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410회국회(정기회) 제14차 본회의.
국회는 8일 본회의에서 북한과 러시아 사이 무기 거래 중단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이 대표 발의한 '러시아와 북한 간의 무기거래 및 유엔(UN)안보리 결의에 위반하는 무기기술협력 중단 촉구 결의안'은 이날 참석 의원 152명 중 138명이 찬성해 가결됐다.
유정주 (더불어민주당) 1명이 반대했고, 민주당 강민정·민형배·허숙정과 진보당 강성희 등 13명은 기권했다.
결의안은 양국 간 무기 거래를 즉각 중단하고, 러시아는 유엔안보리의 대북제재를 성실하게 이행하라고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국회는 이스라엘-하마스 간 무력 충돌의 평화적 해결을 촉구하는 결의안도 채택했다.
결의안은 하마스의 무차별적 민간인 살상을 국회 차원에서 규탄하고, 억류 민간인 석방과 평화적 휴전, 가자지구 내 인도주의적 지원을 촉구하는 내용이다.
미국과 중국 등 한반도 인접 국가들이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하는 방침을 바꾸도록 하는 '동해 표기 촉구 결의안'도 채택됐다.
이외에도 '한-독 수교 140주년 기념 양국관계 지속적 발전을 위한 특별결의안'과 '한-영 수교 140주년 기념 양국관계 지속적 발전을 위한 특별결의안'도 각각 의결됐다.
mis0**** 10시간 전
13마리 모두 적시하기 바랍니다. 유정주.강민정.민형배.허숙정.강성희 다섯 년놈들 말고 8마리 마저 적시하기 바랍니다.
mis0**** 10시간 전
저것들 잘 기억해 두세요. 간첩들입니다. 국회에 간첩들이 많은데 이제는 아예 대놓고 활동하는 지경입니다. 솎아내서 북으로 넘기기 바랍니다.
tera**** 11시간 전
역시 더듬어 간첩들이 국회를 장악하고 있다는 말이 거짓이 아니구나. 총선에서 간첩들을 모조리 끌어내려야 대한민국이 살 듯...
soje**** 11시간 전
오리지널 종북주사파들 탈북민강제 송환 법안 상정시 기권한 암컷수컷 짐승들, 여기서도 또 자랑스럽게 지~~랄 발~광을 하네, 그 암컷 수컷들 명단을 또 올려 만 천하에 공개해 북으로 강제 송환 시켜 줘야제,, 나쁜 암컷 수컷 년놈들,,김정호,민형배,백혜련,신정훈,윤미향,강은미,강성희,,기리 역사에 남을 짐승보다 못한 것들.....
gw30**** 14시간 전
민 형배놈, 유 정주년.... 이것들은 북한이 고향인가? 김 일성 주체 사상파(주사파)인 모양이구먼~~ 그럼 로동당엘 가야지 왜 대한민국 국회서 國害 노릇 하는가? 어여 가거라.
dual**** 15시간 전
참가자가 300명중 156명. 대부분의 민주당 구캐의원은 참석하지 않았다는 이야기네. 그나마 참석해 반대표 던진 유정주년은 김정은동지 만세를 공개적으로 떠들어 댄 것일 뿐이고 나머지 민주당 구캐의원은 숨은 거네. 쯥....나라가 절반이상이구만. 김정은이 대통선거 나오면 당선되겄네. 난리도 아니구만.
trei**** 16시간 전
저거 반대한 것들은 불참한 년놈들과 함께 제년,놈들이 노동당 2중대인 남로당원이라고 인증한거니까 빨리 잡아들여라.