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끝은 뾰족한테 귀밑은 좀 각진편이구요..
원래 볼살도 많지만 광대를 하고 약간 볼처짐이 있는것 같아요(지금은 그정도는 아니지만 나이들면 불독처럼 보일수 있는 팔자옆라인)
손으로 살을 싹 잡아주면 사각턱수술 안해도 될것 같이 뾰족한데,
저같은 경우는 리프팅 효과가 있을까요? 아님 그냥 사각턱수술을 해야할까요?
만약 리프팅을 한 후에 불만족스러워서 사각턱수술을 하게 된다면 수술하다가 실이 끊어질수도 있나요??
소중한 답글 기다릴께요..
--------------------------
안녕하세요.
노블와이성형외과 원장 김창연입니다.
우선 광대축소술을 받으신 경우 볼살처짐은 매우 흔하게 발생하는 문제점입니다.
그 이유는 광대축소술을 할 때 광대 유지인대라는 것을 뼈로부터 분리할 수밖에 없는데 이렇게 분리되었던 광대유지인대가 수술후 원래 자리에 붙지 못하고 아래로 붙으면서 볼살처짐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문제를 가장 확실하게 해결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안면거상술입니다.
둘째로 상담자 분께서는 귀 아랫부분을 위로 올려 당겨주면 턱선이 뽀족하게 들어난다고 하셨는데, 이런 경우의 원인은 볼살처짐으로 인한 것이며, 턱뼈 자체가 사각턱인 문제가 아닙니다.
이런 경우 사각턱 수술을 받게 되면 사각턱처럼 보이는 현상은 전혀 개선되지 않으며, 오히려 수술후에 볼살 처짐이 더 심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각턱수술이 아닌 방법으로 상담자분의 고민을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안면거상술입니다.
안면거상술이란 늘어지고 처진 조직을 원래의 위치로 돌려주는 것이며, 얼굴의 윤곽을 확실하게 들어나게 하는 수술입니다.
지금 본인이 거울을 보고 턱선을 따라 위로 당겨 만든 턱선 모양을 그대로 만들 수 있는 수술방법입니다.
안면거상술의 경우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성형외과 의사가 많은 경험과 얼굴의 해부학적 지식이 필요하며, 이런 두가지 바탕이 없는 상태에서 수술을 시행하게 되면 전혀 개선효과를 보지 못하고, 설사 효과를 봤더라도 수개월이후에는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정확한 방법으로 수술을 하는 병원에서 수술받으신다면 10년 정도 효과가 유지되면서 원하셨던 결과를 그대로 얻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