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말에 대구에가서 라이온즈 경기를 보려고 합니다
(현재 팀상황이 돈주고 보기 아까운 수준이지만...ㅠ.ㅠ 딸이 라이온즈 파크 한번 가보고 싶다고 너무 원하네요ㅜ.ㅜ)
일단 자차로 이동할 계획이고 숙소는 동대구역쪽으로 잡았습니다
라이온즈 파크 주차가 워낙 헬이라고 하고 검색한 음식점들이 주차장이 없는 곳이 많아서
숙소에 차를 주차 하고 거의 대중교통으로 다니려고 합니다
질문1. 서울에서 쓰던 신용카드(후불교통카드) 그대로 대구 대중 교통 이용 가능한가요?
질문2. 일단 와이프가 대구의 쏘울푸드(?)라면서
막창(동대구역 근처 우야지막창)
납작만두(남문 납작만두) 하고
놀면 뭐하니에 나왔던 세연콩국이라는 곳을 검색 해놓았더군요 ㅋ
혹시 더 추천해주실 맛집 있을까요(가리는건 없습니다)
일정이 2박 3일 일정이라 하루는 야구 보고
나머지 하루는 비올꺼 같지만... 어디 추천 해주실만한 관광명소(?) (딸나이는 초등3학년입니다)같은곳 있을까요
따뜻한 비스게 댓글에 미리 감사 드립니다 ㅎ
첫댓글 1. 대중교통은 버스/지하철 다 됩니다.
2. 막창은 걸리버/구공탄 이 Top2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콩국은 그 동네 사람만 먹지 저는 대구에 40년 살았는데 그런게 있었는지도 몰랐네요 ㅎㅎㅎ 무침회 좋아하시면 지하철 2호선 반고개역 근처에 무침회 골목이 있습니다.
3. 딸아이가 초등학교 3학년이면 E-world 라고 큰 놀이공원이 있습니다. 거기서 놀다가 밤에는 바로 옆에 있는 야외음악당 잔디밭에서 치맥 한잔 하시면 딱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메뉴가 없었는데 무침회 메모메모ㅋ
@농구를 사랑한다. 라이온즈 파크도 2호선이고 무침회 골목도 2호선이라 이동하시는데는 큰 무리 없을거에요. 아니면 동성로에 가시면 스파크랜드라고 건물 옥상에 관람차가 있는데 거기도 요즘에 아이들이 좋아하더라구요.
@ThanksReggie 오 이거 좋네요 관람차 메모메모
1 신용카드 후불 교통카드 가능은 가능합니다
2 동대구역 가까운 곳에 수봉반점 (바람돌이짬뽕, 중화비빔밥) 추천합니다
돼지고기, 소고기 등 고기류들이 서울쪽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유튭에 대체로 많이 나오는 곳 추천드려요
오오 중화 비빔밥이 있었군요 감사합니다 메모메모
1번_ 보통 가능합니다. 환승도 되는데 서울처럼 5회가 아니라 1회만 가능하고, 서울에서는 앞문에서도 하차할 때 찍어도 되(었)지만, 대구에서는 내릴 때 뒷문에서만 찍어야 합니다. 내릴 때도 앞문에서 찍으면 요금 한 번 더 냅니다.
2번_ 복어불고기 한 번 드셔도 보세요. 동대구역 근처 숙소라면 신세계 백화점에서 한 끼 정도 해결하셔도 될 겁니다. 야구장 가신 김에 그 근처에 있는 까꾸리손칼국수 한 번 가보셔도 좋을 듯 하네요. 시간 되시면 서문시장도 한 번 둘러보시고, 미림돈가스도 가볼 만합니다. 동성로에서는 태산만두 가성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1번 꿀팁이네요 현지분만 알수 있는 ㅋ 손칼국수 메모메모
예전에 대구쪽 갔다가 올라오는길에 해인사 가서 팔만대장경 봤던 기억이 나는데 시간되시면 그런쪽도 고려해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오 제가 너무 놀고 먹는거에만 집중 했군요 해인사 감사합니다
@농구를 사랑한다. 동대구역부근에 해인사까지 편도 1시간10분 정도 걸리니 참고하세요.
