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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5호선 마천선을 감일지구를 이용해서 초이동,서하남으로 연장해 하남선과 환승하는게 어떨까요?
대한운송당 추천 0 조회 1,238 18.02.19 00:15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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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02.19 00:31

    첫댓글 어떤구간으로 생각하시는지도 같이 올려주셨다면 쉽게 이해할텐데 글만으로는 구간이 복잡합니다. 마천~하남 구간은 ㄹ자 모양인가요?
    일단 마천~(천마산)~감일지구~서부초등학교 인근까지는 괜찮아보입니다.

  • 작성자 18.02.19 00:40

    그 이후는 '서부초~광암동 산 24-6(지상역사)~하남서부농협 본점~남한고등학교 교차로~신장초교' 이렇게 희망합니다.

  • 18.02.19 14:50

    위례트램이 개편되거나 해서 마천인근부터 지하로 내려가 넘어가는방법도 어떤가 생각되네요.
    5호선 순환의 경우, 혼란을 야기할 수 있어보여서..,

  • 18.02.19 18:02

    9호선 감일지선을 신설해서 운행해보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급행열차는 감일지구 구간에서는 각역에 정차하는 방식으로 운행하면 어떨까 생각도 해보고요.

  • 18.02.19 20:45

    감일스윗시티관련 카페에서는 5호선 마천지선이나 3호선 연장에 관한 글이 슬슬 나오고 있습니다. 5호선 마천지선이나 3호선 연장선의 종점은 서부초등학교에서(중간에 감북119안전센터를 거쳐서) 광암동 동성학교입구 삼거리까지 연장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 18.02.20 11:15

    감일, 감이, 감북 지역의 고밀도 주거단지 개발이 조기에 이뤄지느냐의 여부가 관건입니다. 그쪽에서 5호선을 통해서 올림픽공원이나 고덕역 등 9호선으로 쉽게 환승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면 대박을 칠 수도 있습니다. 마천동 지역의 재개발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오게 되고, 거여동과 위례동이 정식 6차선 도로로 완전히 연결되는지의 여부도 매우 중요한 변수이구요.

  • 18.02.20 15:41

    이렇게만 잘 된다면, 둔촌동이나 잠실, 강변역까지 운행하던 하남시 시내버스들을 감일, 감이, 감북 지역의 5호선으로 돌릴 수 있어서 강동대로나 천호대로, 위례성대로의 교통량을 줄이는 데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겁니다. 효죽동과 같이 어정쩡한 지역까지도 더욱 확실한 대중교통 혜택을 줄 수도 있구요. 이미 그 지역은 손도 댈 수 없이 난개발이 된 상태라, 차라리 다 밀어버리고 대단위 아파트 단지를 집어넣는 것이 도시 미관이나 치안 확보를 위해서라도 훨씬 좋은 대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 18.02.20 20:57

    그냥 본선이랑 거여지선이랑 직결해서 본선으로 만든다음에 방화에서 출발한차량이 여의도, 광화문, 왕십리거쳐 강동에서 오금을 거쳐 마천, 하남시, 명일동을 통해 강동역까지 운행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강동이후에 강동~상일동간이랑 거여지선도 배차간격이 줄어들 뿐만아니라, 출퇴근때 3분간격으로 평시 8분간격으로 운행하고 토요일날 6분간격 일요일, 공휴일에는 7분 30초간격으로 운행한다면 조금은 배차에 시달릴것 없이 5호선 전구간을 배차간격을 약간늘려서 배차간결을 짧게 운행하면 효율성이 높아 질것으로 보여 집니다.

  • 18.02.21 15:24

    오오 괜찮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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