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던 이탈리아 스타일의 진수를 맛보다
알 빠르코
이탈리아 요리와 와인을 전문으로 하는 이곳은 명실업의 홍경택 사장이 남다른 애정으로 만든 공간. 이미 방이동에 알 빠르코 본점이 있고, 이탈리아 와인을 전문으로 수입, 판매하는 와인 숍 에노테카 비노비노점이 함께 있다. 압구정점 역시 지하 1층에는 와인 숍이, 지상 2층에는 고풍스럽고 중후한 분위기의 와인 바 비노비노가 한 건물에 자리한다.
알 빠르코의 특징은 요즘 이탈리아에서 트렌드를 이루는 요리를 맛볼 수 있다는 것. 파스타류의 고전 음식은 물론 수준 있는 모던 이탈리아 스타일의 요리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이탈리아 요리 중에서도 바다와 항구가 있는 토스카나 지방의 요리를 선보인다. 해물과 생선요리가 다양하고 유명한 만큼 아침마다 신선한 활어를 재료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바삭하게 튀긴 감자와 관자의 부드러움이 대조를 이루는 '카페산테누 스푸마 디파타테'와 옥수수 가루를 입혀 바삭바삭하게 튀겨낸 농어구이는 스테파토 주방장이 가장 추천하는 최신 메뉴. '크리스피&소프트'로 대표되는 최근 이탈리아 요리의 경향을 직접 확인시켜 주는 음식이다. 그래도 고전 이탈리아 음식에 더 흥미를 느끼는 사람이라면 열두가지 야채를 끓여 만든 정통 이탈리아 야채 수프나 '보타르가 참치알 파스타'를 맛볼 것.
아치형으로 된 기둥과 브라운 톤의 실내를 부드럽게 감싸는 따스한 조명은 은은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켜 준다. 여기에 350종에 달하는 이탈리아의 다양한 와인을 겻들일 수 있다.
전화 : 02-518-7871 , 주차가능
가격 : 정통 이탈리아 야채수프 9000원, 이탈리아 가정식 샐러드 9000원, 바질 향의 탈리오리니 17000원
찾아가는 법 : 압구정동 하나은행 골목으로 직진, 오른편 교촌치킨을 끼고 우회전, 홀리차우 맞은편
====================================================================================
오감 만족태국 음식
타이보란
'타이보란'이란 태국어로 오리지널 타이, 즉 태국 음식을 정통으로 취급하는 레스토랑이란 뜻이다. 태국 출장 중 그곳 문화와 음식에 반한 최요한 사장이 현지의 일급 주방장을 초청해 동부이촌동에 오픈한 작은 태국 음식 전문점. 우리 입맛에 맞는 태국 요리가 아닌, 태국에서 먹는 일상 태국 음식을 만들겠다는 취지다.
태국 요리는 덥고 습한 기후 때문에 고수나 레몬그래스 등 다양한 향신료를 사용하는데, 인공 향신료가 아니고 자체에 향을 함유한 식물이기 때문에 자극적이지 않다. 또한 지리 특성상 육류보다 해산물과 야채, 열대과일을 음식 재료로 많이 사용한다.
간단하게 입맛을 돋우고 싶다면 '타이보란'이란 모둠 애피타이저를 추천한다. 얇게 저며 부드럽게 구운 사테(꼬치), 즉석에서 튀겨내 아삭아삭한 롤인 '포피야'를 땅콩소스 등 세가지 소스에 찍어 먹는 맛이 일품이다. 최고 인기 메뉴는 '파타이'라는 전통 태국 볶음 쌀국수, 새우, 땅콩, 야채와 칼국수처럼 생긴 넓적한 면을 함께 비벼 먹는 음식인데 고소하고 감칠맛이 나 우리 입맛에도 잘 맞는다. 여기에 우유와 꿀 등을 섞어 달콤한 맛을 내는 태국식 홍차를 곁들이면 완벽한 태국 정통식 완성. 태국 요리에 대한 이해가 부족할 경우에는 2~3만원대의 세트 메뉴를 먹으면 좋다. 태국인의 일상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큰 매력인 곳이다.
<다이어트족에게 인기인 얌문센>
전화 : 02-749-3822 , 주차 10대 가능
가격 : 타이보란 12000원, 태국식아이스티 5000원, 얌문센 13000원, 파타이 11000원
찾아가는 법 : 지하철 이촌역 4번출구 LG 자이아파트 옆
====================================================================================
정통 일본식 회전초밥집
아리마
일본의 유명온천 중 하나인 아리마 온천에서 이름을 따온 스시 다이닝 '아리마'는 2002년 5월에 오픈한 회전초밥집이다. 원래 압구정동의 정통 일식집에서 시작한 아리마의 15년 전통이 회전초밥의 맛으로 이어진 곳.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표전 롤스시는 일본에서도 인기인데, 특히 두부데리야키나 새우튀김치즈롤 등 30여 종의 롤스시는 요리사가 일본에서 직접 먹어본 후 본토 맛 그대로 재현했다.
일본 음식에 관심이 많던 홍서준 사장은 일본 유학 당시 100곳이 넘는 회전초밥집을 찾아다니며 맛을 보고 연구했다고 한다. 또 일본인 요리 기술 고문을 두어 정통 일식 초밥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다. 회전 설비와 살균기도 일본에서 직수입한 제품을 사용하며, 조리 과정과 식재료 하나까지도 정통 일본식을 고집한다.
35m 길이의 회전판이 빙글빙글 돌면서 다양한 초밥과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신선한 디저트 등을 선보인다. 하나 둘 선택해 먹을 때마다 잘 다듬어진 생선회와 초가 알맞게 배어든 밥알이 마들어내는 맛의 조화는 일품. 도로(참치뱃살) 스시와 100%생고기만을 사용하여 만든 장어덮밥, 스시롤 등이 인기가 높다. 특히 장어덮밥은 얼리지 않은 장어를 세번 찌고 세번 구워 초밥 위에 올린 후 그 위에 달걀지단, 연어알, 무순을 올려 만드는 아리마 최고의 인기 메뉴다.
전화 : 01-522-9977, 주차 15대 가능
가격 : 흑미롤 2800~2800원, 장어덮밥 5000원
찾아가는 법 : 지하철 3호선 교대역 1번 출구 100m 전방 우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