왕거미식당 생고기!
감사합니다 메모메모
개인적으로 콩국, 납작만두는 비추입니다. 특히 납작만두는 그냥 납작만두예요... 정말 뭐 특별한게 없는 음식이라서 굳이 대구와서 드실 이유가 없습니다. 대신 윗분들이 말씀해주신 중화비빔밥, 막창은 괜찮은거 같습니다. 중화비빔밥은 애들이 먹기에 살짝 매울수도 있을것 같긴 한데, 거의 대구에서 밖에 못 먹는 음식이고 수봉반점 정도면 대구 사람들도 찾아가서 먹는 식당이니 가볼만 한것 같습니다. 우야지 막창은 라면 같은거 공짜로 주던 가성비 프렌차이즈 였던걸로 기억해서 썩 추천드리고 싶진 않은데... 구공탄/걸리버는 또 동선이 너무 길어지는 감이 있어서 어렵네요.
컥 그런가요 납작만두가 쏘울푸드라고 했는뎈ㅋ 중화 비빔밥 추천을 또 해주시네요 땡기네요 수봉반점 메모메모
동선을 생각하면 라팍에서 동촌유원지가셔서 마루막창을 가시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맛보다는 먼가 새로 리모델링해서 이쁘게 바꼈고, 숙소와도 그리멀지않구요. 식당들도 많구요.
납작만두나 콩국보다는 북성로우동불고기를 추천드려요~~
우동 불고기?? 처음 들어보는 음식이네요 검색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기 dance oz님인가 대구 맛집 소개해주신 분 있어요! 저도 경북이 고향이라 기억나는 곳 몇 군데 겹치기도 하고 엄청 괜찮더라구요!! 한번 검색해보세요.ㅎㅎ
땐써님 춤 잘보고 있었는데 아이디 검색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
떡볶이류(저는 매운걸 안좋아해서)
: 중앙떡볶이(중앙로역)
: 달고떡볶이(두류역)
* 검색 조금 하심 아실 수 있어요 . 지하철 동대구역 승차 기준 반월당에 환승 필요합니다.
범어역으로 택시 이동시 환승 필요 없습니다.
막창 (마치 부산의 돼지국밥처럼)은 사실 어딜 가셔도 평타는 칩니다. 숙소 가까운 아무 곳이나 가셔서 편히 즐기세요.
선지국밥 (호불호) 좋아하시면
대덕식당 : 자차이용하세요.주차 충분합니다.
식사 후 대구타워 혹은 앞산캐이블카 이용하셔서 대구전경 보시는 것도 좋아요.
벙글벙글식당 : 중앙로역
납작만두는
검색하신 곳도 좋지만 시장구경까지 할수 있는 서문시장 추천드립니다. 한강 이남에서 가장 큰 규모의 재래시장입니다.
무침회 좋아하시면
교동시장에 위치한 "남도횟집" 가세요.
중앙로역 내리시면 됩니다. 가게 되시면 꼭 사장님께 납작만두 시켜달라 하세요. ㅎ
사실 반고개쪽에 무침회 골목(문통도 방문하신)도 있으나 저는 여기가 낫더라구요
동대구역 숙소시면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 가셔도 좋습니다.
택시 기본요금 거리구요. 가성비 괜찮으실거에요. 가시게 되면 손님 많은 가게 아무 곳이나 가셔도 됩니다.
대창 과 소불고기 좋아하시면
진미식육식당(대구 북구)도 괜찮습니다.
대구식당 칼럼니스트신가요?ㅋ 정성스런 댓글 감사드립니다 푸드파이터가 아니라 적어주신곳 이번에 다는 못가겠지만 다음에라도 꼭 가보겠습니다
그 외 상호는 생략하고 중화요리 드시게 된다면
야끼우동 (맛집검색하세요)
중화비빔밥 (맛집검색하세요)
추천드립니다. 굳이 짬뽕 맛집가셔서 줄서는 수고하시는 것은 비추입니다.
생고기 좋아하시면 뭉티기 검색하셔서 마음에 드는 곳 가시면 됩니다.
