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김천구미역을 처음에 계획할때 고속철과 일반선이 교차하는 덕곡체육공원 인근에 했어야 가장 좋았을 것입니다. 고속선과 일반선의 환승이 가능하고, 대구경북광역철도를 김천, 김천구미까지 연장하여 연계시킬 수 있어 구미에 KTX가 안들어가도 이용하기 수월해지지요. 일본은 기존선과의 환승연계까지 계산하여 건설하는데 왜 한국은 제각각으로 해서 불편하고 골치아프게 하는지 짜증납니다.
이제는 말씀하신 것처럼 기존 경부선을 김천~김천구미~아포로 이설하여 연계시키는 방법이 좋을 것 같습니다. 중간 정차역도 없고, 도심지도 없어서 이설해도 이용에 지장이 없지요. 일반선의 김천구미역은 고속선의 남측에 건설하고, 광역전철과 남부내륙선의 분기까지 계산하여 건설하면 좋겠네요.
첫댓글 김천구미역을 처음에 계획할때 고속철과 일반선이 교차하는 덕곡체육공원 인근에 했어야 가장 좋았을 것입니다. 고속선과 일반선의 환승이 가능하고, 대구경북광역철도를 김천, 김천구미까지 연장하여 연계시킬 수 있어 구미에 KTX가 안들어가도 이용하기 수월해지지요.
일본은 기존선과의 환승연계까지 계산하여 건설하는데 왜 한국은 제각각으로 해서 불편하고 골치아프게 하는지 짜증납니다.
이제는 말씀하신 것처럼 기존 경부선을 김천~김천구미~아포로 이설하여 연계시키는 방법이 좋을 것 같습니다.
중간 정차역도 없고, 도심지도 없어서 이설해도 이용에 지장이 없지요.
일반선의 김천구미역은 고속선의 남측에 건설하고, 광역전철과 남부내륙선의 분기까지 계산하여 건설하면 좋겠네요.
이거나 양산역이나 뭐가 다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