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검찰청이 SNS에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과거 사진을 올리고 '쥴리' '매춘부' 등을 언급한 게시물을 작성한 현직 검사에 대한 징계를 청구했다.
3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원석 검찰총장은 전날 법무부에 진혜원(사법연수원 34기) 부산지검 부부장검사에 대한 징계를 청구했다.
법무부는 대검 요청에 따라 조만간 감찰위원회를 열어 징계 양정에 관한 의견을 수렴한 뒤, 징계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징계 수위를 결정할 방침이다.
진 검사는 지난해 9월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 여사의 과거 사진과 '쥴리할 시간이 어딨냐'는 문구를 올리며 "쥴리 스펠링은 아는지 모르겠네요"라고 썼다. 이는 김 여사가 작년 6월 인터넷 매체 뉴스버스 취재진과의 통화에서 "쥴리할 시간도, 이유도 없었다"고 말한 것을 비꼰 것으로 해석된다.
첫댓글 명신이가 석열이 옆에서 깔깔 웃고 잇을듯..
검사랑 대통령이랑 긴밀한 관계인 것도 웃겨 ㅋㅋㅋ 조롱을 옹호하는건 아닌데 엥 현직검사가 김건희를 왜 조롱했지? 의아해하는 반응 코메디임 ㅋㅋ 대한민국 삼권분립 어디갔어??
개인의 자유표현
쟤 뭐하냐 나댈때안나댈때 다 껴드네
미친
쥴리가 어떻게 징계가 되나요 ㅋㅋ 찔리시남?
비판한 검사가 쓴 글 마지막에 저 영어 표현이 너무 걸림...
줄리든 아니든 일단 저 표현은 적지말지....
근데 앞으로 이런식으로 입막음하고 탄압하면 일반국민들이 비판(무맥락 비난 아니고)하는것도 조금씩 잡아내려고 하는거 아냐...? 에휴
그렇게 자유자유 하면서 개인의 표현의 자유는 인정 못하는 모순적인...
저런거로 징계도 줌? 영부인 욕하면 현직 검사는 직업관련 징계까지 가는거임? 원래 그래?
ㅋㅋㅋ 개찔리나보네 표현의 자유 인정 못함?
검찰청이 진자 대통령 뒤 봐주는 기관됐네
볼드모트여 뭐여
ㅋㅋㅋㅋㅋㅋㅋㅋ독재네
쥴리를 쥴리라하지 못하고
진짜 나라꼴이 ㅅㅂ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