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변경 계약할때 저는 욕실 대신 드레스룸으로 신청을 하였습니다.
안방에 장농과 침대 둘다 적용하기에는 아무리 봐도 사이즈가 나오지를 않아 과감히 장농을 포기하기로 하였습니다.안방 바로 앞에 거실화장실이 있어서 불편할거 같진 않은것도 이유구요.
그래서 공간 활용상 드레스룸을 신청했는데 도면상(신청 설명서)으로 보면 드레스룸의 문이 여닫이(안방에서 드레스룸방향으로 미는 형태)로 되어 있네요.
드레스룸은 옷 뿐만이 아니라 여러 가재도구나 박스등을 같이 보관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문을 드레스룸 방향으로 밀게되는 여닫이가 설치되면 그만큼 공간 활용도가 떨어질것 같습니다.
따라서 미닫이(슬라이딩도어)로 설치가 되면 공간활용면에서도 좋을 것 같은데 혹시 검토가 안될까요?
드레스룸은 욕실보다 공사 비용도 저렴할거 같은데 큰 무리가 아니라면 꼭 반영되었음 합니다.
첫댓글 좋은 의견인것 같습니다... 슬라이딩 도어가 훨씬 좋을것 같습니다.
동의합니다. 저도 그점을 염려하고 있든 차 좋은 말씀 해 주셨네요
화장실이 공사비가 더 들어갈텐데 그걸 포기하고 드레스룸으로 변경하는경우는 슬라이딩 도어라도 교체해줘야 되는거 아닙니까
이거 알아보니 개별적으로 하려면 돈이 만만치 않게 들어가네요 ㅜㅜ 벽안으로 문이 들어가는 형태라....
이왕이면 공사할때 반영을 하여 교체해주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조합장님!! 검토 안될까요?
저도 슬라이딩도어 되면 좋겠네요. 안그래도 문 때문에 못쓰는 공간이 아쉬웠던 참인데요.
슬라이딩도어로 했으면 합니다.
예 저도 글을 올리고 보니 같은 생각 하셨던 분이 계셨군요
화장실이나 드레스룸으로 사용시 모두 똑같은 활용면에서 수납장이 한개 더생긴 효과가 있습니다. 용마루고개 대림e편한 아파트가 그렇게 되어 있어 부동산 공인중개사께서 매매 중개시 그부분을 강조 장점으로 어필하시더군요
그래서 모델하우스 방문시 다시 한번 그부분을 검토해보니 가능성 있다 봄니다 늘 수고 많으신 우리 조합장님 검토해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