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LCL화물도 LINE B/L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나 LINE B/L을 모르시는 분을 위해 참고적으로
라인 B/L에 대해 말씀드리자면...B/L상의 SHIPPER란에 실화주
즉, 포오딩이 개입되어있다면..그 포오딩이 핸들링하고 있는 실제
화물의 주인이름이 올라간다는 말입니다. 보통 MASTER B/L 이라고도 합니다. 그런데 선사입장에서는 여러화주들의 화물
이 섞여있는 LCL화물에 대해 라인B/L로 진행할 경우 B/L을
CUTTING해야 하죠. 즉, 여러 화주들에게 그들이 선적한 만큼
의 CBM을 측정해서 그만큼의 B/L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도착항에서 화주는 라인B/L을 가지고 선사에
와서 물건을 달라고 하겠죠? 그럼 선사는 그만큼의 화주몫을
선사가 직접 DEVANNING을 해서 주어야 하는데 혹시라도 이럴경우
DEVANNING 하는 중에 물건의 하자가 생기면..선사가 책임을 져야
하기 때문에 선사에선 좀 꺼려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 화주들의 화물을 한 포오딩에서 작업을 해서
각각의 화주들에게 화주몫만큼의 라인B/L을 발급해서 도착항에서
포오딩의 파트너가 아예 한 컨테이너를 직접 자기들의 창고로 가져
가서 나눠준다면..선사입장에서는 굳이 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궁~ 제가 생각해도 설명이 좀 뒤죽박죽이네요...^^
실제로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는 거의 이런 경우가 없어나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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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저런
LCL 화물이라도 LINE BL 을 받을수 있습니다.
중동지역은 무조건 거의 99.9999% 는 다 LINE BL 을 발행해야해요.
심봉사님 글에다 저도 조금 달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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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내용인거 같아요......
쿠~ 그에 비하면 저는 잘못 알고 있었던가 모르겠네요..ㅎㅎ
저는 이렇게 알고 있었거든요...
1) Third party = B/L에서 ORGINAL은 FIRST, SECOND, THIRD ORIGINAL 이 발행됩니다. 그중에서 FIRST 와 SECOND ORINAL B/L은 ACCEPT 하고 THIRD ORIGINAL B/L은 ACCEPT하지 않겠다는 것이고..
short Form은 약식 B/L을 말하는 것이고 → 맞아요 이게 HOUSE BL 이죠
Blank Backed 은 B/L 뒷면에는 깨알글씨로 B/L에 관한 약관이 써 있는데 그것이 없는 B/L은 ACCECT하지 않겠다는 거구요.
→ 올쏘!!!
하하 ~~ 요즘 정말 많이 배웁니다.
LINE B/L을 쓰면 된다는 그 명쾌한 한마디......쩝
그런데 LCL 화물이면 LINE B/L을 받지 못하겠죠.........쩝
2) other condition 내용
쓰신 내용 잘 쓰신거 같은데... 그런데 CRF가 뭔지 저도 모르겠네요.
이게 인코텀스 조건이었는지.. 아닌쥐! 가우뚱!!
정말 도움안되서 죄송.!! 요즘 제가 버벅거리고 있어서..하하 민망
→ 인코텀스 조건이 아니겠죠? 그럼 해석이 안되니까..
저의 견해입니다.
조성호
THANKS FOR YOUR INTER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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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은 쉽게 LINE B/L 을 받은면 됩니다.
ORIGINAL B/L 과 첨부되어있는 COPY B/L 을 비교하면
대충 이해가 되실꺼여요.
Third party : 쿼터지역만 해당됩니다. 수출자가 제 3자가 됨으로
short Form, Blank Backed and Chartered party : ORIGINAL 과 COPY 를 비교하면 뒷면에 써있는 것이 있고 없는 거 있죠. 그리고 HOUSE B/L
에 해당되는 거여요..
→ 하여튼 결과는 LINE BL 을 가지고 NEGO 하시면 O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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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다음은 제가 이메일로 문의 받은 내용인데요. 정확한 답변을 드리지 못할 것 같아서 도움을 청합니다. 리플좀 부탁들리께요.
1) B/L 에관한 문건 ;
- Third party, short Form, Blank Backed and Chartered party Bill of Landing not acceptable.
b/l중 위의 4가지의 b/l은 허용되지 않는다는 뜻인거 같은데 마지막 chargered party b/l을 제외하곤 무엇인지 정확히 모르겠네요.
2) other condition 내용
Pre-shipment inspection for quantity, quality description, & price should be carried out by M/S Bureau Veritas (BIVAC) International with number and data of issuance of the CRF.
선적전 양, 질, 가격등에 대한 검사는 BIVAC사에 의해 행해져야 하며 이는 CRF조건의 발행일자, 발행번호와 같아야 한다는 뜻인거 같은데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