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wiz 야구장 내 입점 업체에 대한 KT 계열사의 ‘갑질’로 업주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KT스포츠가 수원시로부터 10년간 kt wiz 구장 임대를 무상으로 운영해 왔음에도 야구장 내 입점 업주들에게 외상 취식 등의 부당한 행위를 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KT스포츠는 KT 산하의 스포츠팀들을 관리하는 스포츠 전문 기업이다.
30일 중부일보의 취재를 종합하면 KT스포츠가 ‘외상’을 빌미로 kt wiz 내 업주에게 수개월간 결제를 하지 않고 음료를 취식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주들의 영업을 돕기 위해 외상 취식을 추진했다는 게 KT스포츠의 입장인데, 해당 업주는 KT스포츠 직원이 자금이 마련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짧게는 수개월에서 길게는 1년간 외상값 지급이 이뤄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해당 업주로부터 입수한 장부에 따르면 KT스포츠가 지난해 9월부터 올해까지 결제하지 않은 금액은 70만8천300원으로 파악됐다. 이같은 외상 취식은 약 4년 전인 지난 2019년 부터 반복적으로 이뤄져 왔으며 지난 28일 취재기자가 해당 부분에 대해 취재를 시작하자 KT스포츠는 곧바로 외상값을 지불했다. 해당 업체뿐만 아니라 kt wiz 파크내 매장 곳곳에서 이같은 사례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KT스포츠 관계자는 "업체의 매출을 올려주기 위해 업주와 합의해 장부를 만들었다. 매번 결제가 힘들다 보니 월 말이나 두 달마다 한 번씩 결제를 하는 방향으로 정했다"며 "지난해 9월부터 밀린 부분에 대해선 시즌 마지막 부분이고 비시즌간 영업을 못하니 결제를 못했다"고 밝혔다.
첫댓글 개소리하네 매출올려줄 거였으면 선결제하고 나서 그 뒤에 며칠에, 몇주에 거쳐서 그만큼 먹으면서 결제금 까내려가는게 맞지
왜그래 쪽팔리게ㅠㅠㅠㅠ 아오
ㅁㅊ
추하다 진짜로 와
거지새끼들도 아니도 선결제를해
아 진짜 추하다.. 저걸 변명이라고 하냐
해체 가보자!
…저거 얼마나한다고ㅜㅜ
;;; 진짜 와그러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