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비전 광고
(제품 아님)
가이코(미국자동차 보험회사) 345 랜딩 트리(대출 정보 사이트) 385 리스테린(구강청결제) 355 맥도널드 200 바이엘 아스피린 350 발모제 200 비아그라 215 살 빼는 약 120 세인트 조셉 아스피린 250 | 알카 셀처 245 애플 컴퓨터 410 엔자이트(언연남성 성기능 강화제) 455 모르킨(해충방제업체) 305 오프로드 차량 190 운동기구 150 웨백스 365 유람선 245 이모디움 AD(지사제) 370 | 이베이 410 카브스 앤 비츠 가정식 개사료 385 퍼크스(화장지 브랜드) 400 페디그리 개사료 435 플랜터스 미스터 파넛 380 '멍청한', '지루한', '햇갈리는' 135-140 (일부 광고의 성질을 묘사하는 수식어)
|
광고 산업의 측정치는 상품 소개와 상품의 실제 사이의 격차를 반영할 수 있다.
막대한 액수의 돈이 사람들을 언짢게 하고 약하게 만들어서
그 제품에 대한 무의식적 반감을 야기하는 광고와 선전에 쓰인다.
부정적 효과를 낳는 광고들도 있는 반면, 그 외 나머지는 중립적일 수 있다.
이아 비슷하게, 부정적인 심리적 반응과 생리적 반응을 일으키는 배경음악 사운드트랙들이 있다.
65퍼센트의 부모들은 또한 "4시간이 지나면 의사에게 전화하세요"라고 경고하는 어떤 광고들에 대해
그 부작용에 관해 성적인 세부 사항을 자세히 설명해야 하기보다는
사려 깊게 그런 광고를 가족 시청 시간이 지난 심야 시간대에 방송하면 고마워할 것이다.
이걸 집필하고 있는 시기의 텔레비전 광고 측정 수준은,
위로는 455(예: 엔자이트의 '밥'과 기타 회사)에서 아래로 100까지 분포되어 있다.
미국에서 가장 크고 가장 신망이 높은 축에 드는 어느 기업의 시리즈 광고는 145로 측정되는데,
그것은 짜증스러울 정도로 자주 계속해서 반복 방영되었다.
그 광고에는 수백만 달러의 비용이 들었음에 틀림없다.
세 문자로 된 기업 로고 외에는 그 기업에서 무엇을 팔려고 하는 건지도 불분명하다.
그와 대조적으로 '가슴'이 있는 광고,
특히 동물이 나오거나 우스꽝스러운 동물 행동을 찍은 광고는
익살스러운 광고(예:이베이)와 함께 톺게 측정된다.
흥미로운 것은, 공중파 광고는 케이블 텔레비전 광고에 비해 전체적으로 30점 높게 측정된다는 것이다.
또 하나의 대단히 큰 발견은,
누가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면 만인이 무의식적으로 그것을 안다는 것이다.
그래서 상품 추천을 배우들에게 맡기는 것은
값비싼 광고가 가져다주는 이익의 50퍼센트를 깎아먹는다.
실제 제품을 사용해서 진짜 이익을 얻은 실생활의 소비자는
시청자에 대한 설득 효과가 배우들에 비해 두 배 더 높다.
광고에 의식 연구 기법을 적용하면 투자 수익률을 250퍼센트까지 높일 수 있다.
216-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