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매동 클러스터가 다시 움직이고 있네요. 그린벨트해지를 위해 공공성의 대안으로 고양차량검사소를 유치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민동의 없이 수소충전소가 생긴다고합니다.
조선비즈 5월 8일 기사이네요
현대오일뱅크는 경기도 고양시에 복합에너지스테이션 건립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복합에너지스테이션에는 휘발유, 경유, 액화석유가스(LPG), 수소, 전기 등 모든 수송용 연료가 한 곳에서 판매된다. 회사는 지난해 6월에도 울산에 복합에너지스테이션 문을 열었다.
이번 사업에 앞서 현대오일뱅크는 지난 7일 고양케이월드, 고양도시관리공사와 '고양 자동차서비스 복합단지 내 복합에너지스테이션 조성'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고양시는 총 40만㎡ 규모로 조성되는 고양 자동차서비스 복합단지를 첨단 자동차 클러스터, 에너지저장장치(ESS) 및 재생에너지 산업, 자동차 전시 등을 아우르는 자동차 문화공간 프로젝트로 구상하고 있다.
고양시에 들어서는 현대오일뱅크의 복합에너지스테이션 규모는 최소 6600㎡에서 최대 3만3000㎡까지로 협의 중이다. 고양 자동차서비스 복합단지와 연계되어 규모가 결정될 모습이다. 고양 복합에너지스테이션은 특히 태양광 발전 시스템과 옥상 녹화 구역 등 친환경 요소들도 종합적으로 고려해 건축할 계획이다. 세차와 정비 서비스를 추가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회사 측은 "유동인구에 비해 수송용 대체 에너지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수도권 첫 복합 에너지 판매 시설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현대오일뱅크는 지속적으로 복합에너지스테이션을 늘려 정부의 수소경제 확대 정책에 보조를 맞출 계획"이라고 말했다.
첫댓글수소저장소는,,, 다른 도시에 유치하는걸로 방향을 잡았다고 들었습니다. 불과 얼마전에 저유소에서 대형 화재가 난 곳이 바로 옆이라면서 저유소만으로 부족해서 이번에는 수소저장소냐고 행신동에서 강하게 민원을 제기했구요, 구청장과 시장께서 저희들의 뜻에 동조하셔서 강매에는 최소한 저장소는 들어오지 않기로 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기사가 난 시점은 5월이구요, 제가 설명들은 건 8월이어요^^
첫댓글 수소저장소는,,, 다른 도시에 유치하는걸로 방향을 잡았다고 들었습니다. 불과 얼마전에 저유소에서 대형 화재가 난 곳이 바로 옆이라면서 저유소만으로 부족해서 이번에는 수소저장소냐고 행신동에서 강하게 민원을 제기했구요, 구청장과 시장께서 저희들의 뜻에 동조하셔서 강매에는 최소한 저장소는 들어오지 않기로 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기사가 난 시점은 5월이구요, 제가 설명들은 건 8월이어요^^
빠른소식 고맙습니다
행신동을 위해 늘 수고가 많으시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