차라리 라팍 근처에 시지 신매동 쪽에 맛집을 가시는 게 편합니다
솔직히 대구 막창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시지에 풍산 갈비라고 고기집 좋습니다
그리고 떡볶이이는 신매 광장에 토스트 앤 푸르트가 웬만한 프랜차이즈 떡볶이 집보단 훨씬 낫다 보고요
대구에서 2박3일동안 뭐하면서 보낼까 고민 했는데 12박 13일을 했어야 했나봐요 ㅋㅋ
@농구를 사랑한다. 2박 3일이 알맞다 생각해요ㅎㅎ
대구가 볼 게 많이 없어요 대신 밥맛은 기가 막힙니다
2호선 라인으로 이동 하신다면 식사는 신매 광장, 종로 골목 추천 드리고 3호선 라인으로 빠지시면 수성못이나 신천 시장 추천드립니다
끝으로 동대구역 에서 멀지 않은 먹거리 장소로는
칠성시장(저도 잘 안가서) 조금 검색해 보시고 가세요.
그리고 절대 동인동찜갈비 는 추천하지 않습니다.(외지분들 오시면 가시는데 가성비 최악입니다)
동촌유원지 가시면 쭈꾸미,카페 정도..
아!그리고 추천드린 떡볶이 중 달고떡볶이는 독특한(단맛) 맛과 가성비입니다.만두를 소스에 찍어드심 먹을만 합니다.
다시 오시게 된다면 6월하순~8월 중순까지는 오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대프리카입니다.
납작만두는 별로 추천하고 싶진 않네요.
저도 대구사람이지만 콩국을 한번도 안먹어봤어요. 막창은 반야월 막창 괜찮습니다. 서울에도 반야월 막창이 있는것 같던데 본점이 바로 대구입니다.
저녁에 날씨가 괜찮으면 수성못 가셔서 술한잔 하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라팍이나 동성로 쪽으로 움직이실거면 지하철2호선 가까운 곳에 숙소 잡으시는게 더 편할것 같아요.
지난번에 통영 여행갈때 알럽에서 도움을 많이 받아서 저도 조금이나마 도움드리고자 간만에 로그인했네요. 즐거운 여행되세요.
감사합니다 방송에서는 대구 콩국이 유명한 로컬 음식 인걸로 나왔다고 하는데 드셔본 대구분들은 안계시군요 ㅎㅎ
아내가 원하는곳에 그냥 따라 가세요...ㅎㅎ
막창, 납작만두 대부분 비슷합니다.
콩국도 경험삼아 한번 드셔볼만 합니다.
윗분 말씀처럼 저녁에는 동성로 스파크 랜드 한번 가보세요..부담없이 아이들 놀기 좋아요.
서문시장 가보셔요
납작만두 칼국수 맛집 많습니다.
그리고 자차있으시면
송현역 골목 바로 보이는 가야짬봉집 가보시구요 불맛이좋습니다.
라팍 가신다고하니 인근에 월드컵 경기장, cgv영화관도 있습니다 ㅎ
그리고 아직 밥엔 덥지 않으니 수성못 한번가보시는것도 ㅎㅎ
곱창은 걸리버가 제일 낫습니다. 왕거미식당도 좋았지만 대기가 길고 약간 불친절함이 있구요.
곱창골목같은 곳은 다 거기서 거기이구요. 칠성시장 연탄불고기는 드시지 않는 것이…
중국집은 수봉, 진흥, 가야, 대동 네곳이 그나마 기억에 남는데 수봉은 선입선출이 아니라 테이블 받는 방식이 전체 입장 전체 퇴장이라 좀 시간이 걸립니다.
관광은 정말 없는 걸로 기억하는데, 수성못, 동대구역 신세계백화점, 이월드 빼고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투어버스 타고 도는게 제일 좋았습니다. 표만 끊으면 하루 자유권 개념으로 내렸다 먹을거 먹고 구경한 다음에 또 타고 다음 지점 가구요.
애들 시원하게 입히세요^^ㅎ
연휴에 대구 가는데 꿀팁 얻어갑니다!^^
https://m.cafe.daum.net/ilovenba/34Xk/415869?svc=cafeapp
제가 예전에 정리한 주관적인 대구 맛집 자료 입니다.
다 직접 가본 곳 이구요.
즐거운 대구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