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2개 시·군협의회 경기도협의회 홍보부장 교육
경기도협의회장 슬로건 '적십자를 새롭게, 봉사원은 빛나게'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군포시협의회(문성제 회장)는 지난 23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이희경홀(5층)에서 실시하는 2025년 시·군협의회 홍보부장 교육에 심춘화 홍보부장이 참석했다.
경기도협의회 남성우 사무국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을 경기도협의회 이상기 사업국장이 낭독하고, '봉사원 서약'은 성남시협의회 강선이 홍보부장이 선서 참석자는 복창했다.
대한적십자사 우광호 사무처장은 경기도협의회 홍보부장 대표로 한성옥 국장에게 선임증 증서와 꽃다발 전달을 했다.
우광호 경기도지사 사무처장은 "아침 일찍 홍보부장님들 홍보교육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 오늘 교육 잘 받으시고 현장에서의 사진, 기사 많이 올려 주시고 SNS에도 32개 각 시ㆍ군 봉사활동 하는 것은 홍보부장님들 기사에 달려있다"라고 인사했다.
경기도협의회 박주수 회장은 "아침 일찍 오시느라 고생들 많으셨습니다. 어제까지 봉사관 순방을 모두 마쳤다. 가는 곳마다 홍보가 굉장히 중요하다. 많은 봉사활동을 하더라도 홍보가 안되면 활동을 했는지 안 했는지도 모른다. 소중한 시간 내서 참석들 하셨으니 오늘 홍보교육 잘 받으시고 시·군협의회장과 잘 소통해서 각 시ㆍ군 협의회 크고 작은일 지역사회 봉사 활동 홍보 잘해주시길 바란다며 격려사를 했다.
중부일보 최규원 기자의 강의에서는
무엇보다 자신감이다, 첫 번째 문장(핵심)이 중요하다. SNS에 대한적십자사 활동기사 게시, 해시태그(#) 사용, 신문 책을 많이 읽어라 사진은 가로, 세로, 뒤쪽, 옆면, 멀리, 가까이 다양하게 찍어보기와 영상을 통한 교육을 했다.
경기도협의회 이상기 교육국장은
자원봉사의 개념, 적십자 정신과 이념, 홍보부장의 역할, 홍보활동의 꿀팁 등을 교육을 했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강병호 나눔 기획팀장은 SNS, 유튜브에 적십자 활동 홍보에 구독 좋아요를 요청했고 기사 게시에 중요한 봉사사진을 상단에, 단체사진은 하단으로 내려주고 영상을 통한 교육에서는 수혜자는 있는데 봉사원이 없다.
수혜자는 옆면 아니면 뒷면 전달하는 봉사자와의 교감이 되어야 한다.
초상권이 침해되지 않게(모자이크) 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기도협의회 한성옥 국장은 봉사활동 기사 1일 2건 넘지않기 존댓말(님) 경어 쓰지 않기, 기사에 사진 8장 넘지 않기, 수혜자 초상권 보호, 제목을 길지 않게, 이모티콘 쓰지 않기, 영문은 옆에 설명, 명칭은 바뀐 시 · 군 협의회로 할 것을 당부했다.
오늘 받은 교육과 홍보책자 꼭 읽어보시고 숙지하면 기사 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마무리 인사와 함께 홍보부장 교육은 종료됐다.
첫댓글 군포시협의회 심춘화 홍보부장님 2025년 경기도협의회
시.군협의회 홍보부장 교육에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수홍보부장님 답게 기사도 예쁘게 올려주시고 교육 받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홍보책자 마스트 하시면 기사는 내 손안에 있습니다.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