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기 강의 듣고 혼자 답안쓰는 연습중이라 모르는 게 좀 많습니다.
인사관리 관련해서 질문드리고 싶은데요.
1. 경력정체를 주제로 서술하는 경우
마무리로 프로티안 경력과 연결짓는 게 좀 무리인가요?
2. <제조기업과 서비스기업의 직무특성에 따른 인사관리>를 주제로 서술하는 경우
도입부에 '상황이론'으로 작성해보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
상황이론은 현대 경영학의 주류적 관점으로,
모든 조직에 보편타당하게 적용되는 원리나 설계기법을 찾기보다는
각 조직이 처한 상황에 맞는 조직구성의 방법이 있다고 보는 관점이다.
블라블라....
이하에서는 제조기업과 서비스기업의 직무특성에 적합한 인사관리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첫댓글 혹시 누가 상황적합이론이 경영학 주류 이론이라 하나요? 궁금해서..
연결, 마무리 나쁘지 않습니다. 물음에 정확한 답안과 이끌어내는 목차를 잘 서술하시고, 25점이라면 너무 길지않게, 50점이라도 본 물음과 잘 연계헤서 설득한다면 가점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상황이론에 대한 정의는 최중락선생님 교재에서 문장구조만 약간 수정해서 올린 겁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4차산업혁명이요...? ㅋ 진짜 인사관리 미치겠네요 이거..
이과목 원래 처음에 이런가요?
분명히 답안 만들어서 다 외워서 현출 90%했는데,
며칠 지나니까 기억이 하나도 안나서 눈물이 날 지경이네요..
외워놓은 답안들이 쌓여가는데, 정말 기억이 하나도 안나요.
이 시험이 진짜 계속 반복하면 되는 건지 의심과 엄청난 공포가 스멀스멀 피어오르네요.
경력관리 정체 해결법 프론티언 좋아보이는데
상황이론이 주류이다 이건 모르겟어요!
제조업기반 에서 서비스기반으로 현대에 들어넘어온거니까 전략적인적자원관리 로 서비스기반의 .. 모르겟네여
답변감사해요...저도 질문해놓고도 잘 모르겠어요..ㅋ
@나이키NIKE ㅋ 그렇게 해볼게요^^감사해요~ 사실 최중락 선생님이 상황이론은 여기저기 비비고 버무려서 쓸 곳이 많으니까 잘 활용해보라고 하셨었어요ㅋ
흠 저는 프로티안 경력이 경력정체의 해결방안이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경력정체는 조직 내 경력정체 인력의 해결 문제인데 프로티안 경력은 조직이 의도하여 설계한것이 아닌, 조직과 직무를 넘나드는 새롭게 등장한 경력 사고방식을 의미하는거라 이런 사람들과 어떻게 심리적계약을 맺어서 조직 내 유지시키고 동기부여 시켜야되는지에 더 연구초점이 맞춰져 있는거 같아요. 한마디로 조직이 지향하고 개발해야할 인재관이 아니라 조직이 대응해야할 새로운 유형의 인재들이라는거죠.
@나이키NIKE 넘사벽 고수님들이시네요...ㅋ 진짜 갈길이 멀게 느껴집니다.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