분을 확인해야 하더라고요.."에보 베어링은 저스트가 아닙니다" 라는 전문가 이야기로..정말 무지한 행동이였다 생각이 들었습니다..또한 저는 스패이서롤 짝게 가공해 겹쳐서 사용했는데 이또한 좋은 방법이 아니였습니다..스패이서가. 베어링을 파고 들어갑니다그러면서 베어링이 손상이
@흥달이 유격이 있어야 한다는 걸 처음 알았네요정비 메뉴얼에 다이얼게이지 대고 돌린거 있던데 그게 유격 테스트 인가요? 영어가 짮아서 ㅠㅠ자세한 설명 부탁합니다
된것일수도 있습니다.타이어 장착. 휠 테스트는 꼭 전문샵에서. 유격 검사등. 확인이 필수 같습니다..플리 볼트도 점검 하시고여..
와~ 댓글 내용이 대박이네요 ㅋ대단하십니다.
첫댓글 할코에서 구입한적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goodman 재고 문의해보세용
@흥달이 네~
@흥달이 할코 주문했습니다~
@goodman 굿입니다.. 재고가 있네요
내열.그리스 잔뜩.. 꼼꼼히 틈까지 넗어주세요.. 니들 베어링은 윤활이 생명 입니다..
경험상 저가 베어링. 구리스 no. 로 베어링이 터져서 낑겨서 엑슬이 안빠져서.. 커팅하는데 고생 하였습니다.. 다행히 휠은 살렸지만요..
이왕 하시는거 풀리 볼트도... 싹. 바꾸세요.. 풀리볼트 오래되면.. 뿌러집니다. 에보는 풀리 볼트 길이가 짧습니다.
넵 감사~합니다
그리스는 내열 빨간걸로 바르겠습니다
@goodman 네 빨강색 바릅니다.. 많이요.. 씰은 오염을 막는 씰 입니다..
에보 베어링 ㅠㅠㅠ..
제친구 에보는. 엑슬 3/4흴 일반 베어링 휠로 주문 하였습니다...
맞혀낄라고요. 에보 베어링은 진짜 ㅠㅠ 입니다.
@흥달이 ㅋㅋ 저도 프론트는 사제베어링으로 하고
리어쪽은 정품으로 할계획입니다
할코는 왜이리 비싼지. .!. 사제품 4배이상 차이 나네요
@goodman 비싸죠. 사제는 팀켄 베어링 사용 많이 합니다., 그러나 저가휠에 달려나온 베어링으로 낭패 본적이 있습니다.. 조립 불량인지.. 베어링 하자인지.. 터져서 엑슬이낑겼는데..
고생한것 생각하면. 두번다시 에보베어링 만지기 싫었습니다.
에보는 엑슬을 토크값으로 조이고.. 저스트가 아닙니다.. 약간의 유격이 있어야 합니다..
저도 몰랐던 사실이였지요 ㅠㅠ
그럼 베오링 터거리를 조정해야 하고.
액슬을 조이고. 액슬에 다이얼을 대고..
바퀴를 흔들어. 오차 범위 안에서 흔들려야 합니다..
"이것이 맞는건가" 할정도로 무지 했지만..
전문가님께서 하시는걸 보고...
에보휠은 막 커스덤 하는게 아니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에버 베어링은. 저스트가 아니라 유격이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조사 휠에서 맞춘대로 했는데 운이 좋아면 맞지만..
이부분을 확인해야 하더라고요..
"에보 베어링은 저스트가 아닙니다" 라는 전문가 이야기로..
정말 무지한 행동이였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저는 스패이서롤 짝게 가공해 겹쳐서 사용했는데 이또한 좋은 방법이 아니였습니다..
스패이서가. 베어링을 파고 들어갑니다
그러면서 베어링이 손상이
@흥달이 유격이 있어야 한다는 걸 처음 알았네요
정비 메뉴얼에 다이얼게이지 대고 돌린거 있던데 그게 유격 테스트 인가요? 영어가 짮아서 ㅠㅠ
자세한 설명 부탁합니다
된것일수도 있습니다.
타이어 장착. 휠 테스트는 꼭 전문샵에서. 유격 검사등. 확인이 필수 같습니다..
플리 볼트도 점검 하시고여..
와~ 댓글 내용이 대박이네요 ㅋ
대단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