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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5호선 방화차량기지 이전을 놓고 벌어지는 여러 논란들
통일호매니아 추천 0 조회 1,038 18.01.01 19:04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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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01.01 21:17

    첫댓글 상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진접선의 차량기지 이전 사례가 다시 나올 수 있을지 주목되네요

  • 작성자 18.01.05 14:18

    예전에는 차량기지가 혐오시설로 인식되어 이전여론이 많았는데 진접선 같은 사례가 생기면서 최근에는 지하철이 없는 지역에서 차량기지를 유치해 지하철을 끌어오는 시도가 많아졌습니다. 긍정적인 효과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 18.01.02 08:00

    해당노선은 김포시로 가면 김포경전철, 공항철도와의 경쟁, 고양시로 가면 대곡-소사선과의 경쟁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구조이므로, 진접선 때와는 다릅니다. 진접선은 철도가 없는 오남/진접을 들어간 것이지만, 방화차량기지 이전은 다른노선들과 다같이 죽자는 소리입니다. 경제성이 나오는게 이상하죠.

  • 18.01.02 10:51

    수요 중복이 되는 김포 대신 검단, 완정을 거쳐서 수도권 매립지 근처에 유해시설을 집적시키는게 어떨까 싶은데 인천시에서는 관심 없으려나요.

  • 18.01.02 11:16

    이미 인천에 쓰레기 매립지가 있는데 또 유해시설을요? 지금 검단 청라 지역에서 그런 시설은 반대합니다. 그나마 김포에 군사분계선 지역은 개발이 현실적으로 어려워서 적합한 위치입니다.

    검단청라쪽 쓰레기매립지도 도시화가 되서 현재 이전 논의가 진행중인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18.01.02 17:11

    빨리 통일이 되야...

  • 18.02.21 15:10

    고양시의 말을 듣게 되면 5호선은 한강을 최초로 3번이나 건너는 노선이 되네요.
    저는 고양시의 의견을 듣는것이 좋을것같네요...어차피 5호선이 김포연장을 안해도 김포공항역에서 환승이 가능하고 수요도 김포시보다는 고양시쪽이 훨씬 많을 것 같을 것 같으니까
    다만 쓰레기 매립지 처리 같은경우에는 구로구와 광명시의 윈윈전략처럼 쓰레기 매립지를 고양시에게 주고 서울시는 자신이 해결할 수있는 고양시의 불편한점을 가져와 윈윈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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